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고보면 '美가 원조'인데…세계인이 제일 사랑하는 한식은? 2024-01-04 11:07:31
한 셈이다.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한식이라는 응답률도 55.1%였다. 하지만 현지인들의 인식은 전혀 다르다. 세계인들은 상위권에 포진한 치킨과 라면 외에 가장 좋아하는 메뉴로 떡볶이(3.7%), 자장면(2.6%)를 꼽기도 했다. 이 역시 통상의 한식 범주에선 벗어나는 음식들이다. 황정환 기자 jung@hankyung.com
연초부터 '가격파괴' 선언한 이마트…"연중 내내 최저가 행사" 2024-01-04 06:00:02
짜파게티, 제주삼다수, 서울우유, 종가 맛김치, 페리오 치약, 코디 화장지 등이 정상가보다 최대 60% 이상 저렴한 가격에 고객들을 찾는다. 행사 상품 카테고리는 시즌과 트렌드에 맞게 바뀔 예정이다. 이마트는 다음 달부터는 '가격 역주행 프로젝트'를 도입한다. 지난해 선보인 한정판 상품 프로젝트 '더...
"먹거리·생필품, 초저가 제공"…이마트, 가격파격 선언 2024-01-04 06:00:00
농심 짜파게티, 제주삼다수, 서울우유, 종가 맛김치, 페리오 치약, 코디 화장지 등이 포함됐다. 해당 상품들은 정상가 대비 적게는 10% 많게는 60% 이상 저렴하다. 2월부터 선보이는 가격 역주행 기획상품의 정식 명칭은 ‘가격역주행 1993’이다. 이마트는 소싱 노하우와 유통구조 혁신 그리고 제조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역대급 수출 효자 등극"…해외서 인기 폭발한 'K푸드' 정체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02 21:00:02
속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로 주목을 받았고, 해당 제품을 정식 상품화하기도 했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발간한 '2021 한류 파급효과 연구'에 따르면 2021년 한류로 인한 총수출액은 116억9600만달러(약 15조2800억원)로 전년보다 1.5% 증가했다. 2020년 총수출액이 115억2600만달러(약...
현지에 공장 짓고 마케팅 강화…식품·주류, 해외공략 가속화 2024-01-01 06:01:01
일본 등에서도 제품 판매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특히 짜파게티, 너구리 등에 대한 해외 마케팅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신라면에 이은 '제2의 파워브랜드'를 육성할 방침이다. 주요국 유통 채널과 협업해 현지 소비자 요구에 적합한 신제품 출시를 이어가고 이를 통해 내년 해외 매출 비중을 50%까지 끌어올리는 ...
한류 타고 K푸드 수출 날았다…'김·라면' 쌍끌이 2023-12-10 06:15:00
기생충에는 농심의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은 '짜파구리'가 나왔다. 한국 라면 수출의 50% 이상을 담당하는 회사는 불닭볶음면으로 매운맛 열풍을 일으킨 삼양식품이다. 삼양식품[003230]은 해외에 공장이 없어 해외 판매 전량을 한국에서 생산해 수출한다. 삼양식품 올해 1∼3분기 수출액은 5천876억원으로 이미...
박은빈·송혜교가 먹자 인기 폭발…美 마트서 불티나게 팔렸다 2023-11-27 09:22:14
아카데미를 휩쓴 영화 '기생충'에서 짜파게티가 등장하고, 그룹 방탄소년단(BTS) 등 K팝 아이돌 그룹들의 자체 콘텐츠에서 라면을 즐겨 먹는 모습이 선보여지면서 한국 라면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올해 들어 10월까지 라면 수출액은 7억8천525만달러로 지난해 동기 대비 24.7%...
기생충 짜파구리 효과?…올해 'K-라면' 수출액 첫 1조 돌파 2023-11-20 09:46:44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은 '짜파구리'가 등장한다. 또 전 세계에 한류 문화가 확산하는 상황에서 K-팝과 K-뷰티 등에 이어 K-푸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올해 1∼10월 라면 수출액을 국가별로 보면 중국이 1억7445만달러로 가장 많고 이어 미국(1억700만달러), 일본(4866만달러), 네덜란드(4864만달러),...
'K-라면 잘나가네'…수출 올해 1조 첫 돌파 2023-11-20 06:08:12
한 요인으로 꼽힌다. 영화 기생충에는 농심의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은 '짜파구리'가 등장한다. 또 전 세계에 한류 문화가 확산하는 상황에서 K-팝과 K-뷰티 등에 이어 K-푸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외국인이 한국 여행을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로 한식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올해...
'60주년' K-라면 수출 올해 1조 첫 돌파…9년째 '사상 최대' 2023-11-20 06:01:02
것도 한 요인으로 꼽힌다. 영화 기생충에는 농심의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은 '짜파구리'가 등장한다. 또 전 세계에 한류 문화가 확산하는 상황에서 K-팝과 K-뷰티 등에 이어 K-푸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외국인이 한국 여행을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로 한식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