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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라이프이스트-홍석환의 인사 잘하는 남자] 왜 인사 제도를 개편해야 하는가 2024-10-14 10:11:05
시장과 고객의 생각과 취향은 바뀐다. 경쟁사는 더 효과적인 방식을 개발하여 앞서간다. 유지하는 것은 쇠퇴하거나 망하는 방법이다. 현재의 사실이나 방식이 시장이나 고객의 변화에 적합하고 조직 구조나 시스템에 잘 작용하는가 주기적으로 점검해야 한다. 예를 들어 숫자 계산을 주판으로 할 때, 주판이 숫자 계산에...
[취재수첩] '기아의 질주'에 순풍 될 성과연동 임금제 2024-10-09 17:21:50
값비싼 노동력에다 중국 전기차 회사와의 경쟁에서 밀려 부득이한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제조업의 고용 기여율이 높은 한국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 사정이 이런데도 현대자동차 강성 노조는 올 6월 연구·사무직 매니저 1만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성과급을 도입하는 내용의 임금 체계 개편을 무산시켰다. 시대의 변...
'韓 반도체 해결사' 고동진, 국감서 일갈…"보조금 지원 속도내야" 2024-10-07 16:44:45
초과이익공유제를 실시하고 있다"며 "산업부가 직접 보조금 초과이익공유제를 대안으로 제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관료 사회 전체가 산업계의 엄중한 현실에 대해 냉철하게 인식하고 위기의식을 뼈저리게 느껴야 한다"며 "산업부가 반도체산업의 글로벌 경쟁 격화의 현실을 제대로 바라보고 반도체특별법 제정...
"기후기금 2030년까지 2배 확대…기업의 저탄소 전환 촉진" 2024-10-07 11:00:00
의식이다. 이에 ▲ 저탄소 산업 생태계 구축 ▲ 시장 중심의 인프라 조성 ▲ 신(新) 기후규범 대응 수단 확충 등의 전략이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먼저 정부 재정과 민간 재원을 적극 활용해 한국 기업의 저탄소 전환을 촉진하자고 밝혔다. 이를 위해 기후대응기금 규모를 2030년까지 2배 이상 확대하고 탄소감축 효과, 자체...
"EU, 과도한 금융규제 말아야" 2024-10-06 17:45:23
비롯해 다른 주요 관할권과 공정한 경쟁의 장을 확보하기 위해 이미 시행된 일부 규제도 완화해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다음달 출범하는 차기 집행위가 금융 분야의 대규모 규제 이니셔티브를 시작하지 말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문제가 되는 대표적 규제로는 은행권에 트레이딩북(거래 목적으로 단기 보유하는...
獨·佛·伊 유럽 3국 "은행권 규제 적당히 하자"…EU 당국에 서한 2024-10-06 14:21:48
주요 관할권과의 공정한 경쟁의 장을 확보하기 위해 이미 시행된 일부 규제도 완화해달라"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내달 출범하는 차기 집행위가 금융 분야의 대규모 규제 이니셔티브를 시작하지 말아야 한다고도 촉구했다. 대표적인 문제점으로는 은행권에 트레이딩북(거래 목적으로 단기 보유하는 자산과 부채를...
"정의당처럼 삭제시키자"…조국혁신당에 뿔난 개딸들 [정치 인사이드] 2024-10-03 08:23:01
상황을 언급하며 혁신당을 겨냥해 "단순히 경쟁이 아닌 민주당과 독자노선을 걷겠다는 생각이면 응원할 수 없다"고 했다. 다른 지지자들 사이에서는 "정의당처럼 삭제시켜야 한다", "국민의힘 2중대", "재·보궐에 목숨 거는 혁신당을 보니 대선 때 심상정이 자꾸 오버랩된다" 등 격앙된 반응이 나오기도 했다. 혁신당...
최윤범의 대반격…영풍정밀 대항 공개매수 나선다 2024-10-02 00:17:33
수 있어 지분 경쟁의 승패를 좌우할 승부처로 꼽힌다. 영풍과 MBK파트너스 연합이 영풍정밀을 차지하면 최 회장 측으로부터 고려아연 지분 1.85%를 확보하는 것이어서 사실상 의결권을 3.7% 확보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리게 된다. 영풍정밀은 최창걸 고려아연 명예회장의 배우자인 유중근 전 대한적십자사 총재가 단일...
장인화 포스코 회장 "혁신 없으면 그룹 흔들려" 2024-10-01 18:08:40
않으면 그룹이 흔들릴 수 있다는 위기의식을 가져야 합니다. 다 함께 미래를 대비하는 전략을 수립합시다.”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사진)이 1일 인천 송도 포스코 글로벌연구개발(R&D) 센터에서 열린 ‘2024 포스코포럼’에서 “우리 자신의 모습을 보다 냉정하게 분석하고 혁신해야 생존하고 성장할 수 있다”며 이같이...
"요즘 누가 콜라 마셔요"…MZ들 사이 불티나게 팔린 음료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01 13:17:56
걸쳐 경쟁하는 동안 미국 남부를 중심으로 ‘헌신적’ 소비자층을 확보해나갔습니다. 1970년대 들어 ‘독특한 맛’을 내세운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고 지금까지도 새로움으로 승부 보는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힙니다. 하지만 긴 브랜드 역사와 비교하면 닥터페퍼는 소수에게만 사랑받은 비주류 제품이었습니다. 2000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