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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화 강세로 수출입물가 하락…수출주력품은 상승 2013-02-13 06:00:25
등의 수출물가는 올랐다. 한은 관계자는 "반도체, 수송장비 등 수출주력품은 계약가격이 상승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계약통화(수출입 거래에 실제 사용되는 통화) 기준으로는 전월대비 1.1% 올랐고, 전년 동기 대비 1.0% 떨어졌다. 수입물가지수는 102.33(2010년을 100으로 했을 때)으로 전월대비...
"아시아나, 조금 더 긴 호흡이 필요"-대우 2013-02-12 07:49:18
설명이다. 화물 부문의 매출은 대부분 달러 매출로 원화 강세에 따른 단가 하락 요소가 있었던 점을 감안하면 실질적으로 운송단가가 유지된 것으로 판단했다.영업 외에서는 원화 강세에 따른 외화환산이익 1002억원이 발생하고 순이자비용이 32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8.9% 하락(이상 별도 기준)하며, 연결 기준 216억...
아시아나항공, 엔저 약세 속 `선방` - 우리 2013-02-08 08:25:56
화물수송은 증가했지만, 공급량 확대에 따른 비용 부담도 커진 상황이라는 평가입니다. 송 연구원은 "올해 1분기 매출액은 1조452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7%늘어나고 영업이익은 476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설 것"이라면서 "원화강세 효과로 출국자수가 증가하면서 일본인 유입객 부진을 상쇄할 전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폭설·한파·태풍 3중고로 설 앞둔 채소값 급등 2013-02-06 11:11:26
백다다기 오이(특·50개)는 4만759원에서 5만2천596원으로 오름폭이 컸다. 지난 2~3일에 이어 5일밤에도 폭설이 내리면서 채소 출하작업이 어려워진데다도로결빙 등으로 물류 수송에 차질이 빚어지면서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전년과 비교해서도 채소값 상승폭은 큰 편이다. 지난해...
SK건설, "싱가포르서 1150t 자일렌 분별증류탑 설치" 2013-02-04 09:31:18
부피로 메머드급 덩치다.초대형 구조물인 만큼 수송과 설치에만 꼬박 50여일이 소요됐다. 경기 평택항에서 싱가포르까지 해상운임비만 12억원이었다. 별도의 해안 접안시설 설치와 육상운송비까지 더하면 총 운송비가 35억원 넘게 들었다고 sk건설측은 밝혔다.주롱아로마틱 콤플렉스 내에 증류탑을 세우는 작업만...
한국판 '스페이스밸리' 나와야 2013-02-03 16:28:13
첫 화물을 수송하는 데 성공했다. 이미 40개의 로켓 발사 계약을 맺으며 화주로부터 4억5000만달러를 벌어들였다.2004년 첫 민간 유인우주선 ‘스페이스십1’을 만든 영국 버진그룹의 리처드 브랜슨 회장이 세운 버진갤럭틱도 모하비 스페이스밸리를 대표하는 기업이다. 올해 말 우주관광객들을 태우고 지구 밖으로 나갈...
KT, 4분기 영업익 76% 급감 2013-02-01 17:03:03
해외 이전, 유럽 수요 하락 등의 요인으로 한국발 수송이 전년보다 5%, 환적화물 수송이 7% 감소했다. 175억원의 영업손실이 났지만 환율 하락에 따른 외화환산차익 덕분에 순이익은 1402억원을 올렸다. 대한항공은 올해 매출 13조700억원, 영업이익 6600억원을 목표로 잡았다.sk이노베이션의 4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대한항공, '환차익' 힘입어 순익 흑자 전환 2013-02-01 14:36:10
2011년 1998억 원 적자에서 2564억 원의 흑자로 전환했다. 매출도 전년보다 3.7% 늘어났으나 영업이익은 29.9% 줄어들었다. <표 참조>영업이익이 감소했음에도 당기 순이익이 흑자 전환한 것은 환율 하락으로 인한 외화환산차익 덕분으로 분석됐다.수익구조의 질만 놓고 보면 아쉬움이 있다. 조양호...
대한항공, 작년 순익 흑자전환(종합) 2013-02-01 13:55:55
4% 줄었지만 한국발 수송객이 9% 증가해 성장세를 이끌었다. 그러나 화물 부문에서는 세계 경제회복 지연, 국내 생산기지의 해외 이전, 유럽수요 하락 등의 악재로 한국발 화물 수송이 5%, 환적화물 수송이 7% 각각 전년보다감소했다. 대한항공은 올해 아시아 중심의 수요 확대로 여객 부문에서 지속적인...
[심층분석]육계株, 기관 입질…업황 턴어라운드 기대 2013-01-31 10:29:42
원)종계를 적정 수준으로 감축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전체 사업물량은 종계 10~20%를 감축해 적정 수준으로 유지한다는 계획이다.농식품부 측은 감축사업에 참여하지 않거나 세부 시행지침을 위반하는 농가 및 계열화사업자는 축산계열화 사업, 축사시설 현대화사업, 가축 및 계란 수송 특장 차량 지원사업 등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