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랭킹 앱대앱]소셜커머스 특집 '위메프'vs'쿠팡' 2013-10-23 09:18:29
'위메프' 인기이번 주 앱배틀은 소셜커머스의 대표 브랜드 쿠팡과 위메프를 준비했다. 최근 소셜커머스의 마케팅이 더욱 치열해 지면서 앱에 대한 마케팅도 점점 더 뜨거워 지고 있다.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한국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는 쿠팡이 더 인기가 있다. 인터넷 리서치 기관인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지...
"저성장 해법…韓 창조경제, 대만은 히든챔피언" 2013-10-23 06:00:07
국내 화장품 서브스크립션 커머스업체인 미미박스의서비스를 대만의 식료품산업에 맞게 변형한 '고메(Gourmet)박스' 등을 제안했다. 대만의 국민메신저로 부상한 NHN 라인의 진출 전략도 소개됐다. 대만은 이에 대해 강력한 중소기업을 키우는 '강소기업'(히든챔피언) 전략을 들고 나왔다....
차이나다 "중국 성공? 웨이보 등 SNS가 열쇠" 2013-10-17 21:36:19
커머스와 온라인 동영상, 게임 등 중국인들의 인터넷생활과 온-오프라인 생활을 이어주는 역할까지 담당하기 시작하며 중국인들의 생활 속에 깊숙하게 자리잡기 시작했다. ■ 중국 최대 it기업 텐센트 모바일 메신저 '위챗' 3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위챗(웨이신)은 중국 최대 it기업 텐센트에서 내놓은...
29CM, 후지필름 X시리즈와 온라인 PT 프로모션 진행 2013-10-16 09:57:48
브랜드들이 신제품을 출시하는 시점에 주로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행사의 컨셉을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개념의 프로모션이다. 29cm가 제공하는 pt를 통해 고객은 브랜드의 상품과 스토리를 색다르게 경험하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럭키드로우와 같은 참여 이벤트와 다양한 혜택을 지닌...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SK C&C, 모바일 커머스·IT 접목한 중고차 사업 '글로벌 날개' 2013-10-11 07:01:29
모바일 마케팅, 스마트카드까지 모바일 커머스 관련 핵심 기술과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 같은 실적을 바탕으로 sk c&c는 올해 상반기 글로벌 사업에서 전년 동기 512억원 대비 53.3%의 성장을 기록하며 785억원의 글로벌 매출을 달성했다. 글로벌 매출이 6억원에 불과했던 2005년보다 188배 성장한 수치다. 세계...
[Biz 스토리(24)]위치기반 앱 시장에 '돌직구' 던진 씨온…"내가 있는 곳이 중심이 된다" 2013-10-07 11:04:03
커머스 업체와도 차별화된다. "소셜 커머스는 '반 값'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오프라인에서만 판매됐던 상품들을 온라인으로 들여왔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그런 제품들은 광고 효과를 더 기대한 측면이 큽니다. 반면 돌직구는 이용자가 중심이 되는 독특한 방식을 택하고 있고 고객, 점주가 직접 소통할...
'만년 3위' 위메프, 대대적 투자로 반전 노린다…업계 지각변동 예고 2013-10-02 13:59:26
소셜커머스 업체보다 비쌀 경우 그 차액을 두 배 보상해주는 것을 말한다.위메프의 이 같은 행보는 부동의 1위 사업자가 없는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확실한 선두 업체로 치고나가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현재 쿠팡, 티몬, 위메프에서 판매하고 있는 품목의 90%가 동일한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브랜드 인지도 가장 높은 1위...
피톤치드 드롭스 수분 크림, 출시 5년만에 처음 쿠팡 특가 2013-09-23 10:23:39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 아토논이 ‘피톤치드 드롭스 크림’을 소셜커머스 쿠팡에서, 출시후 5년이래 최초 특가인 60% 할인가로 오늘(23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된다. ‘피톤치드 드롭스 크림’은 아토논 공식쇼핑몰 ‘엄마어디가(www.odigamom.com)’ 사이트에서 출시 이래 5년간 꾸준히 사랑 받은 재구매율 1위에 달하는...
[BIZ 스토리 (19)] 캠핑의 모든 '시작과 끝'…"커뮤니티-모바일에 미래 있죠" 2013-09-12 09:58:38
캠핑용품 전용 캐리어 브랜드도 생산한다.캠핑의 시작을 뜻하는 캠핑퍼스트와 캠핑의 끝을 보여주겠다는 라스트캠핑. 캠핑업계에서 친분을 쌓은 마흔네살 동갑내기 캠핑퍼스트 이동환 대표와 라스트캠핑 고재갑 대표를 한자리에서 만났다. 이들은 캠핑산업의 새로운 '시작과 끝'을 보여줄 온라인 캠핑 플랫폼 공동...
성공적인 쇼핑을 위한 `쇼핑의 기본`이란? 2013-09-04 17:34:23
구매하는 것이 이득이다. 하지만 특정 브랜드의 상품을 많이 구매한다면 브랜드 자체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이 더 좋은 구매방식이다. 여러 가지 회원 특전이나 서비스 등을 고려해서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이득이다. ▲ 역시즌은 인터넷 쇼핑의 보고 각 쇼핑몰마다 재고나 시즌이 지난 상품을 소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