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증시, 그나마 기댈 곳은 정유·가스·보험株" 2022-10-10 17:22:10
육가공품 업체들의 주가는 급락한 반면 냉동식품, 스낵 등 저렴한 음식료품 생산 업체들이 양호한 주가 흐름을 보였다. ‘스팸’으로 잘 알려진 호멜 주가는 최근 3개월간 7.8% 하락하면서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반면 냉동감자 제품을 생산하는 램웨스턴홀딩스(LW) 주가는 같은 기간 10.7% 오르면서 다른 식품주보다 높은...
'9년 가격동결' 오리온마저…초코파이·포카칩 인상 2022-09-13 17:32:13
‘백기’를 들었다.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스낵·파이류용 원재료 가격이 큰 폭으로 뛰면서 지난 7월 한국법인 영업이익이 전월 대비 감소하는 등 실적도 악화하고 있다. 오리온은 15일부터 초코파이(가격 인상률 12.4%), 포카칩(12.3%), 꼬북칩(11.7%) 등 파이·스낵·비스킷류 16개 제품 가격을 평균 15.8% 올린다....
초코파이 즐겨 먹었는데…오리온도 결국 '백기' 들었다 2022-09-13 13:05:37
결국 백기를 들었다는 분석이다.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스낵·파이류에 들어가는 원재료 가격이 큰 폭으로 뛰면서 7월에 한국법인 영업이익이 전월 대비 감소하는 등 인플레이션 여파가 실적에도 나타나고 있다. 13일 오리온은 이달 15일부로 초코파이(12.4%), 포카칩(12.3%), 꼬북칩(11.7%) 등 파이·스낵·비스킷류 ...
오리온, 과자값 올린다…"원가 안정되면 가격 인하" 2022-09-13 12:15:48
파이, 스낵, 비스킷 등 16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15.8%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유지류와 당류, 감자류 등 주요 원재료의 가격이 급등하면서 8월 기준 전년대비 최대 70% 이상 상승하고, 제품생산 시 사용하는 에너지 비용도 90% 이상 오르는 등 원가 압박이 가중된데 따른 조치다. 올해 상반기까지는 매출...
오리온, 9년 만에 가격인상…초코파이 1박스에 5천원 넘어(종합) 2022-09-13 11:42:06
중 파이, 스낵, 비스킷 등 16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15.8%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리온의 가격 인상은 2013년 이후 9년 만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유지류와 당류, 감자류 등 주요 원재료의 가격이 급등하면서 원가 압박이 가중돼 왔다"고 설명했다. 오리온에 따르면 8월 원재료 가격은 지난해 같은 달 대비...
초코파이도 12% 오른다…오리온 9년만에 가격 인상 2022-09-13 10:42:55
파이, 스낵, 비스킷 등 16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15.8%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리온의 가격 인상은 2013년 이후 9년 만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유지류와 당류, 감자류 등 주요 원재료의 가격이 급등하면서 원가 압박이 가중돼 왔다"고 설명했다. 오리온에 따르면 지난달 원재료 가격은 지난해 같은 달 대비...
홈플러스, `AI 최저가격제` 도입..."마트 최저가 도전" 2022-08-24 13:57:19
쌀, 양념소불고기, 두부, 항공직송 생연어, 감자, 당근, 우유, 세제, 치약, 프라이팬, 스낵류 등이다. 홈플러스 측은 다양한 상품을 연중 할인해 판매함으로써 고물가 시대 고객 부담 낮추기에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홈플러스는 연초부터 이제훈 사장 지휘 하에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시행해왔다. 물가안정...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생맥주와 와인 무제한 프로모션 선봬 2022-07-14 12:00:10
두 시간 동안 스낵과 함께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고, 맥주와 환상의 케미를 이루는 감자튀김이 1인 1회 제공된다. 본 프로모션 이용 고객은 생맥주 추출 시스템 리버스텝을 이용한 테라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겨볼 수 있다. 기존 생맥주 디스펜서와는 다르게 컵을 디스펜서에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컵의 밑부분부터 맥주가...
"대만 입맛 잡겠다"…교촌, 편의점서 `치킨맛스낵` 출시 2022-06-20 14:42:10
소스인 허니소스 맛을 구현한 `치킨맛스낵 허니`와 스모키한 불맛이 특징인 교촌 신화소스의 매운맛을 살린 `치킨맛스낵 신화`다. 지난해 한국에서 출시된 감자스틱 제품으로 100℃ 이하의 기름에 튀겨내는 저온 진공유탕공법으로 기름지지 않고 바삭하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치킨맛스낵의 대만 시장 진출은...
해태만 금(金)자?…같은 감잔데 가격 인상은 `천차만별` 2022-04-29 20:48:19
관계없이 가격을 동결했는데요. 이 회사는 감자값을 반영하는 대신 마케팅과 판촉 비용을 줄이는 걸 선택했습니다. 농심은 주력이 라면이죠. 전체 매출에서 스낵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13% 정도, 여기에 감자스낵이 차지하는 비중은 더 적습니다. 지난해 라면값을 한 차례 올렸기 때문에 물가 상승 압박에 어느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