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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리인하요구 건수·금액 급증‥ 평균 0.6%p 인하 2014-05-14 12:00:00
금감원 관계자는 “대출 고객들이 금리인하 요구권을 잘 몰라 신용등급 등 대출 조건이 개선됐음에도 금리 인하를 요구하지 못했다”며 “은행의 안내와 홍보를 지속 지도해 고객들의 금리인하요구권 활용을 확대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금감원은 올해 상반기중 은행 내규 개정과 전산시스템 정비 등을 통...
금감원장 "韓銀 감독권한 확대시 부작용 초래" 2014-04-02 16:28:33
"필요하다면 기존에 마련돼 있는 공동검사 요구권 및 자료 제출 요구권 등의 운용 방식을 개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서민금융과 관련해서는 "약 9만 명의 대학생이 고금리 대출을 받아 채무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저축은행과 대부업체의 고금리 대학생 대출을 공적기관의 보증을 통해...
카드사 고객 금리인하요구권 전격 시행 2013-12-03 10:04:02
요구할 수 있게 됩니다. 금리 인하요구권은 취업이나 연봉상승 등 신용등급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만한 변화가 생겼을 때 고객이 신용대출 금리를 내려달라고 금융회사에 제안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금융감독원은 당초 올 하반기 카드론 약관을 신설해 금리 인하요구권을 넣으려 했지만 승인이 늦어지고 카드사들이...
이달부터 카드사에 금리인하요구 가능 2013-12-03 09:54:46
이번 달부터 고객이 카드사에 대출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게 됩니다. 금융감독원은 최근 카드사 임원들을 소집해 고객의 금리 인하요구권을 제대로 시행하도록 요구했습니다. 금리 인하요구권은 연봉상승이나 취업 등 신용등급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만한 변화가 생겼을 때 고객이 신용대출 금리를 내려달라고 요구할 수 있...
카드사, 고객 금리인하요구권 전격 시행 2013-12-03 06:01:38
카드사 임원들을 긴급 소집해 고객의금리 인하요구권을 제대로 시행하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최근 카드사 임원들을 불러 대출 금리 인하도 중요하지만고객이 금리 인하요구권을 인지하고 쓸 수 있도록 노력을 강화해달라고 강하게 요청했다"고 밝혔다. 금리 인하요구권은 취업이나 연봉상승...
"승진했으니 대출금리 내려달라"…올 은행 이자 2000억원 깎았다 2013-11-03 21:31:26
금리인하 요구권은 소득이 늘거나 신용등급이 오른 기업 및 개인이 은행에 대출금리를 낮춰달라고 요구할 수 있는 권리다. 2002년 은행에 도입된 이후 10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이를 모르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그동안 은행들이 적극적으로 고객들에게 알리지 않은 탓이다. 은행들로선 예금과 대출의 금리 차이(예대마진)가...
은행에 대출금리 인하요구 올해 5만건…年 2천억 깎아 2013-11-03 06:03:09
인하 요구권에 대한 설명을 소홀히 했다"며 "고객의 무지를 악용한 도덕적 해이"라고 지적했다. 실제로 국회 정무위원회 이상직 민주당 의원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08∼2012년 국내 시중은행들이 고객들에게 금리인하 요구권을 안내한건수는 46건에 불과했다. 감독당국도 오랜 기간...
<월급 오르면 2금융권 대출금리 인하 가능하다> 2013-10-14 06:01:19
고객이 금리 인하요구권을 행사할 수 있는 대출 종류등을 내규에 반영하고 금리인하 요구권의 내용과 이용절차를 홈페이지와 상품설명서에 명시해 고객이 잘 알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카드사와 캐피탈사 등 여신전문금융사도 고객의 금리인하 요구가 적절히 반영될수 있도록 내부기준과 절차를 마련할 계획이다....
상호금융·카드ㆍ캐피탈사에 금리인하 요구권 의무화 2013-10-14 06:01:17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지침은 금리 인하요구권을 적시한 점이다. 현재 금리 인하요구권이 본격적으로 도입된 분야는 은행권이다. 지난해 은행장전결 금리 횡포로 고객 불만이 터지면서 신용대출의 경우 대출자가 금리에 이의를제기할 수 있는 금리 인하요구권을 은행 내규에 넣었다. 지난해 10월부터...
'작년 대출서류 임의정정' 국민銀 임직원 6명 징계(종합) 2013-09-25 10:55:26
금리인하요구권은 일부 담보대출까지 확대 적용하도록 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논란이 된 대출서류 변경의 경우 정정이 필요한데 고객들에게 일일이 동의를 구하지 못해 발생한 일"이라며 "앞으로 내부 통제절차를 강화하고불합리한 영업관행을 없애겠다"고 전했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