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전자 Q보이스에 이런 기능까지.. 2012-08-01 15:17:22
한국형 음성인식 솔루션인 Q보이스를 내 놓고,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Q보이스에는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한창률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기자> `음성인식 솔루션이라고 다 같은 것은 아니다.` 20년 동안 축적된 LG전자의 언어 처리 기술이 Q보이스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조사가 많이 사용되는 한글의...
[긴급진단] "코스닥 2% 넘게 급락.. 배경은?" 2012-07-13 10:45:12
이야기하는 성장이나 이익이 실제 실현되고 있고 3분기나 4분기의 추정치 역시 나쁘지 않은 상황에서 덩달아 빠진 종목이 분명히 존재하고 업종도 이런 업종에 속해 있는 업종이 있다. 이런 업종을 중심으로 공략하는 전략이 바람직하다. 현재 여전히 이런 종목군들이 많이 포진된 것은 IT다. 여기에 다른 업종을...
강만수의 두 번째 `승부수` 2012-07-09 17:53:10
공략을 위한 강만수 회장의 두 번째 작품입니다. 김민수 기자입니다. <기자> 산업은행이 내놓은 수시입출금식 보통예금 `KDB드림 어카운트`입니다. 금리는 연 2.5%. 시중은행들이 수시입출금 예금에 금리를 거의 주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파격적인 수준입니다. <인터뷰> 강만수 KDB금융그룹 회장 "선진국의...
오비맥주, 프리미엄 맥주 시장 적극 공략 2012-04-05 11:05:36
통해 국내와 일본 프리미엄 맥주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습니다. 이호림 오비맥주 사장은 일본 뿐 아니라 동남아시아에도 ‘맥주 한류’를 일으키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박현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1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산토리맥주 교토 공장. 도쿄 무사시노 공장에...
프로스펙스, 새 BI 공개 `2030 공략` 2012-02-22 17:50:32
프로스펙스는 앞으로 20-30대 젊은층 소비자 공략을 강화한다는 전략 입니다. 국승한 기잡니다. <기자> 프로스펙스가 워킹 중심의 생활스포츠 영역 뿐 아니라 전문성과 기능성을 강화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BI를 선보였습니다. 새 BI는 기존의 블루와 그린 컬러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Everyday...
청년창업, 중장기 지원책 `절실` 2012-02-22 17:33:48
끝까지 지원할 거다." > 중기청은 올해 창업기업에 작년보다 2.5배 늘어난 1조 6천억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청년창업사관학교와 창업선도대학을 확대하며, 세계시장 공략을 위해 지원팀을 3배 늘리고 지원 업종과 국가도 다변화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초기 창업에 실패하더라도 쉽게 재도전할 수 있도록 창업초기...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112개국에 진출해 있는 락앤락은 앞으로 세계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해 오는 2020년 매출 10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플라스틱 소재 제품 외에 유리, 스테인레스 등 다양한 소재의 토탈 주방용품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클로징> 락앤락은 이 곳 중국을 비롯해 인도 태국 베트남 등 이머징...
중국투자자 "한국 투자가치 높지만 정보 부족" 2011-10-20 19:04:13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안총기 주상하이총영사 “여러가지 설명회와 정부의 교류 친구가 되는 방법밖에 없다고 본다. 서로 시너지를 위해 알리는 방법 등을 이용하는 것이다” 국내 증권업계에서도 적극적인 국내자본시장 소개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입니다. <인터뷰> 김성태 신한금융투자 현지소장...
국내 최고 골프대회 개막‥나흘간 열전 2011-09-22 16:37:50
알펜시아트룬CC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4라운드 72홀 스트로크플레이로 우승자를 가리며 총 상금은 7억원에 달합니다. 특히 올해 개최된 대회코스 가운데 거리가 가장 길고 공략도 까다로워 이변이 속출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스탠딩-이준호 기자> "이번 대회는 현재 상금순위 1위부터 16위까지 모두 참가해 최고의...
[현장돋보기] 평범한 쇼핑몰은 가라! 이색 쇼핑몰의 반란 2011-09-08 12:52:48
독특한 아이템을 경쟁무기로 사람들을 공략해 성공 반열에 올라선 것. 창업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이색 인터넷 쇼핑몰을 소개한다. 스투피드 개성만점의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는 엽기 쇼핑몰. 2001년 국내 최초의 엽기샵으로 출발한 이곳은 다른 곳에서는 찾기 힘든 재미있는 상품만을 판매하는 즐거운 쇼핑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