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주축 '스마트TV 연합전선'에 파나소닉·IBM 합류 2013-01-06 11:00:18
내 TV 제조사의 글로벌 점유율 30% 육박 LG전자[066570]가 작년 스마트TV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샤프 등과 구성한 컨소시엄인 스마트TV 얼라이언스에 파나소닉과IBM 등이 새로 가입했다. 6일 LG전자에 따르면 파나소닉과 IBM을 비롯해 광고 플랫폼과 솔루션 제공업체인 스페시픽 미디어, 셋톱박스 제조업체인...
<기준금리 '동결이냐', '인하냐'…금통위 11일 결정> 2013-01-06 04:56:00
타결이 가시화하며글로벌 유동성이 한국과 같은 고위험ㆍ고수익 국가로 밀려올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SK증권 염상훈 연구원은 "미국과 일본의 강력한 통화정책 때문에 원화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절상되고 있다"며 이에 한은이 기준금리를 인하해 `맞불'을 놓을 것으로 예상했다. 한국금융연구원 임...
<상장사 4분기 '어닝쇼크' 우려된다> 2013-01-04 04:57:07
지난달부터 계속 내려가고 있어 3분기에이어 '어닝 쇼크'에 주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어닝 쇼크란 기업이 시장 전망치에미치지 못하는 실적을 발표해 투자자들에게 충격을 주는 것을 의미한다. 증시 전문가들은 상장사 실적 개선은 올해 1분기부터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4분기 미국, 중국 등...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등 글로벌 spa 브랜드뿐 아니라 에잇세컨즈, 에이랜드, 톰보이, 스파이시칼라 등 국산 브랜드의 성장세도 가파른 추세다.◆독특하거나 저렴한 여성복 인기 여성복은 지난해 7조7000억원 규모에서 올해는 8조원대로 올라설 전망이다. 성장세는 주춤하지만 남성복 시장 규모가 최근 2~3년 새 정체돼 있는 것과 비교하면...
[특별 인터뷰 ②] KBS 한류추진단 오세영 단장 “국경 없는 한류는 이제 '코리아 프리미엄'" 2013-01-02 16:49:04
시장을 공략했기에 가능했다는 분석이다.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도 브랜드 이미지 강화, 효과적인 마케팅, 오너 경영 특유의 과감한 선제적 공격이 글로벌 시장지배력을 유지하는 비결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권역별 집중 탐구 ‘대중문화를 뛰어넘은 한류(韓流)’ “한류의 영향, 아시아 + 미주 + 유럽까지 전 세계화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