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맞춤형·친환경 식품 등 5대 식품분야 육성…시장·고용 2배로 2019-12-04 10:00:02
세제 지원을 검토하고, 차세대 간편식으로 주목받는 밀키트 제품의 식품 유형을 신설한다. 친환경식품은 '유기' 표시 기준을 기존의 유기 원료 함량 95% 이상에서 70% 이상으로 완화하는 등 인증 제도를 정비한다. 아울러 유기농산업 복합서비스단지를 조성하고 공공시장 소비를 확대한다. 수출식품은 한류와 연계...
집밥 돈 아껴 SNS 유명 식당찾는 2030…외식도 '플렉스'로 2019-11-30 08:34:01
있는 밀키트 역시 호황이다. 업계선 밀키트의 시장규모는 올해 200억원 규모에서 5년 내 7000억원까지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이같이 '집에선 먹방 보며 간단히 챙겨 먹고, 가끔 밖에 나갈 땐 비싼 음식에 돈을 아끼지 않는' 외식 트렌드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2020년...
심플리쿡, 올반 손잡고 가정간편식 안주류 출시 2019-11-27 08:50:13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은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올반'과 함께 개발한 가정간편식 안주류 상품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가정간편식 안주류 시장이 갈수록 커지고 있지만, 상품 종류는 막창과 닭발, 족발 등 포장마차에서 판매되던 메뉴 위주라는 점을 고려해 신규 제품...
"활전복 '비밀 박스'에 담아 수출…더운 나라로 24시간 싱싱 배송" 2019-11-19 09:52:18
프리미엄 시장에 내놓고 있다. 이 대표는 “한국산 식품이 일본산과 많이 겹치는데 최근 원전 이슈 때문에 한국산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데다 한국 신선식품이 더 싸고 맛있다는 것을 동남아 사람들이 알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BTS를 중심으로 K팝의 인기가 치솟으며 그 어느 때보다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이...
매운맛 열풍 합세, 프레시지 `맵치데이` 이벤트 진행 2019-11-13 08:00:01
행사 밀키트 1000원 구매 가능 혜택까지 국내 밀키트 시장을 개척해 HMR 가정간편식 전문기업으로 자리를 굳힌 `㈜프레시지`가 13일부터 15일까지 약 3일간 `맵치데이`를 진행하며 식품업계의 매운맛 열풍에 합세한다. `맵치데이`는 단어 `맵다`와 `꽂히다(꽂치다)`를 합성해 탄생한 신조어로 `매운맛이 꽂히는 날`이라는...
프레시지 신규 가입 혜택, 100원 이벤트 진행 2019-11-08 10:00:01
밀키트 시장의 절대강자인 HMR 가정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가 신규 고객 확보 및 홍보 마케팅의 일환으로 100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8일(금일) 오전 10시부터 프레시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진행하는 100원 이벤트는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100원에 특정 밀키트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넥스트K] "한국 먹방 비법 좀"…3천만 밀레니얼 열광한 K레시피 2019-11-07 08:27:37
뒤 밀키트 라인업을 선보이는 것도 고려하고 있고, 육가공을 비롯해 신선제품도 더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쿠캣의 목표는 대기업 위주의 식품업계에서 '오랫동안 사랑받는' 회사가 되는 것이다. 이 대표는 "사실 저도 귀찮아서 '살기 위해 먹었을 정도'로 먹는 걸 즐기지 않았지만, 쿠캣을...
야쿠르트 아줌마, 한우·김치·마스크팩도 배송 2019-10-28 14:55:17
밀 정도만 팔다 상품 종류를 크게 늘리며 신선식품 배송 시장에 본격적으로 도전장을 냈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미 2017년 밀키트와 반찬 등 자체 제작한 신선식품을 배송하는 ‘잇츠온’ 브랜드로 배송 실험을 했다. 안정적인 배송 시스템이 검증되자 다른 회사들이 “우리 것도 팔아달라”고 제안하기...
마이셰프, 밀키트 일 3.5만개 생산체계 구축 2019-10-28 11:34:37
밀키트 전문기업 마이셰프는 경기도 광주시에 제2공장을 확보함으로써 11월 중순 밀키트 업체 최초 일 3.5만 개 양산체계가 가동된다고 전했다. 마이셰프는 작년 7월 1.3만 개 생산공장을 구축하고, 관련 업계 최초 HACCP 인증과 ISO 22000 인증을 획득하는 등 안정적인 품질을 바탕으로 가파른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주력...
GS25 '신선 혼밥' 강세…GS리테일 내년까지 '파란불' 2019-10-07 10:19:39
반등했다. 최근엔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의 식단 개발 노하우를 도시락에 도입, 요일별 다양한 도시락을 선보이고 있다. 또 다른 편의점에서 GS25로 바꾸는 전환 점포도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오린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상반기 순증 점포수는 263개점이었는데 하반기엔 전환 점포를 중심으로 속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