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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상파 중간광고 강행은 국민여론 무시하는 것" 2018-12-17 17:31:14

    한국신문협회가 지상파 방송사의 중간광고 허용을 반대하는 공개질의서를 17일 채택해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에게 전달했다.신문협회 소속 52개 회원사의 동의를 거친 공개질의서는 “정책 변경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사항은 시청자의 권리와 이익”이라며 “지상파의 중간광고 허용 강행은 국민의...

  • 성추행장면 방송한 인터넷방송 진행자 수사의뢰 2018-12-14 16:02:28

    성추행장면 방송한 인터넷방송 진행자 수사의뢰 인터넷방송사도 '성인용 노출 콘텐츠 서비스 정지'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일반인을 무작위로 섭외해 인터넷방송을 하는 일명 '헌팅방송'에서 성추행을 한 인터넷방송 진행자가 경찰 수사의뢰 조치를 받게 됐다. 이를 송출한 인터넷방송사도 성인용...

  • 끝내 열린 지상파 중간광고, 어떤 모습 될까 2018-12-13 13:52:45

    한 지상파 방송사 관계자는 "한동안 지상파가 우월적 지위에 있었던 게 맞지만 종합편성채널이 출범하고 비대해지면서 이제는 상황이 달라졌다"며 방통위 결정은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유튜브, 넷플릭스 등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하는 가운데 지상파들은 방송의 중심을 잡고 기술 표준을 세우는 등 자본이...

  • 작년 방송매출 16조5천억원…지상파↓·종편↑ 2018-12-12 12:00:58

    위성방송사업자(위성방송) 등 유료방송사업자의 매출액도 5조6천억원으로 9.1% 성장했다. 사업자 유형별 매출액은 SO 2조1천307억원(1.8%↓), IPTV 2조9천251억원(20.5%↑), 위성방송 5천754억원(1.7%↑) 등이다. 유료방송 가입자 수는 IPTV의 성장으로 전년보다 5.4% 증가한 3천167만명이었다. 사업자 유형별로 보면...

  • 해외 미디어 스타트업 다양한 생존전략 모색...국내는? 2018-12-07 10:32:25

    한 지상파 방송사의 마케팅 담당자는 "인프라를 갖추고 접근하는 곳은 아직 해볼만 한 모델이지만 체감적으로 한계에 도달했다"며 부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지금까지 15개 미디어 스타트업에 투자해온 강정수 메디아티 대표는 "몇 가지 전후 사정을 살펴봐야 한다. 일부 해외 미디어 스타트업의 고전은...

  • [코인터뷰] 영상 보며 코인 채굴…체인플릭스 "유튜버·왕훙 참여 P2P플랫폼 만든다" 2018-12-02 11:34:37

    별로 힘 들이지 않으면서 수입원이 하나 더 생기는 거죠. 방송사·연예기획사들도 만나고 있어요. 동영상 콘텐츠를 보유한 cp라면 가리지 않고 접촉하고 있습니다. 특히 웹드라마 제작사가 관심이 높더군요. 지금처럼 온라인에 무료로 풀기엔 들인 공이 아깝잖아요.”그는 위·변조가 어렵고 투명한 기록...

  • 내년부터 지상파·종편 평가에 외주사 상생협력 포함 2018-11-28 12:51:43

    1월 1일부터 지상파 방송사와 종합편성채널 평가항목에 외주 제작사와의 상생협력 강화방안이 포함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28일 오전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전체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방송평가에 관한 규칙' 일부 개정안을 의결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지상파와 종편채널 평가항목에 '상생협의체...

  •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시 신문광고비 3년간 216억↓" 2018-11-23 15:00:08

    공공자산인 전파로 운영돼온 지상파와 유료방송 간의 비대칭 규제 핵심이 모두 사라져 매체 간 균형발전과 지상파의 공공성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러면서도 "현시점에서 중간광고 도입의 찬반 논쟁은 보기에 따라 소모적일 수 있다"며 "오히려 지상파방송과 신문 등을 포함한 전체 매체 상생을 위한...

  • IPTV 출범 10년…"불공정 관행 근절·동반 성장 주도"(종합) 2018-11-22 11:47:45

    기준 1천432만 가입자를 확보해 케이블TV를 제치고 유료방송 시장 최대 플랫폼으로 떠올랐다. 가입자 확대와 VOD(주문형비디오) 판매 증가에 힘입어 지난해 방송사업 매출은 2조9천억원을 기록했고, 올해는 3조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0년간 연평균 매출 증가율은 38.2%로 방송사업자 중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

  • IPTV 출범 10년…"동반 성장하는 미디어 생태계 조성" 2018-11-22 10:30:00

    기준 1천432만 가입자를 확보해 케이블TV를 제치고 유료방송 시장 최대 플랫폼으로 떠올랐다. 가입자 확대와 VOD(주문형비디오) 판매 증가에 힘입어 지난해 방송사업 매출은 2조9천억원을 기록했고, 올해는 3조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0년간 연평균 매출 증가율은 38.2%로 방송사업자 중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