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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낮춘 캐시미어에 20대 여성도 지갑 연다 2016-11-09 15:48:25
4배 증가했다고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구원이 sk플래닛 리테일패션팀 매니저는 “오픈마켓에서 100% 캐시미어 등 좋은 소재의 옷을 직접 판매한 것은 처음”이라며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려는 고객들의 니즈가 컸던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고은빛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한경닷컴...
쌀쌀한 날씨에 타이츠·내의 판매 '쑥' 2016-11-08 14:45:59
패션업계 관계자들은 내의 등 겨울 옷 판매량으로 날씨를 체감한다. 남영 비비안은 날씨가 갑자기 추워진 10월29일~11월7일 열흘간 타이츠·레깅스·내의 등 보온의류 판매량이 직전 열흘 대비 2배 이상 늘었다.이 기간 가장 판매량이 늘어난 제품은 겨울내의로 120% 증가했다. 레깅스팬츠(112%)와...
척추 보호·보행자세 교정…첨단신발 다 모였네 2016-11-03 18:35:02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 전시회에 참가한 신발 관련 업체들은 다양한 첨단 신제품을 선보여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관심을 끌었다.이날 개막하자마자 관람객이 몰려든 곳은 광장머터리얼스 부스다. 이 회사는 ‘에어로젤’ 단열소재를 슬라이스 형태로 가공해 영하 70도와 영상 650도에 견딜...
세정그룹, "이제 국내는 좁다"…글로벌 패션기업 도약 2016-10-30 15:42:31
있다.박 회장은 섬유패션산업의 재도약에 힘쏟고 있다. 1970년대 부산 산업발전의 원동력이던 섬유패션 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부산 섬유패션 정책포럼을 창설하고 상임대표를 맡아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그는 “포럼이 현안을 해결하고 관련 업계, 기관 및 단체 간에 인적·정책적 협력 네트워크를...
섬유패션 산업 4.0 진입을 위한 ‘부산섬유패션정책포럼’ 개최 2016-10-20 09:44:11
(박도현 부산패션칼라산업협동조합 사장,부산섬유패션 정책포럼 운영부위원장)과 패널 5명이 섬유패션 산업 4.0 진입을 주제로 대토론을 펼친다. 부산시 관계자는 “현재 섬유패션산업이 처한 저효율 노동집약성을 타개하고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섬유패션업계 스스로가 상생 협력하여 새로운 혁신 패러다임의...
[건축자재 시장 강자들] 온돌처럼 따뜻한 에스비마루…바닥부터 천장까지 친환경 2016-10-12 16:20:46
종합 인테리어 자재 전문기업이다. 친환경 가구소재인 중밀도섬유판(mdf)부터 국산 소나무를 사용한 마루 바닥재 ‘한솔참마루’, 한솔만의 고유한 색상과 디자인을 강조한 ‘한솔참도어’, 다양한 소재의 질감을 사실 그대로 재현한 목질 벽장재 ‘스토리월’, 원목의 섬세함을 구현한 표면...
寒여름 '차도남'의 정석 2016-07-23 18:05:00
[ 이수빈 기자 ] 삼성물산 패션부문 브랜드인 빈폴이 작년 4월 출시한 ‘딜라이트 리넨’ 의류는 생산한 물량 6만5000장이 모두 팔렸다. 이 옷은 기존 리넨 옷과 달랐다. 뻣뻣한 리넨 섬유에 비해 착용감이 좋았다. 여름옷이 진화하고 있다. 패션업체들은 기술 개발을 통해 신소재 여름의류를 내놓고 있다. 리넨...
아웃도어, 쿨내 나는 티셔츠로 여름 시장 공략 2016-07-20 15:30:00
지속되는 폭염에 대비하기 위해 아웃도어 업계가 쿨한 디자인과 기능을 가진 티셔츠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 여름은 선명한 컬러와 간결한 그래픽이 시원하게 프린트된 그래픽 티셔츠가 트렌드로 센터폴, 아이더, 이젠벅 등 많은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다양한 디자인의 그래픽 티셔츠를 선보였다. ▲ 센터폴&아이더 센터...
품질·친환경 바탕에 디자인 입혔다…한솔홈데코 '화려한 변신' 2016-07-13 14:57:23
중밀도섬유판(mdf) 단일 라인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첨단 공장에서 연간 35만㎥를 생산하고 있다. 국내 최다 조림 사업의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 해외 조림사업에 나서 양질의 안정적인 목재 공급 기반 구축 및 지구 온난화에 따른 세계 환경 문제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기술력 바탕…친환경...
젊어진 '구호' 화려한 부활 2016-07-10 17:44:52
신축성이 높은 섬유를 활용해 활동하기 편하게 했다. 생활 방수와 오염 방지 기능을 갖춰 관리가 쉽도록 했다. 젊은 소비자들이 이 제품을 찾기 시작했다. 에딧라인은 현재 생산량 중 80% 이상이 팔려나갔다.매장에는 20~30대 젊은 층이 찾아오기 시작했다. 상반기 구호를 새롭게 찾은 소비자 수는 작년 대비 63% 늘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