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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5G 주파수 경매 '균등 분배' 초점…'과열 경쟁 없다' 2018-05-08 13:27:21
업체의 무형자산상각비로 비용 상각된다는 점에서 주파수 사용료가 줄어들 경우 통신서비스 업체의 수익성이 일부 개선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최관순 sk증권 연구원은 "과거와 비교했을 때 이번 경매 가격은 통신사들에게 다소 부담스러운 수준"이라면서도 "그러나 과거 대비 경매대상 주파수 대역...
SKT, 1분기 영업익 20.7%↓…요금할인·회계변경 '직격탄'(종합) 2018-05-04 16:38:53
있다"면서 "다만 적절한 망사용료, 수익 분배가 선제적으로 논의돼야 하며 기존 미디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도 면밀히 검토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커머스 플랫폼 '11번가'를 운영하는 자회사 SK플래닛은 영업손실 규모(445억원)가 전분기 대비 절반 이상 줄었다. 한편 1분기 마케팅 비용은 이전 회계기준으로...
통신사 5G 설비 공동구축..1조원 절감 효과 2018-04-10 22:15:58
기존 LTE망 대비 4.3배 이상의 기지국이 필요하기 때문에 중복투자를 막기 위해서는 통신사간 필수설비를 공유해야 한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먼저 굴착공사, 관로·맨홀 포설 등 통신설비 공동 구축에 참여하는 의무사업자가 현재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등 유선통신사업자에서 무선통신사업자인 SK텔레콤까지...
"통신사 5G 중복투자 막자"… 정부, 설비 공동구축 추진 2018-04-10 19:19:06
관로 등 5g망 구축에 필수적인 필수 통신설비도 경쟁사에 사용료를 받고 개방하기로 했다. 현재 kt가 대부분의 필수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kt가 보유한 전봇대는 전체의 93.8%, 관로는 72.5%, 광케이블은 53.9%에 달한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연말까지 적정 사용 대가 기준을 마련할 예정이다.전성배 과기정통부...
통신장애 SKT, 보상금 기준 두고 고객과 '시각차' 2018-04-08 10:02:51
사용료의 6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최저 기준으로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도록 규정돼 있다.sk텔레콤 약관대로라면, 통신 장애 시간이 3시간이 채 안됐기 때문에 보상을 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 된 셈이다. 이에 대해 sk텔레콤은 "약관과 별도로 자체적인 보상안을 마련했다"고 발표했다.이를 두고 온라인상에는...
SK텔레콤 `2시간 반 먹통`…피해 보상액은 얼마? 2018-04-07 11:07:38
이상 서비스를 받지 못하면 원칙적으로 기본료와 부가사용료의 6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최저 기준으로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도록 규정돼 있다. 하지만 2014년 3월 20일 5시간 40분 동안 통신 장애가 발생했을 때 SK텔레콤은 약관보다 많은 보상액을 지급했다. 당시 하성민 사장이 이튿날 직접 사과했고, 직접 피해 고객...
SK텔레콤, '통화 장애' 보상안 마련중…보상액은 얼마? 2018-04-07 10:28:01
사용료의 6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최저 기준으로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도록 규정돼 있다.하지만 2014년 3월 20일 5시간 40분 동안 통신 장애가 발생했을 때 sk텔레콤은 약관보다 많은 보상액을 지급했다.당시 하성민 사장이 이튿날 직접 사과했고, 직접 피해 고객 약 560만명에게 기본요금(약정할인, 부가서비스 제외)의...
'2시간 반 먹통' SK텔레콤 통화 장애 보상액은 얼마? 2018-04-07 09:54:15
이상 서비스를 받지 못하면 원칙적으로 기본료와 부가사용료의 6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최저 기준으로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도록 규정돼 있다. 하지만 2014년 3월 20일 5시간 40분 동안 통신 장애가 발생했을 때 SK텔레콤은 약관보다 많은 보상액을 지급했다. 당시 하성민 사장이 이튿날 직접 사과했고, 직접 피해 고객 약...
sk텔레콤 "최악의 하루를 만났다" 2018-04-07 09:10:17
않고 있다. 하지만 통신업계 관계자들은 LTE 백본망 등 유선 구간에서 문제가 처음 발생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고객들의 항의가 빗발치자 SK텔레콤은 보상 방안은 추후 알리겠다는 입장이다. sk텔레콤은 그러나 약관 손해배상 기준인 3시간을 넘지 않았기 때문에 법적인 보상을 해줄 수 없다는 반응이다. 다만 비판 여론...
SKT 통화·문자 장애 2시간반만에 복구…이용자 불만 폭주(종합3보) 2018-04-06 20:37:54
이번 경우에는 약관 손해배상 기준인 3시간을 넘지 않았지만 SK텔레콤은 자체 보상안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SK텔레콤 약관은 고객 책임 없이 3시간 이상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면 원칙적으로 기본료와 부가사용료의 6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최저 기준으로 손해배상 받을 수 있도록 규정돼 있다. srcha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