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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정사업본부, 우체국 방문 없이 등기·국제우편 등 고객 최우선 2023-10-17 16:05:18
이용 안내(접수·배달), 쇼핑 상담, 민원 등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즉시 처리하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국민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및 환경오염 예방을 위해 ‘폐의약품 회수 우편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폐의약품을 방치해 발생할 수 있는 오남용 사고 및 생태계 교란 등 환경문제를 예방하기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 행안부 방문해 '공무원 기준인력 증원 등 시 현안 건의' 2023-10-16 12:36:45
두 번째로, 하남시민의 만족도 향상과 행정혁신에 필요한 현안을 조속히 해결하려는 강한 의지에 따라 이뤄졌다. 시는 정부의 수도권 주택난 해결을 위해 전체 인구의 약 60%를 차지하는 4개 신도시(미사?위례?감일?교산)를 조성함에 따라 행정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하지만 인구수가 유사한 타 지자체와 비교하면...
DB손해보험, 금융계 첫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7년 연속 수상 2023-10-10 16:24:32
민원을 줄이고, 모바일 메신저와 웹을 연계해 보험료 납부율을 개선하는 등 고객 계약관리 만족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자유형식(서비스) 부문의 ‘참 쉬운 근재보험’ 분임조는 행정안전부, 소방청, 보험개발원 등의 공공데이터를 이용한 의무보험 가입설계 자동화로 업무효율을 향상시켰다. 공공데이터를...
업무 혁신 나선 농식품부...금요일 조기퇴근제 도입하고 업무 자동화도 추진 2023-10-06 11:17:36
많다. 출산으로 육아 휴직을 하고 돌아온 공무원도 승진, 유학에 불리하지 않게 제도를 운영하는 등 육아 친화적인 조직 문화를 구축했다는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 강형석 농식품부 기획조정실장은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화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며 "청년 세대를 포함한 직원들과의 소통의...
공정위 가맹정책 고객만족도 59점…업무 분야 중 '꼴찌' 2023-09-29 08:30:01
방침이다. 2022년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민원 서비스 점수(572명 조사)는 73.2점으로 0.4점 올랐고, 내부 고객(직원 454명 조사) 만족도는 79.2점으로 0.9점 올랐다. 윤 의원은 "공정위에 가장 필요한 것은 기업과 민원인을 고객으로 인식하는 업무 자세의 대전환"이라며 "공정을 염원하는 고객들에게 감동으로 응답할 때...
신라면세점,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면세점 부문 9년 연속 1위 2023-09-21 15:30:00
고객만족도'(KCSI) 평가에서 면세점 부문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조사로, 면세점 부문 평가는 1년 이내 면세점 이용 경험이 있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신라면세점은 2004년부터 '고객의 소리'를 시스템화해...
성희롱 논란 교원평가…서술형문항 사라진다 2023-09-15 21:26:33
학생·학부모의 만족도를 객관식·서술식 문항으로 조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하지만 익명으로 시행하는 점을 악용해 학생·학부모가 서술형 문항을 작성하면서 교사에게 인신공격과 성희롱을 하는 사례가 잦아 교원단체가 폐지를 요구해 왔다. 지난해 말에는 세종 지역의 고3 학생이 교원평가에서 교사의 신체 부위를...
"新기술 내놔도 평가받는데만 5년…못 버텨" 2023-08-28 18:28:46
대한 만족도가 낮다. 지난해 전국경제인연합회가 500개 기업(대기업 250곳, 중소기업 250곳)을 상대로 규제개혁 체감도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규제개혁 체감도가 95.9에 불과했다. 규제개혁 체감도는 100을 기준으로 초과하면 만족, 미만이면 불만족을 의미한다. 기업들은 △규제의 신설·강화(25.8%) △핵심 규제 개선...
"엄마 무릎이 더 정확해"…일기예보 민원 쏟아져 2023-08-20 13:34:05
대한 만족도가 떨어졌다는 이유만으로 기상청 기상서비스가 미흡하다고 결론 낼 수는 없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변동성이 강한 기상예보의 과학적 한계에 대한 소통 노력 등 국민과 소통하려는 노력이 부족해 만족도가 떨어지지 않았는지 돌아볼 필요는 있다"라면서 관련 노력을 강화하라고 주문했다. 이주환 의원은...
루키스, VERINT 화자인증 솔루션 금융결제원 인증 획득 2023-08-16 11:23:23
크게 기여할 수 있다. 실제 컨택센터에서 민원을 처리할 때 상담원이 고객 확인을 위해 여러 단계의 질문을 하면서 통화 시작과 함께 40초에서 1분 가량이 소요되는데, 이는 고객입장에서 상담원과의 직접 연결을 위한 대기 시간까지 더해져 시간을 낭비하게 되고 서비스 만족도가 낮아지게 된다. 화자인증 솔루션을 도입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