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화점, 오전쇼핑 30% 늘어 2013-07-16 17:25:21
주도했다.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은 고객방문 시간대별로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우선 오전시간대(오픈~오전 11시30분)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의 쇼핑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여름상품 위주로 한정판매 품목을 늘렸다. 저녁시간대(오후4시30분~ 폐점)에는 특정시간대 할인혜택을 주는 타임서비스 행사를, 퇴근시간...
웰메이드인터내셔널, 중국 진출로 화장품 우수성 알린다 2013-07-16 13:58:18
이미 중국 최대 홈쇼핑 업체인 콰이러고우(happigo)의 르노자동차 판매 방송에서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선물세트를 납품한 바 있다. 이어 오는 9월에는 싸이폴라 스페셜 스킨케어 세트(saipola special skin care set)로 본 제품의 론칭을 앞두고 있다. 최근 박근혜 대통령의 중국 방문 시 발표된 한중...
대형 화장품주 '비틀'…'빛바랜 방판시장'에 시름 2013-07-16 13:42:44
대형 화장품주가 방문판매 부진에 비틀대고 있다. 최대 유통판로인 방문판매의 매출이 줄어들면서 대형 화장품주의 주가도 미끄러졌다.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대형 화장품 업체에서 방문판매가 차지하는 비중은 전체 매출의 25~30% 수준이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방문판매 1위 아모레퍼시픽은 올 들어 이달...
일주일 열고 문닫는 '게릴라 가게'의 비밀 2013-07-14 17:44:52
일이다. ◆팝업스토어 붐 기린맥주를 수입 판매하는 하이트진로가 가로수길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 것은 신제품인 생맥주 ‘프로즌 나마’다. 한 달 동안 3만잔이 팔렸고, 매출은 2억원에 달했다.올 들어 가로수길에서 팝업매장을 낸 화장품 브랜드만 해도 sk-Ⅱ, 에스티로더, 샤넬, 크리니크 등 손에 꼽기 힘들 정도다....
고객들과 거리 좁히는 체험형 마케팅 활발 2013-07-12 09:15:15
타 정수기 업체에서 방문판매사원이 집을 방문해 정수기 관리만 하는 시스템과 차별화된 전략이다. LG전자는 ‘헬스케어 매니저’를 통해 구매 후 정수기 관리뿐 아니라 직접 피부 관리 노하우나, 날씬한 몸매를 위한 요리, 부부 힐링 방법 등의 생활 노하우를 전달하고 방문 시 마다 관리하며 고객과의 심리적 거리를...
日오다큐백화점의 실패로 본 벤치마킹의 성공요인 2013-07-11 15:30:00
판매적중률이 높다는 결론을 내렸다. 고객이 정말 필요로 하는 상품을 진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구매로 유도하는 비율이 다른 백화점보다 훨씬 높다는 것이었다. 그 비결은 이세탄 직원들의 ‘머천다이징(merchandising) 노트’에서 찾을 수 있었다. 머천다이징 노트는 상품에 대한 손님의 반응을 기록하는 작은...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한국지엠, 판매 부문 사업들과 신뢰 구축…고객 접점 서비스 강화 2013-07-10 17:00:32
중 60개의 대리점 대상으로 60회 이상의 방문 조사를 통한 점수 산정 결과, 96점을 획득해 국내 자동차 업체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번 고객접점 판매 서비스품질 조사는 대리점 시설 환경, 인사, 복장·용모, 말투·어감·호칭, 친절성, 적극성, 설명능력, 업무지식, 고객 배려, 배웅 등 총 11개 항목에 대해 미스터리...
실제 군납용 '반합' 대형마트 등장해 2013-07-10 08:57:02
레저침대’는 현재까지 약 300여개가 판매됐다. 롯데마트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촉발된 군대에 대한 관심이 군대 관련 용품 시장으로까지 점진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로 이번 ‘반합’ 상품의 경우 경기도 포천에 실제로 군납을 하고 있는 한 제조업체의 상품이다. 지난 5월 초 포천으로 무작정 찾아간...
고급 마사지샵, 큰 맘 먹고 결재했더니 '후회막심' 2013-07-09 17:28:53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피부·체형관리서비스 업체와 같은 계속거래업자는 계약체결 시 상호, 거래기간, 계약해지에 관한 사항 등을 적은 계약서를 소비자에게 발급해야 한다. 관계자는 "소비자 피해예방을 위해 업무처리 과정에서 확인된 사업자의 위법사실을 관계기관에 통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일리, 한국 개최 세계 다트 축제 깜짝 등장 2013-07-09 14:50:07
게임 축제는 한국의 세계적인 디지털 다트 기기 생산업체인 홍인터내셔널의 피닉스 다트 제품에 기반해 열린 행사로 세계 10여 개국 200여 명의 해외 참가자가 방문했다. 총 1600명이 참가 신청을 한 이번 대회에는 프랑스 스페인 포르투갈 미국 일본 싱가포르 중국 등 10여개국에서 200여 명이 입국해 경쟁을 펼쳤다.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