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NS세상] "우리 스팔할까?"…'스레드' 뭐길래 신조어까지 2023-07-15 08:00:12
뭐길래 신조어까지 사진 비율 제한 없고 게시물 수정 불가 '스팔' '스팔로미' 등 신조어 확산 (서울=연합뉴스) 조서연 인턴기자 = '트위터 대항마'로 불리며 새로운 소셜미디어(SNS)로 급부상하고 있는 '스레드(Thread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메타에서 출시한 새로운 SNS로,...
오은철 "클래식도 록·탱고도…제겐 사랑받는 음악 만들 재료죠" 2023-07-14 18:23:23
년 전 세상에 나온 ‘부캐(부캐릭터)’란 신조어는 이제 초등학생도 다 아는 용어가 됐다. 또 다른 자아, 낯선 나의 모습을 찾으려는 사람이 그만큼 많다는 의미다. 하지만 누구나 다 부캐를 가질 수 있는 건 아니다. 본업을 잘 챙기면서 부업에서도 성과를 내는 게 쉬울 리 있겠는가. 이런 점에서 오은철(29)은 별종이다....
올해 상반기 라이브커머스 트렌드는…'3040', '취향소비' 2023-07-13 13:39:05
신조어)의 전유물로 인식돼온 것과는 다른 결과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팬데믹을 기점으로 기존의 잘파세대를 넘어 밀레니얼 세대(80년대 초반∼90년대 중반 출생자)와 중장년층의 라이브커머스 구매 행태가 눈에 띄게 늘었다"며 "30대 이상 고객은 영상 매체를 통한 정보 습득에 익숙하고 구매력 또한 높아 10∼20대에...
‘힙하게’ 한지민X이민기, 능청 코믹 포텐 터진다 ‘기대↑’ 2023-07-13 10:20:10
박종배(박혁권 분), 어찌된 영문인지 신조어를 쏟아내다가 배옥희에게 일격을 당하는 김용명(김용명 분)까지 비범한 인물들의 등장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그 가운데 문장열을 가장 당황하게 한 인물은 수의사 봉예분(한지민 분)이다. 문장열은 “내가 엉덩이를 만지면 다 보여요”라면서 황당무계한 이야기를 해맑게...
"SNS는 다 거짓말 같아요"…20대 직장인 한숨 쉰 까닭 [이슈+] 2023-07-12 20:00:02
공유함에 따라 발생하는 피로감을 뜻하는 신조어다. SNS를 통해 접하는 과한 정보와 개인의 사생활까지 공유하면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끼칠 정도로 느껴지는 피로감에 해당한다. 지난 6일 출시된 스레드는 MZ(밀레니얼+Z)세대 사이 텍스트로 자신의 기분과 상황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공간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MZ세대의...
끊임없는 혁신, 소비자 취향 저격…1등 제품은 남달랐다 2023-07-12 16:24:59
콘서트 티켓을 구하는 것만큼 어렵다는 의미의 ‘약켓팅’이라는 신조어도 생겼다. 하이트진로 ‘켈리’는 지난 4월 출시 이후 한 달여 만에 100만 상자(330mL×30병) 판매를 돌파한 데 이어 SNS에서도 큰 화제를 끌고 있다. 배우 손석구를 모델로 앞세운 광고 영상이 대표적이다. 이 영상은 공개 후 각종 SNS에서 총 1400...
"웬만한 성인 얼굴보다 크네"…'얼죽아' 위한 스타벅스의 결단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7-12 15:15:59
겨울에도 차가운 음료를 마신다는 뜻의 신조어) 트렌드가 자리잡고 있어서다. 우리나라에서는 1L짜리 대용량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한겨울에도 잘 팔릴 정도로 소비자들이 차가운 음료, 용량이 큰 음료를 찾는다. 따뜻한 차를 즐겨 마시는 중국과 일본, 테이크 아웃보다는 매장에서 마시는 커피를 선호하는 베트남과는 차...
한달여 만에 100만개 팔렸다…편의점서 불티난 먹거리 정체 2023-07-12 10:24:05
신조어)'이란 신조어가 등장할 만큼 MZ세대 사이 약과 인기가 높아지면서 편의점에서 한 달여 만에 100만개 넘게 팔리는 사례가 나왔다. 편의점 GS25는 자체브랜드(PB) 제품인 '행운약과' 시리즈 6종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한 달여 만에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행운약과 시리즈의 호조로 해당...
[MZ 톡톡] 엠제트와 엠지의 MZ 2023-07-09 17:38:07
유행한 신조어 중 하나로 ‘뻐까충’이 있었다. ‘버스 카드 충전’의 줄임말인데, 당시 이 용어를 모르는 윗세대를 놀리던 내 모습이 떠올랐다. 사실 한글 줄임말이나 유행 신조어의 과도한 사용을 즐기지 않는다. 오히려 남들보다 조금 더 한국어 발음과 문법 상식이 뛰어난 사람들을 부러워하는 편이다. 예컨대 ‘몇 월...
스포츠케이션 신조어까지 뜨자…백화점, 매장을 바꿨다 2023-07-09 11:44:06
휴가를 떠나는 '스포츠케이션'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할 정도로 스포츠에 관심이 많고 자기 관리에 열심인 MZ(밀레니얼+Z)세대가 선호하는 콘텐츠 중심으로 전문관을 개편했다고 소개했다. 전문관은 두 달간의 공사를 거쳐 문을 열었다. 고프코어'(일상복과 자연스럽게 매치하는 아웃도어 패션), 캠핑,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