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년 G20 회의에서 어떤 의제 논의되나> 2013-01-06 12:00:25
인프라 투자를 신규 과제로 채택하고, 관련 공공정책과민관협력(PPP) 활성화, 국제개발은행(MDB) 재원확충 등 재원조달 방안도 논의한다. 국제금융체제 개혁에도 가속도가 붙는다. 2010년 G20 서울 정상회의에서 올해 1월까지 IMF 쿼터공식을 재검토하기로 합의한 만큼 본격적인 지배구조 개혁 논의가 전개될...
"정치권의 개별기업 노사문제 개입은 갈등만 부추겨" 2013-01-04 17:03:26
만큼 쌍용차 스스로가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자고 맞서고 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송전탑 농성 중인 해직 근로자들이 국정조사를 요구하자 “최종 목표는 국정조사가 아니라 문제를 푸는 것”이라며 “농성을 풀고 기다리는 게 문제를 푸는 데 오히려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민주당은 비슷한 시간 쌍용차...
"물관리 종합조정 컨트롤 타워 필요" 2013-01-04 16:53:07
관리(거버넌스) 선진화 방안’ 토론회에서 “현재 우리나라 물관리 체계는 기후 급변과 같은 여건 변화에 대한 대응력 부족, 기능조정 및 통합 미흡 등의 문제점을 안고 있다”며 이처럼 말했다.국토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한국수자원학회·한국하천협회가 후원한 이날 토론에서 김 본부장은 홍수 관련...
"약자 보호·사회공헌" 마음 무거워진 금융CEO 2013-01-03 17:20:54
문제는 금융권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협력해야 해결할 수 있다”며 금융권 공동의 하우스푸어 지원이 필요하다는 기존 견해를 거듭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이팔성 우리금융지주 회장도 “금융당국이 금융권의 공조 체제를 만들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우리금융이 지난해 11월부터 추진한 ‘트러스트 앤드 리스백(신탁 후...
"금융권 위기의식 갖고 사회적 책임 다해야"(종합) 2013-01-03 15:42:55
하우스푸어 문제는 금융권 모두 머리를맞대고 협력해야 해결할 수 있는 만큼 금융권 공동의 하우스푸어 지원이 필요하다는기존의 견해를 거듭 밝혔다. 구체적인 해결방안은 "실무진에서 연구하고 있다"며 말을 아꼈다. 그는 이어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으로 정착한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CEO초대석] 한무근 씨엔플러스 대표 2013-01-03 14:21:57
방안이 있다면 소개해주시죠. <한무근 씨엔플러스 대표> 씨엔플러스의 초정밀 커넥터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과 중국, 대만 등에서 폭넓은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는 CWB 영업력의 결합으로 양사의 장점이 극대화 될 것으로 예상되어 그 시너지 효과는 매우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 중국과 대만의 지역적 특성으로 인하여...
한라공조 비상…'큰 손님' 현대차 이탈 2013-01-02 17:13:15
합작으로 자동차 공조부품 생산회사를 설립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현대차그룹은 중국 공장 거래처도 한라공조에서 점차 두원공조로 돌릴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차 중국 1·2·3공장은 연간 100만대를 생산한다. 기아차도 기존 1·2공장(연산 43만대) 외에 2014년 3공장(30만대)을 준공한다. 두원공조는 한라공조(54%)에...
[2013 대전망] 신한은행, 스마트금융·은퇴시장이 성장동력…자산관리·투자금융 시너지 확대 2013-01-02 15:31:07
있는 방안도 구상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 상품과 서비스 위주로 영업했던 기존 프라이빗뱅킹(pb) 센터를 증권과 협업하는 pwm(개인자산관리) 센터로 바꾸고 있다”며 “전에는 증권 쪽과 협력해 맞춤형 상품을 만드는 데 2주일 정도 소요됐는데 pwm 센터를 만들면서 즉시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경비...
[2013 대전망] 카드 수수료 내려 이익 年 1조 축소 2013-01-02 15:31:06
방안을 찾으면서 현장 영업을 강화하는 한편 관계사와의 시너지 극대화에 매진하기로 했다. 신한카드는 우량 고객 확보와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와의 협력을 적극 강화하기로 했다. kb국민카드는 고객 데이터를 더욱 정교하게 분석하는 작업으로 마케팅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롯데카드는 위기 극복을 위한 비상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