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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 "수능과 독서의 계절, 교육·출판 광고 늘 듯" 2023-10-31 09:00:02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으면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로는 주로 케이블TV(101.1), 온라인·모바일(100.9), 라디오(100.7)의 광고비가 이달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로는 대학교 등 '교육 및 복지후생'(110.7), 교과서 및 학습 서적 등 '출판'(104....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광고산업 통계조사의 기준을 바꿔야 한다 2023-10-29 17:58:52
높다고 보고했다. 누락된 디지털 광고비를 포함한다면 2022년 한국의 총광고비는 18조8219억원이 아니라 최소한으로 잡아도 25조5022억원 규모가 된다. 이번 발표는 광고업계와 광고학계에 의미 있는 통찰력을 제시하는 동시에 논란을 유발할 것이다. 논란 자체가 바람직한 일이다. 광고의 개념과 범위의 재정립 문제에...
소상공인 맞춤형 배달플랫폼 '서로조은배달' 출시 2023-10-19 14:12:01
전산관리비만 부담하면 되므로 기존 배달플랫폼과 비교해 보면 광고 및 판매수수료는 40% 이상 줄어들고, 캐시백 효과로 매출은 10%이상 증가되므로 순소득이 40% 증가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광고비용 문제나 심리적 압박 등이 없고, 전자영수증을 통해 유입되는 고객이 나날이 늘어나면서 매출도 빠르게 늘고 있어...
"앵벌이라도 하고 싶은 심정"…잘나가던 예능 PD의 한탄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10-15 11:54:55
공개한 방송통신광고비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총광고비는 15조8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6% 성장했다. 매체별로 보면 방송광고가 4조2000억원이었고, 디지털 광고는 그의 두 배에 달하는 9조원이었다. 특히 지난해에는 베이징동계올림픽, 11월 카타르 월드컵이라는 굵직한 국제 행사가 있었음에도 매출은 그에...
'무빙' 뜨자 돌변한 디즈니+…"광고 안 보려면 돈 더 내라"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10-01 15:39:38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세계적인 경기 불황으로 각 기업의 광고비 집행은 미뤄지고 있고, 매체별, 채널별 양극화도 심하게 나타나고 있다. 지난해 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서 제시한 2023년 광고시장 전망은 전년 대비 7% 성장한 16조9000억원이었다. 이 중 온라인광고비는 8조8000억원으로 10% 성장하며 시장...
코바코 "내달 건설·에너지·가정용품 광고 증대" 전망 2023-09-27 09:24:40
다음 달 KAI 종합지수는 100.2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으며, 매체별로는 주로 신문(100.7), 라디오(100.5), 지상파TV(100.4)의 광고비가 이번 달보다 조금 늘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로는 건설·플랜트·신재생에너지 등 '건설, 건재 및 부동산' (104.3), 에너지 난방기기 등...
"토종 OTT 무기는 콘텐츠…세제·금융으로 제작비 지원해야" 2023-09-23 07:00:09
등 콘텐츠가 미디어와 매체, 문화 산업 전체를 끌어가는 시대가 됐기 때문이다. 변혜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미디어광고연구소 연구위원은 23일 'AD &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에 기고한 '국내 미디어 콘텐츠가 가야 하는 길' 보고서에서 OTT 콘텐츠의 강화 방안으로 콘텐츠 투자 펀드를 조성해...
[KIW 2023]마국성 IGA웍스 대표 "마케팅 전쟁터에서 데이터로 '나침반'될 것" 2023-09-12 14:25:29
수많은 애드테크 기업과 모바일 광고 매체가 등장했지만 모두 파편화된 형태로 존재하고 있어 대부분 실제로 기업에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대다수가 광고비와 최종 구매내역의 상관관계를 따지는 퍼포먼스에만 집중하고 있다는 것이다. 마 대표는 “이 경우 광고를 하지 않았어도 물건을 구매했을 고객...
아시안게임·올림픽…'주가 금메달' 노리는 광고株 2023-09-07 18:01:44
매체 월간 광고비 증감률은 2월 -20.8%로 최저점을 찍은 뒤 감소폭을 줄이고 있다. 6월에는 광고비 감소율이 1.4%에 그쳤다. 이에 힘입어 지난 2분기 제일기획의 영업이익은 847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58.5% 증가했다. 이노션도 ‘깜짝 실적’을 기록했다. 이노션의 2분기 영업이익은 417억원으로,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대만, 중국 포함 외국인의 총통선거 광고 구매 금지한다 2023-09-07 14:19:21
1천만 대만달러(약 4억원) 또는 해당 광고비의 2배에 달하는 벌금을 부과받을 수 있다. 광고가 방송된 이후 이 같은 규정에 부합하지 않음을 알았을 경우 즉시 해당 음성이나 영상의 검색 제한, 삭제 등에 나서야 한다. 아울러 해당 자료는 광고일로부터 4년간 보관해야 하며, 만약 소송이 제기된 경우에는 판결이 확정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