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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떡상해부] 한달새 주가 2.5배로 뛴 화장품 유통회사, 왜? 2024-05-18 07:30:00
글로벌 시장으로 저변을 넓혔다. 일부 대형 브랜드가 주도하던 시장에는 다양한 중소형 브랜드들이 가세했다. 유통업체인 실리콘투의 전례 없는 성장 배경에는 이같은 국내 화장품 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이 있다. 올해 1분기 화장품 업종에서는 대형주, 중소형주 할 것 없이 가파른 성장세를 '숫자'로...
신세계면세점, 중소기업 오프라인 판로 확대 지원 2024-05-17 09:05:18
'판판대로'에 사업 참여를 신청한 중소기업 중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보유한 75개사를 선정해 지원한다. 지원 내용은 온오프라인 맞춤형 기획전 개최, 온라인 배너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신세계면세점 채널을 통한 판촉·홍보 등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국내 유망 중소기업 브랜드를 국내외 관광객...
쿠팡 올라타니…농어촌 상공인도 '로켓 성장' 2024-05-16 18:12:40
덕분이었다. 쿠팡과 거래하는 농·어촌 중소상공인들이 쿠팡의 신선식품 새벽배송 ‘로켓프레시’를 통해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은 로켓프레시에 입점한 농·어촌 중소상공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최대 수십 배의 매출 증대 효과가 있었다고 16일 발표했다. 오이, 양파 등 30개 농산물을 판매하는...
DGB대구은행, 국내 최초 지방은행서 시중은행 전환 인가 2024-05-16 16:38:24
효율성과 같은 인터넷전문은행의 장점과 중소기업 금융 노하우 등 지역은행의 장점을 함께 갖춘 새로운 은행의 모습을 강조하기 위해 뉴 하이브리드 뱅크(New Hybrid Bank)를 내세우고자 한다”고 설명하면서 “시중은행 전환을 통해 브랜드 위상 강화 등 은행 전반의 경쟁력이 강화될 것”이라는 전망을 밝혔다. 새로운...
CJ올리브영 "'케이콘 재팬'서 부스 운영…K뷰티 인지도 강화" 2024-05-14 10:00:41
브랜드와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를 소개하는 콘텐츠로 꾸며졌다. 부스는 역대 케이콘 올리브영 부스 중 최대 규모인 360㎡(109평)로 조성됐다. 현장에서는 올리브영이 제작한 K뷰티 소식지와 쇼퍼백을 받기 위한 대기 줄이 길게 이어지고,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한 관람객들로 부스 전체가 붐볐다고 올리브영은 전했다. 현재...
중국 알리바바그룹 타오바오·티몰, 한국 통합법인 등기 2024-05-13 21:09:27
외국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타오바오와 티몰에는 2010년대 중반부터 한국기업들이 다수 입점해 중국 진출 기지로 활용했다. 알리바바그룹도 이들 플랫폼을 통해 한국 중소기업의 중국 진출을 지원한다고 여러 차례 기자간담회 등을 통해 밝혔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타오바오와 티몰은 예전부터...
K뷰티 호황에 코스맥스·한국콜마 최대 실적 2024-05-13 18:28:35
경신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여름철을 앞두고 중소·인디 브랜드를 중심으로 선케어 제품 등의 수출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대부분 중소 ODM 업체 실적도 좋아졌다. 코스메카코리아와 씨앤씨인터내셔널은 1분기 영업이익이 각각 48.4%, 67.1% 불어났다. 미국 인디 브랜드 수혜주인 본느는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시론] '제조업 강국' 유지하려면 2024-05-13 17:59:27
브랜드가 됐다. 이처럼 경제발전의 성과가 크지만 소득 불평등 문제만은 쉽사리 풀리지 않는 난제로 남아 있다. 짧은 기간에 세계 최빈국에서 선진국으로 도약한 경이로운 발전이 ‘빛’이라면 소득 격차가 벌어지는 것은 일종의 ‘그늘’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주요 선진국에 비해서도 문제의 심각성이 덜하지 않다....
K뷰티 호황에 코스맥스·콜마 등 사상 최대 실적 2024-05-13 16:22:47
경신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여름철을 앞두고 중소·인디 브랜드를 중심으로 선케어 제품 및 해외 수출이 늘었다”고 말했다. 다른 중소 ODM 업체 대부분도 1분기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 코스메카코리아와 씨앤씨인터내셔널은 1분기 영업이익이 각각 48.4%, 67.1% 증가했다. 최근 고성장하는 미국 인디 브랜드 수혜주로...
스파크플러스, 업계 최초 2년 연속 흑자 달성 2024-05-13 16:09:21
4월 처음 선보인 오피스 B는 30~100인 규모의 중소형 오피스 브랜드다. 오피스태크랩이 독자 개발한 최신 오피스 운영체제(OS)를 적용한다.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원격으로 오피스 환경과 보안을 관리할 수 있다. 중소 규모 기업도 최적화된 업무 환경에서 일하며 오피스를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