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발렌라이프, 올리브영 전문 마케팅 서비스 선보여 2024-09-30 11:25:01
마케팅 에이전시 발렌라이프는 9월부터 뷰티&헬스케어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 발판인 올리브영 전문 마케팅 팀을 구성해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발렌라이프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출신 민홍규 대표와 에코마케팅 출신 최가희 대표를 중심으로 에코마케팅, 안다르, 부스트...
글로벌 문화 수도는 코리아…플랫폼 키워 'K웨이브 5.0시대' 열자 2024-09-26 17:23:02
2022년 133억달러로 불어났다. 콘텐츠는 바이오헬스(163억달러), 컴퓨터(159억달러)에 이어 한국 3대 수출품에 올랐다. 프랑스 철학자 기 소르망이 한국을 문화와 상품을 동시에 수출하는 5개 국가 중 하나로 지목한 이유다. 한국 콘텐츠가 세계 시장에 진출한 것은 2000년대 들어서다. 드라마 ‘겨울연가’와 ‘대장금’이...
이토엔, 녹차음료 ‘오이오차 오타니 쇼헤이 스페셜 에디션’ 출시 2024-09-26 17:03:30
주요 편의점, 이커머스,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대형마트, 백화점 채널 등에서 한정 수량 판매한다. 한편, 이토엔의 대표 브랜드이자 기네스 인증 세계 판매 1위 녹차 브랜드인 ‘오이오차’는 1989년 출시 이후 현재 누적 판매량 430억 병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부터 더욱 한국 마케팅을 본격화했으며, 글로벌...
에스엘라이프, 구다이글로벌-솔리드원파트너스로부터 50억 규모 전략적 투자 유치 성공 2024-09-26 10:22:38
K-뷰티사 구다이글로벌(대표 천주혁)로부터 50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헬스&뷰티 유통사 ‘에스엘라이프’는 북미, 유럽, 일본에서 뷰티, 헬스,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를 독점 수입, 통관, 유통하며, 마케팅을 전담하고 있다. 또한, 국내 유수의 K-뷰티 및...
관광공사, 중동 부유층 여성 공략 팸투어…내달 관광상품 출시 2024-09-24 09:16:50
관계자를 초청해 오는 27일까지 다양한 헬스·웰니스관광 등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쿠웨이트 등 걸프협력이사회(GCC) 6개국은 부유층 위주 가족 단위 해외여행 수요가 높고 장기 체류하는 특성을 보여 대표적 고부가 관광 시장으로 손꼽힌다. 특히 중동은 여성을 중심으로 한국의 웰니스관광과 뷰티에 대한 호감도가...
헬스밸런스 스키니랩, ‘먹는 레티놀 2X’ 오는 25일 GS홈쇼핑서 공개 2024-09-23 11:17:38
헬스밸런스의 다이어트·이너뷰티 브랜드 스키니랩이 오는 25일 GS홈쇼핑에서 ‘먹는 레티놀 2X’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모링가 잎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레티놀이 주원료로, 이번 스키니랩의 론칭 방송을 통해 국내 TV 홈쇼핑에서 식물성 먹는 레티놀이 최초 공개되는 것이다. 이번 홈쇼핑...
코스맥스그룹,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2024-09-19 09:59:08
뷰티회사 관찰일기' 콘텐츠가 누적 조회수 약 50만회 이상을 기록하며 예비 지원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코스맥스그룹은 25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온라인 직무상담회를 개최한다. 9월 초부터 30일까지는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직무상담회도 예년보다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코스맥스그룹...
화장품 유통 무한경쟁 돌입…무신사·컬리, 올리브영에 도전장 2024-09-18 06:31:01
국내 헬스앤뷰티(H&B)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한다. CJ올리브영의 시장 장악력이 커지면서 GS리테일이 운영하던 랄라블라가 2022년 11월 시장에서 완전히 손을 뗐고 롯데쇼핑의 롭스도 100여개에 이르던 가두점을 모두 정리했다. 지난 3월에는 글로벌 뷰티 편집숍인 세포라마저 한국 사업을 접었다. 최근 생활용품 매장인...
에스파 카리나까지 앞세우더니…"올리브영 잡는다" 파격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9-15 19:49:31
높은 비율로, 뷰티 부문에서 e커머스 침투율이 과반을 기록한 건 한국이 유일하다. 한국에 이어 뷰티 e커머스 구매 비중이 높은 나라는 중국(43.6%), 영국(36.6%), 미국(29.1%) 등이다. 실제로 국내 헬스앤뷰티(H&B) 업계 압도적 1위인 올리브영의 경우 온라인 매출 비중이 빠르게 늘어나는 중이다. 2017년까지만 해도...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AI 기반의 베트남 뷰티샵 고객 예약 관리 CRM 솔루션 ‘픽링크’를 개발한 ‘코드와이드’ 2024-09-11 21:46:59
뷰티샵 점주들입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은 여행 코스에 뷰티샵 방문을 포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들의 유입이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코드와이드는 블루웨일인베스트로부터 전반적인 창업 보육을 받고 있습니다. 블루웨일인베스트의 포트폴리오사 중에는 여행 콘텐츠 플랫폼 운영사 세시간전과 베트남 지역에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