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언더마이카, 30초에 '1억 완판'…예일, 입점 1년 만에 '100억 잭팟' 2022-03-15 17:41:42
W컨셉을 인수한 이후 롯데도 패션 버티컬 플랫폼(특정 품목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전자상거래 기업)을 사려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대부분 패션 플랫폼이 스타트업임에도 대기업 투자를 거부할 정도로 몸값이 천정부지로 올라 있다”고 말했다. 패션 플랫폼이 주목받는 이유는 성장성과 수익성에서 모두 합격점을 ...
'인플루언서 등용문'으로 떠오른 무신사·스타일쉐어·오늘의집 2022-03-08 10:21:38
된 버티컬 커머스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과 같은 대형 SNS는 다루는 주제와 연령층이 광범위하다. 날고 기는 스타들이 수없이 많아 관심을 끌기도 어렵다. 반면 특정 카테고리와 연령대, 취향을 파고드는 버티컬 커뮤니티에서는 한 개인에 대한 주목도가 상대적으로 높다. 꼭 메가 인플루언서가 아니더라도 전문성과...
"모바일 힙플 되겠다"…e커머스 1세대 유한익의 차세대 플랫폼 '프리즘' 나온다 [한경 엣지] 2022-03-02 01:48:11
한 분야를 파고드는 버티컬 커머스로도 보입니다. 카테고리는 다양해도 입점 브랜드들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포지션은 공통적으로 ‘프리미엄’입니다. 품질이 좋고 가격대가 있는 제품을 팔며 할인보다는 브랜딩으로 소비자를 모으지요. 유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한국에서도 사람들의 소비력이 커지고 취향이 뚜렷해지며...
전병국 센터장 "지식재산권·암호화폐 시장 급속 성장…제2 네이버·카카오도 이 분야서 나올 것" 2022-02-21 15:33:16
“올해 투자 방향은 △의식주 영역의 버티컬 커머스 △지식재산권(IP) △크립토파이낸스(암호화폐금융) 등 세 가지로 잡고 있다. 버티컬 커머스의 사례는 직방이 대표적이다. 가상 오피스인 ‘메타폴리스’도 운영하고 있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한국의 왓차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이 많아지면서 IP...
말레이 에어아시아, 2025년에 '에어택시' 띄운다…100대 임차 2022-02-17 11:05:13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볼론사 CEO이자 버티컬에어로스페이스 회장인 돔날 슬래터리는 "VX4는 헬리콥터보다 100배는 더 안전하다. 이륙하는 데 60초밖에 걸리지 않는다"며 "항공기 안전지대이자 대형 상업용 항공기 비행에 방해가 되지 않는 고도 2천 피트 상공에서 운항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아시아와 아볼론사,...
와인냉장고까지…삼성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선보여 [영상] 2022-02-17 09:24:36
어우러지는 버티컬(Vertical) 디자인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비스포크 홈 제품 24종을 선보이며 연말까지 라인업을 지속 확대한다. 이날 공개된 제품은 저탄소 친환경 냉매를 적용한 비스포크 무풍 에어컨 갤러리, 사용 편리성이 개선된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등이다. 홈 IoT '스마스 싱스 홈 라이프'...
악기 버티컬 스타트업 문카데미, 프리A 투자 유치 성공 2022-02-14 11:25:30
버티컬 스타트업 ‘문카데미’(대표 문현우)가 프리A 1차 투자를 유치했다. 문카데미의 이번 투자에는 마인즈랩 부사장 출신인 박성준 대표가 창업한 액셀러레이터 전문투자사 퍼스트게이트와 대일비앤아이가 참여했다. 이번 투자유치는 지난 3월 시드 투자유치를 한 지 11개월만이다. 문카데미는 웹사이트를 통해 300여...
실적 부진 이어지는 롯데쇼핑…목표주가 줄하향 2022-02-09 10:04:50
인수한)한샘의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버티컬 셀렉션을 강점으로 삼아 온라인 거래액이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러한 분위기에 올해 롯데쇼핑은 대대적인 인적 쇄신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실적 반등에 나서겠단 각오다. 신동빈 회장은 2022년 신년사에서 "비즈니스 정상화를 넘어 더 큰 도약의 발판을 만들어야...
CJ온스타일, 독자브랜드 경쟁력에 패션 취급고 1조원 돌파 2022-02-09 08:57:28
오프라인 매장과 무신사, 29cm 등 버티컬 플랫폼 등으로 다각화할 방침이다. 또 모바일 채널을 겨냥한 상품군을 강화하고 골프웨어 브랜드를 신규 론칭하는 한편 지난해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명품 직구 플랫폼과의 협업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무신사, 아동 패션 편집숍 '무신사 키즈' 개설 2022-02-07 09:51:35
키즈는 무신사 스토어 내 독립 운영되는 전문관 형태로 개설된다. 커버낫키즈 등 무신사에서 인기를 끈 브랜드의 키즈 라인 등 100여개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다. 무신사 관계자는 "키즈 서비스 확장으로 패션 버티컬 플랫폼(특정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플랫폼)으로서 전문성을 높이고 타깃도 더욱 넓혀나갈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