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국인들 경주로 몰리겠네"…CJ올리브영, 황리단길에 한옥매장 2024-09-08 10:39:36
연출에 중점을 둔 곳이다. 경주황남점은 영업 면적 기준 215㎡(65평) 단층 규모로 조성됐다. 경주의 대표 문화유산인 대릉원, 첨성대 등이 인접해 있는 황리단길 거리와 조화를 이루도록 한옥 건축 양식을 활용했다. 본래 건물에 있던 기와지붕과 서까래를 그대로 유지하되 매장 내·외부를 회색과 흰색 등 무채색으로 꾸며...
CJ올리브영, 경주 황리단길에 한옥매장…랜드마크급 확대 2024-09-08 10:19:50
영업 면적 기준 215㎡(65평) 단층 규모로 조성됐다. 경주의 대표 문화유산인 대릉원, 첨성대 등이 인접해 있는 황리단길 거리와 조화를 이루도록 한옥 건축 양식을 활용했다. 본래 건물에 있던 기와지붕과 서까래를 그대로 유지하되 매장 내·외부를 회색과 흰색 등 무채색으로 꾸며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분위기를...
백화점·아울렛·테마파크…체험형 공간 잇달아 확장, 추석 가족 나들이에 제격 2024-09-04 16:26:00
가장 큰 ‘폴로’ 매장(1124㎥) 개점도 앞두고 있다. 파주점은 패션빌·스포츠빌에 이어 럭셔리빌을 오픈했고, 기흥점은 테니스와 피클볼을 체험할 수 있는 ‘엠무브’ 스포츠 라운지를 연다. 신세계사이먼이 운영하는 부산 기장군의 부산프리미엄아울렛도 개점 11년 만에 처음으로 리뉴얼을 단행했다. 아울렛 면적을 기존...
성수동 대림창고에 무신사 새 편집숍…"K-패션 거점으로" 2024-09-01 09:34:23
매장은 대림창고 1층에 영업 면적 기준 702.5㎡(약 213평) 규모로 조성된다. 패션, 스니커즈, 장신구 등의 엄선된 100여개 브랜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신발을 제외한 패션 의류·잡화 상품 가운데 국내 브랜드 비중이 약 85%에 달한다. 무신사는 정미소에서 성수동을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변모하며 50여년간...
대형마트 발 묶자…식자재마트만 '훨훨' 2024-08-30 17:45:48
면적 3000㎡ 미만 매장이다. 2012년 유통산업법을 시행한 이후 수도권 부도심과 지방의 서민 생활권에서 ‘유통 포식자’로 세력을 키웠다. 애초 도매상에서 출발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데다 24시간 영업을 통한 온라인·전화 배송, 1인 가구 수요에 맞춘 소분 상품 등 특화 전략을 무기 삼아 일반 소비자를 사로잡았다는...
억울한 대형마트…"규모·방식 같은데 우리만 규제" 2024-08-30 17:42:34
맞지 않는다고 지적한다. 매장 규모와 운영 방식이 비슷한데도 대형마트만 규제하는 제도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현행 유통산업발전법 시행령에 따른 영업시간 규제와 출점 제한 규제 등은 대기업이 운영하는 대형마트와 준대규모점포인 SSM에만 적용된다. 대형마트를 의미하는 대규모점포는 면적...
"새벽 6시부터 기다렸는데 7분 만에…" 오픈 첫날부터 '대박' [현장+] 2024-08-29 21:30:01
둔 가족 고객 수요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매장은 면적 1만9800㎥(6000평) 규모로 인근 5km 내외 동네 상권을 타깃으로 두고 만들어졌다. 우선 고객들이 방문 시 가장 먼저 들르게 되는 1층 핵심 공간을 1층 핵심 공간을 판매시설 대신 특화 공간인 '북 그라운드'로 구성했다. 이 공간은 495㎥(150평) 규모로 쉴 수...
용인에 '미니 스타필드', 이마트 죽전점 재개장 2024-08-29 18:01:51
면적을 줄이는 대신 유명 브랜드에 공간을 임대해 복합 쇼핑몰 스타필드와 비슷한 느낌의 쇼핑 인프라를 갖췄다. 특히 매장 1층에는 판매 시설 대신 ‘북그라운드’를 조성해 소비자가 휴식할 수 있도록 했다. 대형마트에는 좀처럼 들어오지 않던 노티드, 무인양품, 올리브영 등도 매장을 냈다. 10월엔 유니클로도 매장을...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 더했다....'스타필드 마켓' 오픈 [뉴스+현장] 2024-08-29 17:30:36
목표다. 이마트가 운영하는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매장 면적이 6000평 규모로 5km 내외 동네 상권을 타깃으로 두고 조성됐다. 이마트의 30년 유통 노하우가 집약된 그로서리(식품·생필품) 강화형 매장에 대규모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의 고객 친화형 공간 기획력을 결합했다는 설명이다. ● 휴식-체험-쇼핑 제공…이마...
"쇼핑이 곧 휴식"…인테리어부터 콘텐츠까지 확 바뀐 이마트 2024-08-29 15:35:38
"매장 면적을 절반 이상 줄이면서 고객이 머물 수 있는 공간을 선물했는데 재개장 이후 추이를 보니 우리 예상이 적중했다"며 만족감을 표한 바 있다. 연수점은 이마트가 먹고 즐기고 문화를 향유하는 미래형 대형마트로 만들겠다는 목표 아래 6개월간의 리뉴얼 작업을 거쳐 지난해 3월 새로 문을 열었다. 이번에 선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