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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비용항공사, 필리핀 노선 `한판승부` 2012-08-06 17:20:17
제주항공 관계자 "우리는 필리핀밖에 신청을 안 했습니다. 부산에서 빠질 생각은 아직 없거든요. 부산 발 다른 노선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제주항공은 특히 하반기 도입 예정인 두 대의 항공기도 필리핀 노선에 우선 배정할 예정입니다. 에어부산은 모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필리핀 노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기존...
"ECB, 유로존 시간 끌기에 합류?" 2012-08-03 09:51:00
대해 이야기할 수밖에 없다. 금융시장 안정을 위해 먼저 유로존 각국이 ESM이나 EFSF를 빨리 효과적으로 가동될 수 있게 서둘러달라는 식으로 책임을 떠넘기는, 촉구하는 식으로 이야기했다. 만약 각국 정부가 그렇게 나서준다면 우리도 조건부로 나설 수 있는데 오픈마켓 오퍼레이션, 국채 직접매입 다시 말해 S&P를...
[파워인터뷰] 이채필 고용노동부 장관 2012-08-01 18:48:22
국가 1위라는 오명을 안고 있는 장시간 근로 개선까지, 우리나라 고용노동 정책을 총괄하고 있는 고용노동부의 이채필 장관을 한국경제TV가 만났습니다. Q. 청년 일자리 패러다임이 바뀐다? 학력이나 학벌보다 능력과 실력에 의해 대접받는 사회가 돼야 되니까 그런 의미에서 열린 고용이 정착 되게끔 하고 채용 단계를...
"美 FOMC 개막..코스피에 악재? 호재?" 2012-08-01 09:44:57
몇 포인트 안 남겨놓고 다 달성됐다. 이런 상황에서 외국인들의 흐름이 중요하다. MSCI 한국지수와 관련된 기사를 보자. 물론 후행적이라고 판단을 해야 되겠지만 외국인들의 한국주식에 대한 선호경향을 알아볼 수 있는 MSCI 한국지수가 어제 외국인 대량 선현물 매수세를 후반영하면서 지난 5월 이후 3개월 만에 200일...
국회 "대한항공, 급유시설 입찰 참여 안 돼"‥`조사특위` 구성 2012-07-26 07:48:17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국토해양위 소속 의원들은 업무보고도 중단한 채 한국경제TV 보도 내용을 인용하며 관련 의혹을 거듭 추궁했습니다. 불편한 심기도 쏟아냈습니다. <인터뷰> 주승용 국토해양위원회 위원장 "우린 오늘 이 영상을 두번 봤습니다. 초등학교 1·2학년이 아니에요. 국회에서 아무리 떠들어도...
은행 대출, 서민만 `덤터기` 2012-07-25 18:32:04
시중금리와는 동떨어진 고금리 폭탄이자를 매긴 결과입니다. 140조원 가량으로 추정되는 은행권 신용대출 이자율이 다른 시장금리와 비슷하게 2%p 만 떨어져도 가계는 2조8000억원의 이자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금융당국의 안이한 대처 속에 시중은행권의 고무줄 대출관행이 기승을 부리면서 서민들의 이자부담만...
[집중취재①] "급유시설 사업자 선정 이미 끝났다" 2012-07-24 19:48:20
이 결정이 번복이 안 됩니다. 다른 결정이 내려져도 그건 아니에요. 이미 다 끝났어요. 우리 그룹이 입찰에 들어가서 따오는 것밖에 없어요." 현재 국토해양부와 인천공항이 형식적인 절차를 통해 사업자 선정 작업을 진행하고는 있지만 결론은 이미 나있고 대한항공이 계속해서 사업을 진행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금리로 경기부양..효과는 ‘글쎄’ 2012-07-18 17:59:04
자금이 시장으로 빠져나가지 않고 금융기관 안에서만 머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최문박 LG경제연구원 연구위원 “(금리가)이미 충분히 낮은 수준이고 가격이 싼데도 불구하고 경기둔화 등 때문에 자금수요가 없는 상황이었다면 금리를 더 낮춘다고 해도 추가적으로 자금수요가 늘어난다고 보기는 힘들다...
"대내외 악재로 변동성 확대..외국인 전용 카지노업종 주목" 2012-07-13 15:27:15
정도다. 성장이 상당히 더딘 것이다. 그동안 은행에서 대출을 받은 사람들을 보면 주로 국유기업이나 지방정부다. 그런데 그 사람들이 손을 놓고 있다. 그래서 상당히 경기가 안 좋다. 다만 최근 특이한 것은 원자바오가 고정자산 형성, 부동산개발에 대한 언급을 하기 시작했다. 북경에서 실업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경기부양책에 안도랠리..자동차-보험주 관심" 2012-07-04 10:27:54
있다. 유럽사태 완화와 투자심리 안정으로 안도 랠리 목표치를 1950선으로 보는 이유는 첫 번째로 밸류에이션 측면에서 12개월 포워드 PER 기준 -1 표준편차 수준이다. 지금은 경기선이라고 불리는 120일선에 위치해 있다. 그리고 5월 6일 그리스 1차 총선 이후 코스피의 급락세가 시작된 지점으로 보면 유럽 사태 완화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