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돌+아바타' 걸그룹 뮤비 1억뷰…블핑하우스엔 1300만명 다녀가 2021-05-26 17:24:02
“현실과 가상 세계의 경계를 초월하는 혁신적인 그룹을 만들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생소하고 낯선 시도에 대한 팬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나의 집에 찾아온 아이돌 K팝이 ‘메타버스’ 열풍에 올라타고 있다. 아바타와 함께하는 아이돌 그룹이 많은 인기를 얻는가 하면, 아이돌 그룹들이 증강현실(AR) 기술을 통해...
IT 우수 인재의 핵심 노하우 공유…IT업계가 주목하는 NDC 2021-05-26 16:59:14
게임 트렌드, 소셜 네트워킹, 인디게임,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와 알고리즘 등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업계의 고민을 나누고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다. 데이터분석 분야 신설, 4차 산업혁명 시대 게임의 미래 논해 올해 NDC에서도 유명 게임들의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는 강연을 만날...
가상현실에 들어선 편의점…"현실과 똑같다" 2021-05-26 09:29:52
26일 밝혔다. 제페토는 현실과 3차원 가상세계를 혼합한 메타버스 콘텐츠로, AR 기술을 활용한 가상현실에서 나만의 아바타를 움직여 다른 아바타들과 교류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상현실 편의점 마련을 위한 양사의 업무협약도 지난 25일 제페토를 통해 진행됐다.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와 김대욱 네이버제트 대표는 각자...
'제페토'에 가상현실 편의점…CU "아바타로 커피 마시고 라면도" 2021-05-26 08:52:38
'제페토'에 가상현실 편의점…CU "아바타로 커피 마시고 라면도"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네이버제트의 증강현실(AR) 아바타 플랫폼 '제페토'에 가상현실 편의점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제페토는 현실과 3차원 가상세계를 혼합한 메타버스 콘텐츠로, AR 기술을...
신입사원 "합숙연수가 뭔가요?"…아바타 모여 사옥투어·회식까지 2021-05-25 17:10:24
훈련에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차량 대시보드를 수리하는 법을 가르칠 때도 실제 차량의 대시보드를 분해할 필요가 없다. 가상공간에서 가상 차량을 수리해볼 수 있다. 구직활동도 메타버스에서 이뤄진다. SK텔레콤은 지난달 12~13일 메타버스 서비스 ‘점프 버추얼 밋업’을 활용해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5G 성능 한국이 가장 높지만…앱·서비스엔 사용자 불만 커" 2021-05-25 13:20:29
후 와이파이 사용이 줄었다고 답했다. 게임 및 증강현실(AR) 사용 빈도도 늘었다. 5G 사용자 중 얼리어답터는 4G 사용자에 비해 클라우드 게임에 매주 평균 2시간, AR앱에 1시간 더 많은 시간을 소요했다. 5G 사용자들은 5G 속도에는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만 혁신적인 서비스와 새로운 앱의 가용성에는 만족하지...
'어스2' 청와대 땅이 1.7만불…블랙핑크 가상 사인회 4300만명 모여 2021-05-24 17:38:09
앞에 앉아 제페토에 모인다. 네이버가 만든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다. 각자의 분신인 아바타들은 한 공간에 모여 게임을 하거나 수다를 떤다. 레고 모양의 아바타가 가상세계에서 활동할 수 있게 한 게임 플랫폼인 로블록스에서는 레고 블록을 쌓아 원하는 공간을 창조할 수도 있고, 직접 게임을 만들 수도 있다. 또...
"가상·현실 연결된 디지털 우주…삶의 다음 버전" 2021-05-24 17:32:46
재현하는 라이프로깅·거울세계, 현실을 가상 이미지에 투영하는 증강현실·가상세계 등으로 구성된다. 하지만 이것만이 전부는 아니다. 리처드 워드 맥킨지 엔터프라이즈 VR 부문장은 인류가 이미 메타버스 속에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문자서비스 앱과 클럽하우스는 1차원, 줌과 구글스프레드시트 같은 공유앱은 2차원,...
SK텔레콤, AR앱으로 웨비상 수상…'인터넷판 오스카상' 2021-05-21 14:50:13
만든 증강현실(AR) 앱이 ‘인터넷판 오스카상’으로 통하는 웨비어워드를 수상했다. SK텔레콤은 자사 AR앱 ‘창덕아리랑’이 지난 19일 제 25회 웨비어워드에서 문화·예술·행사 앱 부문에서 최고상인 웨비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창덕아리랑은 이 시상식에서 ‘AR 최고 활용 앱’ 부문에서도 수상 후보에 올랐다....
“떴다 하면 완판” 트레저, MZ세대 `취향저격` 성공…광고계 ‘주목’ 2021-05-18 11:35:11
프로젝트. 트레저와 라인프렌즈는 육성형 게임 콘셉트를 적용해 제작 과정부터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면서 각 캐릭터의 외형, 성격, 스토리를 만들어 나가 화제를 모았다. 또 트레저는 라인 메신저를 통해 16종의 트루즈 스티커를 한국, 일본 등 7개국에 공개하고 인스타그램 증강현실(AR) 카메라 필터를 출시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