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최수연 "5년 내 10억 글로벌 사용자·15조원 매출 달성"(종합) 2022-04-13 14:44:23
◇ 버티컬 메타버스 예고…세계 최초 로봇 친화 건물 '1784'도 첫 공개 최 대표는 버티컬 영역의 메타버스도 예고했다. 네이버는 제페토를 중심으로 게임, 메타버스, 가상현실(VR) 분야에도 더욱 공격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최 대표는 "사업 초기부터 꾸준히 경쟁력을 보유해 온 '커뮤니티' 서비스가...
중고나라, 오토바이 거래 시작…바리코퍼레이션과 맞손 2022-04-13 11:55:02
협업은 국내 오토바이 거래 시장의 부실한 상품 정보와 허위매물 등 문제를 해결하고 누구나 믿고 거래할 최대 규모의 새로운 중고 오토바이 거래 시장 개척에 있어 유의미하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안전한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버티컬 서비스를 확대하고 C-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역량을 강화해 새로운 중고거래의...
네이버 "글로벌 3.0 단계 돌입…5년 내 10억 사용자 확보해 15조원 매출 돌파" 2022-04-13 09:41:01
구축 노하우를 유럽의 버티컬 커머스와 콘텐츠 사업 분야에 접목할 예정이다. 제페토를 중심으로 게임, 메타버스, VR 분야에 더욱 공격적인 투자와 글로벌 사업 확대도 지속한다. 최 대표는 "네이버가 사업 초기부터 꾸준히 경쟁력을 보유해 온 ‘커뮤니티’ 서비스가 바로 메타버스의 본질”이라며 "우리는 카페, 밴드,...
네이버 최수연 "5년 내 10억 글로벌 사용자·15조원 매출 달성" 2022-04-13 09:40:18
◇ 버티컬 메타버스 예고…세계 최초 로봇 친화 건물 '1784'도 첫 공개 최 대표는 버티컬 영역의 메타버스도 예고했다. 네이버는 제페토를 중심으로 게임, 메타버스, 가상현실(VR) 분야에도 더욱 공격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최 대표는 "사업 초기부터 꾸준히 경쟁력을 보유해 온 '커뮤니티' 서비스가...
롯데온의 변신…백화점 1층 그대로 옮겼다 2022-04-12 17:29:10
버티컬 플랫폼’이 인기를 끄는 데 따른 대응이다. 롯데온은 뷰티를 시작으로 패션과 명품 등의 상품으로 전문관을 확대할 계획이다. 내부적으로는 ‘구매’보다 ‘쇼핑’ 영역에 집중하겠다는 방침도 세웠다. 신선식품 등 생활필수품을 구매하는 부문에선 쿠팡 등 경쟁자를 단숨에 따라잡기 어렵지만 화장품 패션 명품 등...
온누리스토어, 150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2022-04-04 16:58:57
온누리스토어 대표는 "아직 전문화된 버티컬 플랫폼이 없는 국내 헬스&웰니스 업계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는 것이 첫 목표이며, 궁극적으로는 시장을 선도하는 슈퍼 플랫폼으로 성장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온누리스토어는 특수 관계법인이자 국내 가맹점 수 1위인 온누리약국과의 시너지를 지속 추구해 온·오프라인...
발란, 김혜수와 두번째 광고 캠페인 선보여 …'익스프레스' 2022-04-01 17:59:46
이날 공개한 발란 익스프레스편은 김혜수가 1인 2역으로 등장해 물건을 주문한 즉시 배송을 시작, 상품을 전달하는 내용을 담았다. 최형록 발란 대표는 “발란은 명품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장, 명품 버티컬 플랫폼에서 럭셔리 라이프 경험을 제공하는 슈퍼 앱(애플리케이션)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골프, 리빙으로 영역 넓히는 명품 커머스들...'전문몰(mall)'에서 '슈퍼앱'으로 변신하는 속사정[한경 엣지] 2022-03-30 00:41:49
등 분야마다 특화된 앱을 운영합니다. 버티컬 커머스는 코로나19 초기 온라인 쇼핑 시장이 팽창하며 부상했습니다. 창업 부담이 덜했고, 한 상품군에 집중하는 만큼 전문성이 있다고 평가받았습니다. 스마트폰 하나에 앱 수십 개를 다운받을 만큼 기술도 발전했습니다. 잡화상 같은 종합몰들이 과연 특색을 갖춰 살아남을...
박성수 이랜드그룹 회장의 승부수 "패션·유통·호텔·외식 합친 플랫폼 만들라" 2022-03-25 15:12:00
플랫폼부터 버티컬 전문몰, 브랜드 공식몰까지 모든 형태의 온라인 플랫폼을 보유하게 된다. 종합 쇼핑 플랫폼으로는 30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해 약 30만개의 상품을 취급하는 ‘이랜드몰’, 버티컬 전문 쇼핑 플랫폼에는 아동 전문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스타일닷컴’이 있다. 이와 함께...
롯데, UAM·메타버스부터 헬스케어까지…신성장 엔진 발굴 '가속' 2022-03-21 15:15:23
않고 웰니스(wellness건강) 전반을 다루는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을 지향할 계획이다. 롯데헬스케어는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을 기반으로 국내 웰니스 시장을 선점한 후 해외로 진출하기로 했다. 유전자 진단, 개인 맞춤 처방 등 영역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도 적극 추진한다. 롯데헬스케어는 플랫폼 정착 후 개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