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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먼저 살고보자"…불황에 금융권 윤리의식 '바닥' 2013-08-01 05:52:05
유도함에 따라 결국민원·분쟁 소지는 더욱 커진다. 올해 상반기 증권·선물업계에 제기된 민원·분쟁은 1천23건으로 작년 하반기(757건)보다 35% 늘어났다. 이 중 부당권유와 관련된 민원·분쟁은 194건이 발생해 작년 동기보다 113% 증가했다. 금감원은 실적경쟁 등으로 임직원의 윤리·준법 의식이 약화할...
교실·영화관 등 `26도 냉방 제한` 예외구역 지정 2013-07-31 18:35:09
목욕탕, 실내수영장 등이다.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수단도 건물 냉방온도 제한 예외 대상이다. 산업부는 "에너지 사용 제한에 따른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앞으로도 합리적인 민원이 발생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예외구역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산업부는 전국 33개 주요 상권의 `문 열고 냉방` 영업...
아파트 '결로' 현상 잡는다 2013-07-29 16:59:27
중 59%가 결로 관련 민원일 정도다. 결로가 심해지면 벽에 곰팡이가 피고 가구나 의류가 훼손되는 것은 물론 입주자들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친다. 국토부는 아파트 설계 기준에 실내 온습도와 외부 온도의 조합에 따라 결로 발생 여부를 알게 해주는 지표인 ‘온도저하율’(tdr)값을 도입하기로 했다. tdr은 0~1 사이...
[건강보험 개혁 어떻게] 김종대 "年200조 소득 건보료 사각지대…소득 중심으로 전면 개편해야" 2013-07-28 17:25:05
한다. 그러나 지금처럼 불만이 있는 민원인이 공단에 들어와 시너를 뿌리는 일이 발생하는 등 제도에 대한 불신이 큰 상황에서는 불가능하다.” ▷순차적으로 확대하면 되지 않겠나. “각종 연금, 금융소득 등 건보료 대상 소득을 확대할 때마다 건보에는 민원대책반이 만들어진다. 순차적으로 하자는 것은 민원인만...
대출 심사때 은행장 참여 놓고 갈등 증폭 2013-07-28 17:17:49
은행장이 대출에 관여하게 되면 외부 청탁과 민원이 은행장에게 몰리고, 결국 부실 대출로 이어질 것이란 판단이다. 1997년 외환위기 직후 대출 심사에서 전결권을 갖고 있던 은행장을 여신 심사 과정에서 제외하라고 한 금감원이 이제 와서 180도 입장을 바꾼 이유를 알 수 없다는 주장이다. 실제 신광식 제일은행장과...
상반기 증권업계 민원, 전년대비 35% 급증 2013-07-25 17:12:19
상반기 증권·선물업계에 제기된 민원·분쟁 현황을 분석한 결과 34개사에서 총 1,203건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증권사에서 투자자들에게 과도한 위험을 감당하게 하는 부당권유와 관련된 민원이 지난해보다 113% 급증한 194건으로 조사돼 단일 민원 유형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이는...
'증시침체'에 늘어나는 민원과 분쟁…상반기 35% 증가 2013-07-25 11:05:06
1천23건의 민원·분쟁이 발생, 지난해 하반기(757건) 대비 35% 증가했다. 지난해 상반기와 비교해도 18.5% 늘어났다. 분쟁 유형별로 보면 임의매매 관련 분쟁(33건)만 작년 하반기 대비 27% 줄었을뿐 나머지 모든 유형의 분쟁이 증가했다. 부당권유와 관련된 민원·분쟁은 총 194건 발생, 113% 증가하며 가장...
최수현 금감원장 "금융지주 경영진 성과보상체계 전면 재검토" 2013-07-25 08:19:34
및 민원 사전인지시스템을 구축해 금융시장의 안정을 해치거나 소비자피해를 줄 수 있는 리스크요인을 조기에 파악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금융지주사는 금융업계의 맏형으로서 사회적 리더십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서민금융에 대한 지원, 사회공헌활동에도...
<금융권 '최고ㆍ최저ㆍ최초' 남발로 소비자 현혹> 2013-07-25 06:01:16
가능성이나 민원 경향을 파악해 상품 기획에 활용하고, 판매 리스크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보완한 상품을 출시하는 등 관련 업무 체계를 갖춰야 한다. 상품과 서비스 기획 단계에서 외부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하거나 고객참여제도를활용하는 것도 대안이다. 시중은행의 한 관계자는 "민원이 생기고 나서 문제를...
<구멍난 정부 해외취업 관리에 두번 우는 구직자> 2013-07-24 06:05:06
억울함을 호소하고 고용노동부에 민원을 넣는 등 적극적으로 문제제기를 하자 그제야 다른 곳을 소개하며 봉합을 시도했지만 모두 조건이 안맞거나 수준이 떨어지는 곳이어서 받아들이기 어려웠다. 이 와중에 코트라 현지 무역관은 도의적인 책임을 지고 항공권 환불 수수료 23만원을 지불할테니 더는 문제 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