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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오션의 돛, IT 2013-05-22 17:34:48
수 십만원을 호가하는 단말기에 비하면 저가이지만, 단말기 악세서리의 국내 시장 규모는 5천억원에 달합니다. <인터뷰> 강덕윤 / 에이스그룹 마케팅팀 "스마트폰을 사용함에 있어서 가격대가 고가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케이스를 사용할 수밖에 없게 되고, 스마트폰이 성장함에 따라 케이스 시장도 같이 성장하고...
최문기 장관 "주파수 할당, 이통사 경쟁 과열" 2013-05-15 15:37:33
든 일이지만 가능한 한 공정하게 하려고 한다. 여러가지 안들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14일 발표한 가계 통신비 절감 방안에 대해 소비자들이 체감이 어렵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가계 통신비 적정수준이 12~13만원 정도 될 것 같다"며 하지만 앞으로는 통신비가 크게 낮아지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9월부터 판다 2013-05-14 17:15:28
내용의 ‘이동통신 서비스·단말기 경쟁 활성화 및 가계통신비 부담 경감 방안’을 발표했다. 미래부는 9월부터 전국 우체국을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유통채널로 활용하기로 했다. 소비자들이 알뜰폰의 싼 요금에 매력을 느껴도 판매망이 부족해 가입하기 힘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다. 우체국 판매망 개방 수준, 위탁...
"美 양적완화 한계효율 떨어져‥유망주는?" 2013-05-10 15:03:19
같은 단말기 판매업체다. 그러므로 이런 단말기 업체들은 서운할 수 있다. 이전 정권에서는 가계 통신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통신요금 인하를 굉장히 공격적으로 추진했었다. 통신사들이 돈을 버는 것을 굉장히 기분 나빠했다. 그런데 현 정권에서는 초고속 통신 인프라를 깔기 위해 일단 통신사에게 돈을 주겠다는 것이...
우리銀 개성지점 8년만에 영업정지…서울에 임시점포 2013-04-30 15:01:25
임시영업소를찾아와야 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입주 업체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구상 중"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철수하면서 영업용 단말기는 모두 놔두고 전산자료만 백업해 가져온만큼 개성공단이 재개되면 언제든지 정상적인 영업을 할 수 있는 상태라고 밝혔다. zheng@yna.co.kr(끝)<저...
[Cover Story] 주기 짧아지는 '기술 표준'… 자만은 곧 몰락의 시작 2013-04-19 15:37:38
예로 든 모토로라는 1990년대 중반 10년 만에 연매출이 50억달러에서 270억달러로 급증하면서 겸손했던 회사에 자만이 자리잡기 시작했다. 1995년 아날로그 기술에 기반한 세련된 디자인의 초소형 스타텍 휴대전화 단말기 출시를 앞두고 기고만장한 경영진은 통신시장이 이미 디지털로 가고 있음을 간과했다. “4300만명의...
LTE 투자 마무리·가입자 증가…올해는 이익회수 원년 2013-04-18 15:29:01
저가 단말기 비중이 늘고 있고, 보조금 지급 외 마케팅 수단이 등장하면서 단말기 교체 주기가 기존 24개월에서 점점 길어질 것으로 관측돼서다. 통신서비스업의 올해 매출은 전년 대비 6.9% 증가한 54조5387억원으로 예상된다. 영업이익은 31.5% 증가한 4조912억원, 순이익은 35.3% 늘어난 2조9813억원 정도다. 매출 및...
[정헌석 교수의 '두뇌창고를 넓혀라'] (8) 인터넷 중독 해법은? 2013-04-15 11:33:56
아울러 컴퓨터병인 vdt증후군(컴퓨터단말기증후군)도 당연한 산물이다. 학부모의 관심사는 어떻게 중독을 치료하느냐이다. 애닳아하는 엄마의 간곡한 임장을 반영하기라도 하듯 국내엔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인터넷중독대응상담센터’를 비롯한 인터넷중독센터가 꽤 있지만 가정에서 아이들의 인터넷을 끊게 할 ...
[칼럼]자동차는 창조경제의 대표 공산품이다 2013-04-15 11:03:00
손꼽히는 사례가 애플이다. 제조물(단말기)을 직접 만들지 않는다는 이유에서다. 그러나 비슷한 예는 자동차에도 이미 나타나고 있다. 부품회사가 자동차를 만들고, 자동차회사는 이미 갖추어진 판매 네트워크를 통해 마케팅에 전념하는 경우가 점차 늘고 있어서다. 세계적인...
[한경데스크] 통신요금 '공짜'는 없다 2013-03-27 16:35:04
부담은 줄어들지 몰라도 결국 단말기 가격은 통신요금으로 소비자에게 전가된다. 통신사들은 약정과 결합된 정액요금제에 단말기 할부금을 포함시켜 2~3년에 걸쳐 회수한다. ‘공짜폰’을 사도 전혀 공짜가 아닌 이유다. 통신사의 보조금과 휴대폰 제조사의 장려금은 휴대폰 유통구조를 왜곡시키고, 휴대폰 가격이 얼마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