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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당대출 강원·골든브릿지 등 6개 저축銀 징계 2013-11-17 12:00:41
다단계 모집행위를 하고 불법수수료 2억5천만원을 챙기는 등 불건전 영업행위를 했고 2009년 8월부터 올해 3월까지는 대출모집인에게 8천199건(28억5천100만원)의 추심업무까지 맡긴 것으로 조사됐다. 직원이 고객 계좌에서 1억4천900만원을 횡령한 신라저축은행과 동일차주 신용공여한도를 지키지 않은...
<대형 금융그룹에 비리와 의혹 넘친다> 2013-11-12 06:01:14
대형 금융지주사들의각종 비리와 불건전 영업행위체 대해 강력 대응에 나선 것은 업계에 만연한 모럴 해저드(도덕적 해이)를 바로잡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특히 지난해 대출서류 임의 정정과 가산금리 조정에 이어 올해는 일부 은행의국외점포 비자금 조성 의혹까지 번지면서 도덕적 해이 논란이 극에 달하고 있다....
보험대리점·신협 부실 운영 무더기 징계 2013-10-20 06:03:18
등 6개사의불법 행위를 적발해 등록 취소 등의 중징계를 내렸다. 사랑에셋, 해담, 하이스트 보험대리점은 과도한 자기계약 수법으로 보험 모집수수료를 챙기다가 들통나 등록 취소됐다. 보험대리점은 자기 또는 자기를 고용하는 자를 보험계약자, 피보험자로 하는 보험 모집을 주된 목적으로 할 수 없다....
금감원 "잠재위험 고려해 선제적 기업 구조조정" 2013-10-18 10:01:27
검사에 나가기로 했다. 금융사고 징후가 높은 영업점은 직권 검사를 하고 대형 금융사고 발생 시 실무진 뿐 아니라 경영진까지 제재대상에 포함해 책임을 엄중히 묻기로 했다. 해외재산 은닉 및 역외 탈세 등 특이유형 거래에 대해서는 기획·테마조사를 할계획이다. 일반 소비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
[2013 국감] "금감원, 감독 역할 방기가 동양사태의 본질" 2013-10-18 08:38:32
자본시장법 시행으로 기존에는 불건전한 영업대상이었던 ‘신탁자금으로 계열회사 지원목적의 계열사 발행 어음 취득행위’가 합법적이 됐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럼에도 2008년 10월 동양증권 종합검사시 현재 특정금전신탁계정으로 투기등급인 동양파이낸셜 등 4개 계열사 발행어음 7,265억원 상당을 보유하고 있어...
경제개혁연대 "제2금융권 대주주도 적격성 심사 필요" 2013-10-14 10:26:12
우려해 소비자보호를 뒷전으로 미루고금융회사의 불건전 영업 행위를 방치했기 때문"이라며 "금감원에서 분리되는 금융소비자보호기구(금융소비자원)에 충분한 권한과 수단을 부여하되 두 기구 모두 금융위의 지시와 감독을 받는 구조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웅진, LIG, 동양 등 대기업의 연이은 부실은 ...
신한은행 계열사 위탁자산몰아주기 92% `가장 심각` 2013-10-10 11:22:41
위임하는 과정에서 불건전한 영업행위에 대한 철저한 단속과 계열 자산운용사에 일감을 몰아주는 불공정거래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점검을 강화할 필요성이 있다"고 지적하고, "은행들이 자산운용위탁시 계열사인 자산운용사나 투자자문사에 편중되지 않도록 계열사 위탁 비중을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금융위원장 "꺾기, 무관용 원칙으로 엄중 제재할 것" 2013-10-08 11:18:24
상품 가입을 강요하는 불건전 영업행위다. 금융위와 중소기업중앙회의 합동 실태조사 결과 은행권에서는 중소기업 대출 과정에서 관련 규제를 교묘히 회피하며 업체 대표나 임직원, 가족 등 관계인에게 보험·펀드 상품을 가입하게 하는 '신종 꺾기'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위와 금감원은 11일...
NICE신평 "동양증권 계열사 출자규모 지원한도 상회…추가 여력 없다" 2013-09-30 13:46:33
사채의 투자권유 등을 불건전 영업행위로 간주한다. 펀드 운용, 투자일임, 신탁업무 시에도 고위험 채무증권 편입을 금지한다.이에 대해 현 연구원은 "일차적으로 위험자산 보유에 대한 법적 규제가 강화된다는 측면에서 동양증권의 건전성 판단에 긍정적인 요인"이라면서도 "비금융계열 유동성 위험확대로 신용도가 낮아질...
외환은행, 고객이 인정하는 은행 만든다‥`선포식` 가져 2013-09-30 08:36:58
검진의 날로 정하고 전 영업점이 CS와 법규준수,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항목을 자체 점검해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또 상품 판매 전 금융소비자 권익침해 여부를 사전 점검하고 판매 단계에서 완전 판매 및 불건전 영업행위 금지, 판매 후 미스터리 쇼핑실시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