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디야 "태국에 커피점 내년 말까지 50곳 연다" 2013-06-03 16:55:13
내지 않아 커피값(아메리카노 기준)이 프랜차이즈 중 가장 저렴해 찾는 손님이 꾸준하다는 게 알려지면서 가맹점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문 사장은 “지방의 군(郡) 단위에서도 원두커피를 즐기는 소비자층이 두터워지고 있어 국내 매장은 꾸준히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지방의 군 단위 점포 중에는...
피자·햄버거 '中企적합업' 추진…맥도날드·스타벅스 등 외국계도 규제받을 듯 2013-05-29 17:00:42
국장은 “공정거래위원회가 프랜차이즈 업체의 출점 거리제한을 하고 있지만 스타벅스 등 외국계 업체가 대상에서 제외돼 효과가 미미하다”며 “모든 업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실질적인 규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공정위 규제에서 벗어나 있는 외국계 커피전문점 스타벅스는 지난해 100개 이상 신규출점을 하며 사업을...
[K-프로듀서스] ⑥ ‘판타지오’ 나병준 대표 2013-05-29 08:40:02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는 올 하반기부터 카페 프랜차이즈 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q. 카페 판타지오는 갤러리 형태라고 들었다 a. 하정우 씨가 직접 그린 그림 등 아트웍이 설치되어 있는 갤러리 형태입니다. 카페 판타지오는 배우들과의 콜라보를 염두 해 두고 있습니다. q. 2013년 회사의 예상매출과 이익은? a....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한류 바람 탄 'K-프랜차이즈'…미래 신성장 동력 2013-05-27 15:35:02
프랜차이즈 파리바게뜨는 중국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4개국에 총 148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이 중 76%인 110개는 중국에 몰려 있다. 10만개 이상의 크고 작은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되는 중국 베이커리 시장에서 파리바게뜨(중국상표는 ‘파리베이티엔’)는 현지 브랜드인 ‘85도씨’, 싱가포르에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본아이에프, '슬로 푸드' 죽으로 세계 시장 공략 2013-05-27 15:30:54
프랜차이즈 업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상당수 프랜차이즈 업체가 로열티조로 일정 금액을 받고 있는 것과 달리 본죽은 가맹점의 형평성과 공정성을 위해 매출의 일정비율을 지급받는 러닝로열티를 도입했다. 상대적으로 매출이 적은 가맹점의 부담을 낮추는 상생의 경영철학에서 나온 배려인 셈이다. 본아이에프는...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더페이스샵, 자연주의 화장품 틈새 개척…해외선 '뷰티 한류' 주도 2013-05-27 15:30:47
화장품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면서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2010년 1월 lg생활건강의 자회사로 편입된 이후 lg생활건강의 앞선 기술력을 적용해 품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전국 주요 상권에 1040개의 점포가 운영되고 있다.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진흥원이...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파리바게뜨, 中 고급상권 공략…까다로운 '왕서방' 입맛 사로잡다 2013-05-27 15:30:44
1위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여러 개 보유하고 있다. 여기서 축적된 노하우로 창업자들에게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해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돕고 있다. 제빵업계 최초로 전사적 자원관리(erp) 시스템과 웹 기반의 판매시점관리(pos) 시스템을 도입해 과학적인 매장 운영과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사업...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롯데리아, 한국의 맛 접목…패스트푸드 넘어 '퀵서비스 레스토랑'으로 2013-05-27 15:30:37
'윈-윈'▶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놀부nbg, 한국인 입맛 평정…새 외식모델 선봬▶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박주영 숭실대 벤처중소기업학과 교수 "가맹점 경영성과, 비가맹점보다 우수"[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프랜차이즈 업계에선 이례적으로 가맹점으로부터 로열티를 받고 있다. 그에 대한 가맹점주들의 반응이 어떤지를 묻자 이 사장은 로열티 제도의 장점을 자세히 설명했다. “프랜차이즈 본사들은 주로 인테리어와 자재 등을 판매하면서 수익을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크린토피아는 매출에 대한 로열티 수익만 받고...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미스터피자, 중국서도 '1등 피자' 야심…5년내 1000개 점포망 구축 2013-05-27 15:30:32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신건철 경희대 경영학과 교수 "외식업 중심 96개社 해외로…신흥국 타깃"▶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박주영 숭실대 벤처중소기업학과 교수 "가맹점 경영성과, 비가맹점보다 우수"[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