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 실적 신기록 멈췄다…반도체 '열풍'에 갤럭시S9 '찬물'(종합) 2018-07-31 09:29:18
생활가전 사업은 패밀리허브 냉장고, 큐브 공기청정기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에도 에어컨 등 계절제품 수요 둔화로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소폭 감소했다. ◆디스플레이, oled·lcd 모두 약세디스플레이도 다소 주춤한 모양새다. 2분기 디스플레이 사업은 매출 5조6700억원, 영업이익 1400억원을 기록했다. oled...
삼성전자, CE부문 2분기 영업익 5100억원…전년比 59.3%↑ 2018-07-31 09:01:32
에어컨 등 계절제품 수요 둔화로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소폭 감소했다. 삼성전자는 2분기 프리미엄 제품을 확대해 수익석 개선에 집중할 방침이다. tv는 연말 성수기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다양한 라인업의 qled 신제품 판매를 확대해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방침이다. 8k·마이크로 led tv 등 혁신 제품을 출시하고...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3.3㎡당 600만원대...조합원 모집 2018-07-30 18:03:06
등 풀옵션 가전을 갖춰 입주민들의 부담을 덜어 준 것도 특징입니다. <교통> 1호선 병점역과 세마역 서통탄역이 인접해있어 수도권 출퇴근이 자유롭습니다. 또한 북오산IC, 서오산 TG, 안녕IC 수도권순환고송도로의 이용도 편리합니다. <입지> 동탄생활권에 위치해 있으며 백화점과 은행, 병원, 도서관, 극장, 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여름맞이 가전 최대 40% 할인 행사 2018-07-23 07:51:18
가전 행사를 진행한다.하남점에서는 대유위니아의 대표 브랜드인 딤채, 위니아, 클라쎄 등을 포함 전 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 이와 함께, 습한 여름철을 맞아 제습기와 딤채쿡 밥솥을 선착순 50명 대상 특별할인가로 판매하며, 행사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세제세트를 1000개 한정으로 나눠주는...
[클릭! 한경] '선풍기 명가' 신일산업 위기 극복… "경영은 가장 과학적인 예술" 격찬 2018-07-20 18:12:08
계절가전에서 나오는 만큼 날씨 빅데이터도 활용했다. 전사적 데이터 경영으로 원가·재고관리에 돌입했고 사상 최대 매출을 올렸다. 한 네티즌은 “경영은 가장 과학적인 예술”이라고 격찬했다.14일자 <부부간 증여·비과세 상품으로 자산 분산하라>는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이 될 가능성이 있는...
"오를 땐 좋은데"…철마다 돌아오는 계절 테마주 2018-07-19 14:00:01
부리면서 에어컨, 선풍기 제조업체 등 관련 종목들이 '계절 테마주'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에어컨 제조업체 대유위니아 주가는 지난달 29일 2810원을 기록한 뒤 꾸준히 상승해 19일 오후 1시37분 현재 3850원을 기록하고 있다. 7월 들어 20일만에 37%나 급등했다.같은 기간 선풍기 제조업체 신일산업의...
옥션·G마켓 "상반기 해외직구 40% 증가"…가전·패션 '껑충' 2018-07-18 11:22:44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가전과 패션의류, 수입명품, 건강식품·건강기기, 캠핑낚시 품목이 해외 직구 시장 성장을 이끌었다. 이 기간 청소기, 공기청정기, TV 등 계절·생활가전 판매량은 120% 늘었다. 영국 가전업체 다이슨을 모방해 이른바 '차이슨'이라 불린 중국 저가 디베아...
30도 웃도는 무더위에…편의점 얼음컵·빙과류 매출 '쑥' 2018-07-16 14:54:12
생활사업팀 부장은 "장마가 끝나고 찜통더위가 시작되면서 여름 계절가전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에어컨과 같은 기존의 상품과 더불어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응할 수 있는 단독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
'공중분해' 위기 맞았던 신일산업, 어떻게 3년 만에 최대 실적 일궜나 2018-07-15 17:14:10
등 계절가전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신일산업은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토대로 일별 최고·최저·평균기온 상대습도 등 날씨 정보와 주간 제품 판매량 등의 빅데이터를 구축해 전사적으로 공유한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기획팀은 제품 수량 단가 물량 스케줄을 전략적으로 분석, 생산 계획을 세운다....
차별화로 불황 이기는 프라이팬의 강자, 쿡셀-동양나토얀-카림라시드키친 2018-07-05 17:58:01
가능하다. 동양나토얀 동양나토얀은 계절에 상관없이 미세먼지로 인한 불편을 겪고 있는 요즘 가정에서나마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프라이팬을 출시했다. 기술력과 품질관리 능력으로 미국, 중국, 일본 등 다수의 국가에 수출도 하고 있다. 동양나토얀의 김민호 대표는 “새로운 기능과 아이디어가 가미된 기능성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