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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덕수 "모든 것 내려놓겠다" 2013-05-16 13:28:54
자율협약 신청에 대해서는 "협력업체 피해를 최소화하고, 임직원의 고용안정을 위함 불가피한 조치였다"며 "채권단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오로지 `생존`만을 목표로 경영전략을 재구성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강 회장은 지난달 말 STX조선해양에 대해 긴급자금을 지원받으면서 채권단에 주식 처분과 의결권 행사 제한...
'조선사 수주 증가' 희소식 들려도…'후판의 눈물' 못 그치는 이유 2013-05-14 17:27:54
조선업체 '전공' 변경 상선 대신 드릴십 주력 비슷한 크기 선박이라도 후판 사용량 절반 그쳐 조선사들의 일감 수주가 이어지고 있지만 철강회사들은 후판 매출 감소로 울상이다. 보통 조선사들의 수주가 늘면 후방 산업인 철강사의 후판 매출이 증가하지만 최근 들어 조선 수주가 상선이 아닌 해양플랜트에 집중된...
주저하던 채권단 "지주사 함께 살려야 STX 회생 가능" 2013-05-14 17:01:08
stx조선해양 등 다른 계열사에 대한 자율협약이 원만치 않을 수 있다는 고려도 작용했다. ○구조조정 통해 회생 계기 마련 (주)stx에 대한 자율협약 시작이라는 큰 고비를 넘은 만큼 포스텍 stx중공업 stx엔진 등 다른 계열사 자율협약도 시작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채권단 관계자는 “stx중공업과 stx엔진은 이미...
(주)STX 자율협약 개시..채권단 '부담' 2013-05-14 14:32:50
stx조선해양의 협력업체 성격이어서 자율협약으로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데 모두 동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stx그룹은 살아나지만, 이를 위해 채권단이 치러야 하는 비용은 작지 않다. ㈜stx에 대한 3000억원 지원과 별개로 stx중공업은 1500억원, stx엔진은 400억원, 포스텍은 700억원 지원을 채권단에 요청했다....
합성섬유 제조업체 DSR 15일 유가증권시장 상장 2013-05-13 17:30:25
첫 상장 업체 DSR제강[069730] 계열사인 DSR이 15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다. 올해 들어 코스피시장에 오르는 첫 종목이다. 한국거래소는 DSR의 유가증권시장 신규 상장을 승인, 오는 15일부터 매매거래를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1965년 설립된 DSR은 조선, 해양플랜트, 자동차 등 산업 전반에 쓰이는...
<증권사 주간 추천종목> 우리투자증권 2013-05-11 09:59:44
▲ 대우조선해양[042660]- 미국의 셰일가스 수출이 본격화될 경우 LNG 운반선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단순 LNG선을 건조하는 일반 조선사보다 셰일가스 수출에 직접 관여하며 개발형 사업을 영위하는 동사의 수혜가 한층 부각될전망. 자회사 Pangea LNG를 통해 미국 South Texas에서 셰일가스 수출...
윤진숙 해수부장관."5위 해양강국에 혼신을 다하겠다" 2013-05-09 17:37:37
처음 부산을 방문, 부산지방해양항만청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윤장관은 “우리의 해양력은 세계 12위인데 조선과 해운 수산 등의 재도약에 시동을 걸어 세계 10위내에 안착한 후 5위까지 올라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윤장관은 이어 “부산시민들의 불만이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 GM 회장 거론 '통상임금 문제' 투자 걸림돌 되나> 2013-05-09 17:10:47
자동차와 조선업체가 올해 소송에서 패소해 통상임금을 재조정할 경우 일시적으로 부담해야 할 인건비는 올해 예상 이익의 20% 수준에 달할 것이라는 맥쿼리증권의 추산 결과도 나왔다. 현대차·기아차·현대모비스 등 3개사가 일시 환급해야 할 비용만 2조5천억원이넘고, 삼성중공업·대우조선해양·현대미포조선...
‘일자리 효자’ 조선업 `금융지원 절실` 2013-05-09 16:42:26
조선해양이 유동성 위기로 자율협약에 들어가는 등 조선업이 위기에 처했는데요, 국민 일자리 보호를 위해서라도 위기의 조선업을 살려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금융지원이 필수입니다. 지수희 기자입니다. <기자> 현재 국내 조선업 종사자는 7만7천명(14개 조선소) 조선소 한개당 평균 종업원...
통상임금 바뀌면 車·조선 '울고' 유통 '웃고' 2013-05-08 08:02:05
하에 현대중공업·삼성중공업·대우조선해양·현대미포조선 등 4개 조선업체가 부담해야 할 일시적인 비용을 5천610억원으로 추산했다. 현대중공업[009540]은 올해 순이익 추정치의 19% 수준인 2천610억원, 삼성중공업[010140]은 11%인 1천350억원, 대우조선해양[042660]은 24%인 1천290억원이다. 아울러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