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유경제 외면받는데 '공유주방'은 인기, 왜? 2020-04-08 17:21:53
‘밀키트’를 생산해 판매한다. 국내에서는 먼슬리키친과 위쿡을 비롯해 셰플리, 영영키친, 고스트키친, 클라우드키친 등 20여 개 업체가 40여 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공유주방업계 관계자들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외식산업경영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공유주방...
벤처투자 5만개 고용 창출…일자리 기여 '효자' 2020-04-06 17:40:44
14.4개의 일자리가 증가했습니다. e커머스 시장에서 떠오른 가정간편식 밀키트 제조업체 프레시지는 2년새 직원이 11배나 늘었습니다. <인터뷰> 정중교 프레시지 대표 "저희는 연평균 400% 이상의 고속성장을 하고 있다. 저희 성장의 기반에는 저희한테 투자해 준 소프트뱅크 벤처스 아시아를 포함한 여러 벤처캐피탈...
"집에서 만들어 먹는 마라탕, 과연 식당 맛 재현될까?" 밀키트 브랜드별 제품 비교 분석 2020-04-02 14:33:00
때 마라탕은 밀키트로 조리하기에 적합했다. 2월 3일 네이버 쇼핑 ‘마라탕 밀키트’ 기준, 리뷰가 가장 많은 밀키트 브랜드 ‘프레시지’, ‘식스레시피’, ‘프로즌’ 3가지 제품을 동시에 주문했다. 비교 품목은 배송상태와 시간, 재료, 조리시간이다. △프레시지의 밀키트 내부 구성. ...
"'방콕' 중인데 봄옷은 무슨…" 코로나가 바꾼 의식주 '언택트 혁명' [여기는 논설실] 2020-04-01 10:04:33
1월 28일부터 3월 10일까지 밀키트(손질한 식재료·양념·요리법 등을 담은 세트)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3배 이상 늘었다. 외출이 줄면서 즉석밥, 통조림 등 가공식품의 대용량 판매가 크게 늘었다. 김치, 건어물, 잡곡 등 신선식품은 13% 증가했다. 영양제, 홍삼 등 건강식품(18%)과 장어(65%), 장어(55%) 등...
'테슬라' 싸게 파는 하이트…버거 내놓은 교촌 2020-03-29 15:35:28
배달’로 방향을 틀었다. 순대 맛집, 갈비 전문점은 물론 레스토랑까지 밀키트 배송 시장에 뛰어들었다. 히트 상품 ‘테슬라’도 할인 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늘면서 주류 회사들은 편의점 시장 공략에 나섰다. CU는 다음달 1일부터 ‘테슬라(테라+참이슬)’...
"한국 기업, 베트남 가공식품 시장 진출 유망" 2020-03-26 13:44:00
경제활동참가율 등으로 가공식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우리기업들의 진출 전략을 함께 제시했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간편함, 고품질, 신세대 부상 등 3가지 트렌드를 나타내고 있다"며 "도심 직장인의 아침 대용식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한국의 선식, 죽, 가정간편식(HMR), 밀키트, 즉석 조리식품 등이 유망할...
베트남, 달러가격 안정 `안간힘`‥쌀 수출 중단 및 대중영업 제한 확대/美·유럽 증시 반등 `시각차` -
가격 낮춰 중앙은행은 3월 24일 미화 판매 가격 인하를 결정하면서 시장에 공식적으로 개입했다. 개입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상업 은행들의 미화 가격이 달러당 110동 감소했다. 정부 통화 정책국 국장 팜 탄 하(Pham Thanh Ha)는 개입 전일(3월 23일) `정부 은행은 필요할 때 시장에 개입 할 준비가되어 있다`고 말했다. h...
펜데믹과 시장 붕괴 속 저가 매수 기회 고려 종목과 급상승 종목 (보잉, 테슬라, 블루에이프런, 바이오메리카) [인베스팅닷컴] 2020-03-19 10:07:05
고민이 나날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장이 무너진 상황 속에서도 아직은 매수할 때가 아닌 종목과 전체 시장의 폭락에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인 각각 두 종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다우지수,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상승폭 반납 - 보잉(The Boeing Company), 목표가 하향 조정 및 배당금 삭감 전망 -...
"5끼 집밥을 부탁해"…잘나가는 밀키트·보양식 2020-03-16 17:14:22
칼로리가 낮은 고단백 샐러드와 밀키트, 건강에 좋은 보양 가정간편식(HMR) 등은 요즘 사람들의 필수 구매 목록이 됐다. 밀키트 시장은 코로나19 이후 크게 성장했다. 어린이집 개원과 학교 개학이 미뤄지면서 간식까지 포함해 하루평균 다섯 끼를 챙겨줘야 하는 주부들 사이에선 인스턴트나 냉동식품보다 간편하게 요리할...
"배달도 없다"…봇물 터진 '자발적 휴업', 자영업 '시련의 봄' 2020-03-09 11:25:51
밀키트' 관련 온라인 매출이 급증한 게 이를 방증한다. 5일 G마켓에 따르면 지난달 19일부터 지난 3일까지 밀키트 판매량은 전월 대비 604% 급증했다. 전년 대비로는 310% 늘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심플리쿡의 판매 매출도 전월 동기 대비 182.5% 늘었다. 유치원을 비롯해 초중고의 개학이 오는 23일로 재차 연기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