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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 머니 로드쇼'…노후대비 필수요소는 '현금흐름·장기투자' 2013-03-05 15:30:33
과잉 가능성이다. 벌써부터 일부 지역에서는 공실(빈방)이 늘면서 주인들이 세입자를 구하는 데 애를 먹고 있다. 공실이 늘어나면 수익률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 허승택 농협은행 퇴직연금 부장 "귀농 생활비, 수도권의 60%" 은퇴 후 삶이 불안한 이유는 막연한 ‘노후 생활비’ 계산에서부터 비롯된다. 보건사회연구원의...
"투자부진 장기화 되면 저성장 고착화" 2013-02-27 12:01:32
가파르게 절상되고 있어서다. 보고서는 세계 경제의 회복에 대한 불확실성이 지속하는 상황에서 원화절상 기조가 진행되고 있어 수출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의 성장세를 둔화시킬 수 있다고우려했다. 재정 부문에선 복지분야 의무지출의 급격한 증가를 경계했다. 국민연금은 급여지출이 본격화함에 따라...
세계 소비시장 공략할 `ACES`…히트예감 2013-02-26 16:37:36
대세가 됐다. 이에 따라 연료비 절약이 가능한 핫 플레이트, 사용 중인 기기에만 전기가 흐르도록 하는 멀티콘센트 등이 각광받고 있다고 보고서는 설명했다. 코트라 관계자는 "올해도 세계적으로 경기침체가 지속하겠지만 소비시장의 핵심수요를 파악하고 틈새시장을 공략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전망했다.
“박근혜 정부 공식 출범.. 코스피 3000시대 열리나” 2013-02-25 14:14:09
권영선 이코노미스트는 가장 자세한 보고서를 내놓았다. 과거 한국의 성장 위주 경제정책은 이명박 대통령을 마지막으로 끝이 날 것이라며 박근혜 정부는 글로벌 트렌드, 즉 2008년 금융위기 이후 각국 정부가 양보다 질을 중시하는 양극화 해소나 균형 발전으로 방향성을 설정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런 차원에서 두...
건보 적자 갈수록 '눈덩이'…2060년 132조 2013-02-24 16:41:25
줄고 의료비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국내 인구에서 생산가능인구(15~64세)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6년 정점을 찍은 후 2020년 71.1%, 2040년 56.5%, 2060년 49.7%로 감소할 전망이다. 연구원은 “향후 건보료를 부담해야 하는 생산가능인구가 점점 감소하므로 지금처럼 근로자 부담에 의존해서는 건보의 지속...
윤성규 환경부 장관 후보, 朴 당선인 환경특보…4년만에 친정복귀 2013-02-17 17:12:27
새누리당 국민행복추진위원회 지속가능추진단장으로 환경 분야 공약을 만들었다. 꼼꼼하고 철두철미한 일처리 솜씨로 환경부 내에서는 ‘독일병정’으로 불렸다. 후배 공무원들이 작성한 보고서를 두세 번 돌려보내는 일은 예사고 보고서와 각종 서류를 검토하는 데 쓰기 위해 아침마다 연필을 열 자루씩 깎아놓았다는...
현대硏 "저성장 한국 '중진국 함정' 빠질 우려" 2013-02-17 12:00:21
하락하면 국민소득 3만불 2020년에나 가능" 최근 저성장이 지속하며 우리나라가 선진국 대열에 진입하는 것이 아예 불가능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현대경제연구원 김동열 수석연구위원 등은 17일 '한국 경제의 중진국 함정 탈출전략'이란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히며 국민소득을 끌어올리기 위한...
OECD "한국, 정규직 과보호 줄여야" 2013-02-15 20:44:05
평가보고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한국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정규직에 대한 과도한 고용 보호를 줄이고, 여성의 노동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한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oecd는 15일 발표한 구조개혁 평가보고서에서 “한국은 1인당 국민소득(gdp)이 빠르게 증가했지만 생산성 격차 축소, 노동시장...
<흉흉한 건설업계…정상화까지 가시밭길>(종합) 2013-02-13 09:27:46
사업보고서 제출 기한인 올해 3월 말까지 자본잠식 사유를 해소하지 못하면 상장 폐지된다. 2년 연속 적자를 낸 쌍용건설도 자본완전잠식 상태로, 상장폐지과 워크아웃의갈림길에 놓이게 됐다. 작년에 2년째 워크아웃 중이던 중앙건설 주식은 휴지 조각이 됐다. 중앙건설은주가 수준이 61거래일 넘게 액면가의...
'아류가 아닌 주류' 車부품주, 엔低 대안 부상 2013-02-12 13:47:06
12일 자동차업종 분석보고서에서 "완성차 업체에 대한 명확한 투자 대안이 현대모비스와 현대위아 등 대표 부품주"라면서 "우선 원·달러와 엔·달러 환율에 대한 이익 민감도가 현대차 대비 3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고 진단했다.달러 변화 시 이익 민감도가 완성차 업체 대비 현대모비스와 현대위아가 낮게 나타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