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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발의 진화] '가발녀' 김씨, 옷 사듯 가발 산다 2015-04-24 21:13:09
등에 가발업체인 파로를 입점시켰다. 정윤석 롯데백화점 여성패션부문 바이어는 “가발이 패션 소품으로 자리잡자 거부감 없이 구매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여성용 고가 제품도 인기…전문화·세분화여성용 고가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곳도 있다. 씨크릿우먼은 ‘두상(頭像)...
'패션 대세' 리넨에 꽂힌 빈폴 "캐주얼 1위 탈환" 2015-04-23 21:47:17
삼성패션연구소 책임연구원은 “소비자들이 갈수록 부드럽고 편안한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며 “캐주얼 의류 시장에서 리넨 같은 천연 소재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라고 말했다.의류업계에서는 제일모직이 리넨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 질주하고 있는 유니클로에 제동을 걸고 나선 것으로 보고 있다....
식음료 선두되려면 2030 잡아라 2015-03-26 09:37:12
업계에서는 자기 노출을 좋아하는 2030 세대를 유혹하기 위해 그들의 문화나 취향, 라이프스타일 등을 반영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대약품은 2030 여성들을 타깃으로 한 스타일리시 식이섬유 음료 ‘글램(GLAMM)’을 출시했다. 글램(GLAMM)은 최근 여성들이 식음료 자체의 맛뿐만 아니라 패키지 디자인, 색...
[잡프런티어 시대, 전문대에 길을 묻다] (14)'나인틴에이티' 문정욱 디자이너 2015-03-24 09:21:00
섬유미술이나 섬유공예를 전공할 수 있는 디자인과가 많지 않았고, 남학생을 받는 곳도 드물었다. 안양과학대도 내가 입학할 때 남학생을 처음 뽑았다. (웃음) 그렇게 들어간 학교라 즐겁게 배웠고, 교수님들에게 많은 기술을 전수받을 수 있었다.”- 작년 ‘자랑스러운 전문대학인 상’을 받았다. 어떤...
한국아웃도어산업협회, 초대 협회장에 박만영 콜핑 회장 선임 2015-03-12 20:30:33
브랜드로 발전시켰다.박 회장은 “아웃도어 업계가 패션시장을 이끌어 갔지만 2013년 이후부터 성장세가 둔화되기 시작했다. 국내 아웃도어 업계의 계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세계화와 해외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 며 “협회가 나서서 신제품 개발 지원,...
이브자리 서강호 대표 "개인 맞춤형 침구로 세계 시장 정조준…매년 5개씩 해외매장 열 것" 2015-03-06 07:00:22
‘아웃라스트(outlast)’ △폴리에스테르 섬유 가운데 4개 이상의 긴 구멍이 있어 가볍고 공기 함유량을 높인 프레시 헬스(어드반사) △거위털 양모 텐셀(유칼립투스의 펄프에서 얻는 섬유) 등 천연소재류다.셋째, 해외시장 진출이다. 서 대표는 “국내 시장만 생각했다면 이렇게 준비하진 않았을 것”...
3대째 내려온 좋은 원단에 대한 고집…'명품업계의 다윗'을 만들다 2015-02-27 07:00:54
이탈리아 고급 남성 패션 브랜드 에르메네질도 제냐(이하 제냐)는 세계 명품업계의 다윗으로 불린다. 지난해 매출은 12억7000만유로(약 1조8000억원) 정도로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리치몬트(richemont) 같은 거대 패션 기업 매출의 5~10%밖에 안 되지만 3대째 가족 경영을 이어가며 105년을 살아남았다. 덩치는 작지만...
들끓는 석유업계 "국내 휘발유값, 국제유가보다 더 내렸다" 2015-01-09 06:11:05
관심을 끌었던 화학섬유 원료의 아웃도어 업계에서도 할말이 있다. A사 관계자는 "아웃도어 시장은 석유화학 3차 시장이 아니라 피복을 구매하는실 소비자들의 트렌드가 반영된 패션 시장"이라며 "소가죽 값의 등락에 따라 루이뷔통 백의 가격을 움직일 수 있을까"라고 반문했다. jooho@yna.co.kr(끝)<저 작 권...
윤상직 산업장관 "섬유패션 164억달러 수출 적극지원"(종합) 2015-01-07 15:21:43
추가>>섬유패션 업계 신년간담회·신년인사회 개최 정부가 올해 섬유패션 분야 수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7일 강남구 대치동 섬유센터에서 열린 섬유패션업계 신년 간담회 및 인사회에서 "주력 산업의 하나인 섬유패션 산업이 올해 목표인164억 달러 수출을 달성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