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난해 수입 쇠고기 시장서 미국산 점유율 53.1% 2020-03-09 10:26:53
시장 점유율이 53.1%에 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미국산 쇠고기는 한국 수입 쇠고기 시장에서 2017년 이후 3년 연속 점유율 1위를 유지했다. 지난해 점유율 2위는 40%를 차지한 호주였다. 이어 뉴질랜드가 3.6%, 멕시코 외 4개국이 3.3%를 차지했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미국산 쇠고기가 고급육 트렌드를 이끄는 동시에...
'귀찮은 손질 안녕' 신선편이 농산물 시장 1조원 규모로 성장 2020-03-08 05:55:00
손질 안녕' 신선편이 농산물 시장 1조원 규모로 성장 마늘·양파 등 양념채소 많이 찾아…"음식물쓰레기 절감 효과도"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가정간편식(HMR)과 밀키트 등 확산과 맞물려 일일이 손질하는 과정을 덜어주는 신선편이 농산물 시장이 급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8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발간한...
코로나19로 변동성 커진 증시…"게임·건기식株 주목"[이슈+] 2020-02-21 09:51:10
양식이 바뀌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주식시장에서도 이와 관련된 업종이나 종목이 유망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실외활동이 줄면서 인터넷 환경에 기반한 온라인 소비지출 확대, 가정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등이 대체재로 떠오르고 있다. 또 가정에서 간단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
"밀키트 평균 1만4천200원…비쌀수록 요리시간 길고 어려워" 2020-01-26 06:10:00
"밀키트 평균 1만4천200원…비쌀수록 요리시간 길고 어려워" aT, 시판 270개 제품 분석…평균조리 15분, 절반 이상이 한식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최근 사용이 늘어나는 밀키트(간편요리세트) 제품은 비쌀수록 요리법이 복잡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박근호 마이쏭 대표 “시대가 변해도 결국은 맛으로 승부한다” 2020-01-23 14:37:00
영역을 만들어 가면서 일하고 싶다. 그래서 밀키트(Meal Kit) 제조분야 사업도 시장보다 일찍 시작했던 것 같다. 가정편의식이라 많이 알려진 사업에 ‘프렙(prep)’이라는 브랜드를 창업한 지도 벌써 4년차다.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앞으로도 있겠지만, 도전하는 분야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곰같이 버텨내고...
카톡이 키운 온라인 선물 시장, SSG닷컴·티몬도 뛰어들었다 2020-01-15 17:26:23
브랜드 마이셰프의 밀키트 제품(약 1만원), CJ몰에서는 과일즙, 컵반 등 가공 식품이 많이 팔렸다. 블루래빗 토이북(10만원대)도 손주 선물로 할아버지·할머니 고객이 많이 찾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온라인 선물 시장이 성장한 배경엔 큐레이션 서비스가 있다. 소비자들에게 상황별, 대상별, 가격대별로 선물을...
"내년 온라인쇼핑 키워드, 나를 위한 가치소비 '횰로'" 2019-12-30 11:40:16
'MZ 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더한 개념)가 주 소비층이 될 것"이라며 "자기애적 성향이 소비영역 전반에도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런 경향 아래 식품에서는 손질된 재료가 조리법과 함께 동봉돼 쉽고 간편하게 제대로 된 한끼 식사를 만들 수 있는 '요리키트'(밀키트)가 주목할 상품으로...
이마트, 피코크 냉동 밀키트 출시…"냉장 밀키트 단점 보완" 2019-12-26 06:00:26
이마트, 피코크 냉동 밀키트 출시…"냉장 밀키트 단점 보완"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이마트는 26일부터 피코크 브랜드로 냉동 밀키트(간편요리세트)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밀키트는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을 제공해 조리법만 따라 하면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국내 밀키트 시장은 냉장 제품...
[마켓인사이트]밀키트 1위 업체 ‘프레시지’, 500억원 투자 유치…올해 신규투자만 805억원 2019-12-10 11:28:47
내놓은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잇츠온’의 밀키트 제품 생산을 모두 맡게 되면서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프레시지는 현재 밀키트 시장 분야에서 압도적 1위를 하고 있다. 시장 점유율은 70%에 달한다. 프레시지는 올해엔 기존 밀키트 사업을 넘어 셰프의 레시피를 담은 수제 ‘밑반찬’, 신선한 채...
"방에서 일하고 쇼핑하고"…미래의 집, 공간 개념 '확' 바뀐다 2019-12-04 13:07:25
식재료 밀키트(Meal Kit) 배송이 활성화되면서 주방이 변화하고 가전제품이 달라진다. 신선 식재료가 언제든 배달돼 냉장고가 사라지더니 배달 음식으로 삼시세끼를 해결하기도 한다. 가스렌지, 설거지 통, 심지어 전자레인지가 사라지기도 한다. 급기야 요리공간이 사라자는, 주방이 없는 집도 나온다는 전망이다. 동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