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푸드, 고급 분유 '그랑노블' 캄보디아 수출한다 2016-03-16 09:29:50
롯데푸드가 캄보디아로 분유를 수출한다.롯데푸드는 지난 10일 코트라(kotra) 프놈펜 무역관에서 '그랑노블' 캄보디아 수출 계약식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수출 규모는 5년 간 약 1300만달러다. '그랑노블'의 현지 수입공급업체는 캄보디아에서 의약품 제조업을 하고 있는 파머kls리서치(pharma kls...
[세기의 대결]'이세돌 특수'에 편성표 싹 바꾼 TV홈쇼핑…재핑효과 '톡톡' 2016-03-14 14:25:17
업체들 간 눈치싸움에 불꽃이 튀고 있다.홈쇼핑 업계 1위(취급고 기준) 업체인 gs샵(gs홈쇼핑)은 이 9단과 알파고의 대국이 벌어졌던 시간을 전후로 남성 상품과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건강식품, 렌털, 여행 상품 등을 주력 편성했다.특히 이 9단이 첫승을 확정지었던 전날 오후 5시40분부터 방송했던 여행패키지 상품은...
한국투자증권 "매일유업, 영업이익률 호전된다" 2016-03-10 08:27:15
그는 "중국 분유 수출도 올해 말부터 두 자녀 정책의 효과가 본격화되면서 장기적인 고성장이 예상된다"며 "올해 다른 음식료업체는 원화 환산 재료비 하락 효과가둔화될 것으로 보여 매일유업의 영업이익 증가가 두드러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앞으로 2년간 연평균 영업이익 증가율은 30.7%로 압도적"이라며...
23조 중국 분유시장서 '살 길' 찾는 유(乳)업체들 2016-03-09 17:38:24
중국 아이에게 맞는 분유 제품 개발을 하고 있다. 또 중국 유아식업체 ‘비잉메이트’와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하고 무유당 분유 등 특수분유도 출시했다. 중국 온라인몰 jd월드와이드와 함께 온라인 직접구매 시장에도 뛰어들었다. 매일유업의 대중국 분유 수출액은 2013년 316억원에서 지난해 461억원으로 2년...
내게 맞는 봄옷, 입맛 당기는 진미…봄 쇼핑 나서볼까 2016-03-09 07:10:00
더 편해진 쇼핑대형마트 기저귀·분유 등 '최저가'에 생필품 대대적 할인홈쇼핑 오프라인 체험 매장 '속속'…백화점·아울렛서 기획전 [ 정인설 기자 ] 올 들어 유통업계의 최대 화두는 ‘영토 확장’이다. 개구리가 겨울잠에서 깨고 꽃이 봉오리를 피우듯 신시장을 확보해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고...
[쿠팡發 '배송전쟁' 2년 上] '감성배송'으로 유통물류 뒤흔들다 2016-03-08 10:52:02
업체들도 점차 변하기 시작했다.◆ 로켓배송 2년 국내 유통물류 뒤흔들어…배송업계 지각변동로켓배송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은 유아용품이나 생활필수품을 구매하는 20~30대 여성층이다. 육아용품 특성상 한꺼번에 많은 양을 주문하는 만큼 집 앞까지 배송해주는 로켓배송이 각광을 받은 셈이다. 실제로 기저귀,...
'분유 전쟁' 뛰어든 쿠팡·이마트, 시간 지나면 역효과 날텐데… 2016-03-07 17:56:57
분유 수요 늘겠지만 소비량·유통기한 제한적 [ 심은지 기자 ] 소셜커머스(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전자상거래) 선두업체 쿠팡이 시작한 분유 가격 경쟁에 이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까지 뛰어들자 분유 제조업체 등 음식료 제조업체 매출에 부정적인 영향이 예상된다는 보고서가 나왔다.이베스트투자증권은 7일...
강원도 유(乳)제품, 사료 등 축산제품 수출효자품목 부상 2016-03-07 15:27:07
밝혔다. 지난해 도내에 소재한 삼양(우유류)과 파스퇴르(분유,발효유), 서울f&b(유음료) 등 3개 유업체에서 중국과 태국에 383억원(약 3400만달러)상당의 분유, 우유류 1만4475톤을 수출했으며 애드바이오텍 등 4개 사료업체가 중국과 동남아 9개국에 13종의 사료를 277억원(약 2400만달러)어치를 수출했다. 유제품...
[이슈+]이마트發 '최저가 전쟁'에 뒤에서 웃는 소셜커머스 2016-03-03 14:32:25
분유 거래액은 164% 늘었다. 위메프 관계자는 "이마트의 최저가 정책에 온라인전자상거래 업체들이 할인 쿠폰 등으로 적절히 대응하면서 매출에 큰 타격이 없었던 것으로 파악된다"며 "지속적으로 가격 관찰을 통해 최저가 상품을 확대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이마트는 현재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이마트, 기저귀·분유 이어 `여성위생용품` 최저가 선언 2016-03-03 09:26:34
있는 이마트가 기저귀, 분유에 이어 `여성위생용품`의 최저가를 선언했습니다. 여성위생용품은 주기적으로, 반복적으로 구매해야 하며, 한 번 선택하면 쉽게 바꾸지 않는 특성을 가진 상품으로 그간 온라인몰과 소셜 커머스에서 꾸준히 성장해 왔습니다. 특히 지난해 이마트몰 매출기준으로 생활용품중에 화장지, 기저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