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기유니콘 상장전문 AC 뉴패러다임 "블루엠텍 상장으로 높은 투자성과 거둬" 2023-12-18 11:18:52
아기유니콘 성장 전문 액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지난 13일 ‘제약업계의 쿠팡’으로 불리는 블루엠텍을 코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상장시켜 높은 투자성과를 거뒀다고 18일 밝혔다. 배상승 뉴패러다임 대표는 “제약사를 위한 혁신적인 커머스 플랫폼으로 크게 성장할 것이라는 확신이 있어 투자를 결정했다...
벨리곰 굿즈, 국내서 인형·해외선 키링이 '인기' 2023-12-12 08:57:45
달 14일까지 방콕 최대 규모 쇼핑몰 '시암 디스커버리'에서 팝업을 운영하고, 일본에서도 17일까지 도쿄 시부야의 쇼핑몰에서 벨리곰 산타 인형 등 굿즈를 선보인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뉴커머스미디어부문장은 "앞으로 국가별 구매 성향에 맞춘 다양한 콘셉트의 벨리곰 굿즈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OTT 공룡과 경쟁한 왓챠, 혹한기 이겨낸 비결은? [긱스] 2023-12-03 14:35:31
커머스 정보를 보여주는 서비스를 내놨다. 하지만 영업이나 마케팅 업무에서 한계를 느끼고 해당 서비스를 접었다. 정보기술(IT) 기반 개인화 서비스 시대가 올 것이라고 예상하고 2012년 영화 평가 서비스인 왓챠(현재 왓챠피디아)를 출시했다. 왓챠피디아의 누적 별점은 올 8월 7억 개를 넘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
"가입만 하면 나도 방판원"...온라인서 '방판 신화' 재현하는 코리아나화장품 2023-11-30 15:09:12
뉴커머스'라 명명하고 유튜브와 SNS를 활용한 디지털 영업이 가능한 온라인 판매망 '에딧샵'을 론칭하기도 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방문판매 외 유통망도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방문판매뿐 아니라 시판, 홈쇼핑, 수출, OEM·ODM, 피부관리샵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 중이다. 현재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4개 펀드 핵심 운용인력…올해 최고의 VC 심사역은 누구?[긱스] 2023-11-30 09:37:47
"e커머스를 혁신한 쿠팡, 핀테크를 혁신한 토스, 트위치가 나오기 훨씬 전부터 즐기던 e스포츠 등 소비자에 대한 경험이 글로벌 피어그룹보다 훨씬 훌륭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한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설득력 있는 모델을 갖춘 나라고, 세계 정세가 복잡한 상황에서 한국의 혁신적인 정신이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블랙위크 맞은 유통업계…직구 무료배송에 명품 가방 추첨까지 2023-11-21 10:26:25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이달 22∼30일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통해 패션, 뷰티, 라이프 등 전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전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10만원 상당 쿠폰팩을 모든 회원에게 지급하며, 행사 기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2천포인트를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색조 코스메틱 브랜드 S2ND, 세븐틴 도겸-승관의 기획 세트 위버스샵에 오픈 2023-11-16 14:17:06
기획세트는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Weverse Shop)’에서 16일부터 오픈한다. 신제품 ‘우주라이크 립밤’, ‘뉴 플레닛 틴트’ 센트가 구성되며 다양한 옵션을 선택해 틴케이스에 제공한다. 특히 ‘우주라이크 립밤’은 위버스샵에서 첫 공개되는 제품으로 색조 브랜드로 알려진 에스투엔디의 신제품이라 많은 관심을...
[2023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개인맞춤 헬스케어 커머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주식회사 뉴지엄랩’ 2023-10-31 21:58:50
“뉴지엄의 사명은 만성 질환뿐만 아니라 식이-장-뇌 연결 정신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영양 커머스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뉴지엄은 음식을 구매할 때 개인과 가족에게 맞춤형 건강 및 영양 정보를 제공하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고객들이 자신의 필요에 적합하고 건강한 음식을 선택하고 구매할 수...
유튜버 '잇섭'과 손잡은 회사는?…클룩, 김민재 경기 티켓 판매 [Geeks' Briefing] 2023-10-17 15:21:46
티켓 판매한다 여행 커머스 플랫폼 클룩이 독일 FC 바이에른 뮌헨의 2023-2024 시즌 홈경기 티켓을 한국에서 공식 판매한다. 분데스리가 최다 우승 구단인 바이에른 뮌헨은 지난 7월 김민재 선수가 입단해 인기를 끌고 있다. 클룩은 앞서 토트넘 홋스퍼, 파리 생제르망 등 한국 선수들이 소속된 해외 구단의 경기를 직관할...
모빌리티·디지털 헬스케어·2차전지…롯데 미래 영토 '무한확장' 2023-10-11 17:03:06
△e커머스 사업 최적화 △부진 사업부 턴어라운드 △동남아시아 비즈니스 확장 △리테일 테크 전문 기업으로의 전환 등이다. 리테일 테크 전문기업으로 전환하기 위해 롯데쇼핑은 지난달 AI 기업 업스테이지와 ‘생성형 AI 상호 업무협약’을 맺었다. 롯데쇼핑이 보유한 온·오프라인 유통 노하우 및 고객 구매 데이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