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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C투자증권, 고객만족 최우선 실천…"서비스 좋다!" 2013-11-28 10:33:52
만족도 향상을 위해 ‘hmc 人 매너백서’, ‘clean desk 운동’ 등 전사적 cs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에 따라 2008~2009년 2년 연속 금융감독원 민원 발생 평가 1등급에 선정됐으며, 2010~2013년 4년 연속 한국능률협회 한국산업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김혜순...
ELS·DLS 등 3회 불완전판매 땐 퇴출 2013-11-24 22:12:37
징계수위를 높인다는 데 합의했다. 각 증권사에서 임직원을 평가할 때 수익성 위주인 현재의 평가지표(kpi)를 개선, 소비자 보호 항목 배점을 높이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예컨대 고객만족도와 민원 유발률, 불완전판매율 등을 임직원 개인평가에 반영토록 한다는 것이다.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박람회장...
증권사 사장단, 투자자보호 강화 자율 결의 2013-11-24 12:00:45
증권사들은 고객 만족도와 불완전 판매 등을 성과평가지표(KPI)에 반영하고금융소비자 이익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내용의 금융소비자헌장을 선포한다. 그밖에 증권사들은 ▲효율적인 민원관리 체계 구축 ▲투자권유준칙·위험고지문구 점검 등 판매 프로세스 자체 개선 ▲불완전판매 임직원에 대한 자체 징계 강화등을...
민자고속도로 운영평가 현장점검 2013-11-18 15:20:09
이용자 안전성과 민원 만족도, 운영효율성 등 3가지로 나눠 교통사고 감소율과 로드킬·재해예방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이 가운데 이용자 만족도는 실제 이용객을 대상으로 직접 설문조사를 실시해 평가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2011년부터 매년 운영평가를 실시해 민자법인들이 서비스 수준...
[현장에서]쌍용차, 소비자원 車 품질평가 발표에 서운한 까닭은 2013-11-12 14:08:31
일환으로 제품 개선 모델 출시를 완료하며 이전보다 상품성 만족도를 높이는 등 품질 안정화 작업을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구개발(r&d) 투자 비용도 늘리고 있다. 지난해 이사회를 통해 신형 엔진과 소형차 x100(가칭) 등 신차 개발에 3000억원 투자 계획을 승인했다. 2015년 코란도보다 한 체급 낮은 신모델이 나오...
[고객만족경영대상] 신한생명, 업계 첫 설계사 봉사단 발족…행복나눔 실천 2013-10-30 06:58:44
함께 민원평가 최고 수준 2등급, 금감원 선정 소비자 보호 우수 사례 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신한생명은 ‘나눔과 상생의 경영’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면서 따뜻한 보험을 전파하는 보험업계의 선구자적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cs(고객만족) 마스터’ 활동을...
[생글기자 코너] 교육정책, 또 바뀐다구요? 등 2013-10-25 19:16:12
등으로 이뤄져 있었으며 가정생활에 대한 만족도 또한 간단하게 조사했다. 피해 학생들의 정확하고 솔직한 답변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조사를 통해 현대 사회의 학교폭력이 가지고 있는 심각성을 밝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들이 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학교 측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어...
[2013 고객만족도] 쿠쿠전자, 13년 연속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선정 2013-10-15 16:26:16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전기밥솥 부문 1위에 선정됐다.‘최고의 밥맛’을 제공하고자 설립된 쿠쿠는 기업경영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고객 중심 경영’이다. 고객의 작은 소리 하나까지도 놓치지 않기 위해 쿠쿠가 운영하고 있는 제도 중 대표적인 것은 ‘최고경영자 확인 민원 서비스’다. 고객이...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한화생명, '찾아가는 서비스'…모든 민원 3일이내 처리 2013-10-10 07:00:03
“고객 만족도를 높여라.” 한화생명 경영전략의 최대 화두다. 한화생명은 상품 개발부터 보험금 지급, 민원 처리까지 모든 의사 결정의 중심에 고객을 두고 있다. 좀 더 적극적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시작한 것이 고객의 소리(voc) 체험이다. 한화생명은 전국의 지역본부마다 voc 체험관을 설치했다. 임원과 영업...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삼성화재, 고객만족 경영…불만 사항 24시간내 처리 2013-10-10 06:59:00
금융감독원의 ‘2012년 금융회사 민원발생평가’에서 손해보험사 중 유일하게 1등급을 획득했다. 또 매출 재무건전성 고객만족도 등 기업 경영 관련 전 부문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했다. 글로벌 신용평가사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는 올해 평가에서 기존 ‘a+, 긍정적’이던 삼성화재의 신용등급을 ‘aa-, 안정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