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게 딱 맞는 제품은?"…롯데카드, 실시간 큐레이션 '발견' 출시 2024-05-09 16:06:37
데이터, 롯데멤버스 품목별 선호 지수, 브랜드 이용 정보 등을 활용해 취향 분석을 세분화하고 분석 주기도 실시간으로 고도화했다. 영상 중심의 콘텐츠를 추천해 정보 탐색 시간도 줄여준다. 각 분야 전문가 및 제휴사가 제작한 전문적인 제품 분석, 비교, 트렌드 콘텐츠 등을 제공해 탭 안에서 상품 구매 결정에 필요한...
5월 3일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4-05-03 07:58:24
품목 자세히 살펴보면요. 아이폰 매출이 460억 달러로 월가의 예상과 거의 부합했고, 맥 매출은 75억 달러로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다만, 아이패드 매출이 56억 달러로 집계되며 예상했던 59억 달러에 못 미쳤는데요. 2022년 이후 새 아이패드를 출시하지 않아 매출에 걸림돌이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애플은 이러한 수요를...
"금리 인하 지연되지만 인상도 아냐"…美 증시 혼조, 韓 밸류업 발표 [모닝브리핑] 2024-05-02 06:55:40
의장이 시장 기대보다 비둘기파(통화완화 선호)적인 정책 입장을 내비쳤습니다. 그는 기자회견에서 "경제 전망이 불확실하며 여전히 인플레이션 위험에 매우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면서도 "고용시장이 예상과 달리 약해지면 금리를 인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금리인하와 금리인하를 하지 않는 경로가 있다"며 "...
[마켓톺] 중국 모멘텀 살아나나…겹호재에 화장품株 '후끈' 2024-04-30 16:38:06
1위 쇼핑 품목은 화장품·향수로 여전히 화장품을 선호한다는 점에서 화장품 기업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짚었다. 특히 "5월 말 한중일 정상회담이 서울에서 열릴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고, 5월 중 외교부 장관의 중국 방문 일정도 조율 중"이라며 "정치적인 이벤트 관점에서도 중국에 주목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한편 국내...
160엔 뚫린 뒤 순식간에 155엔으로…日, 시장 개입한 듯 2024-04-29 18:39:31
Fed가 이번 FOMC에서 매파(통화 긴축 선호)적인 모습을 보이면 엔화 약세 요인이 된다. 박상현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엔·달러 환율이 170엔을 넘을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상대적으로 선방하는 위안화원화는 엔화 약세 움직임에 동조하며 불안한 흐름을 이어갔다. 이날 원·달러 환율은 전장 대비 3원70전 오른...
엔카닷컴, '가심비' 국산 프리미엄 세단 중고차 ↑ 2024-04-22 09:55:38
대표 가심비 세단으로 꼽힌다. 실제 인기 품목을 포함한 신차가와 엔카를 통해 중고차로 거래되고 있는 매물들의 가격을 비교해보면 헤드업 디스프레이(hud) 패키지, 실내외 디자인 패키지, 파노라마 선루프 등 소비자 선호가 높은 기능이 다양하게 탑재된 차의 경우 신차 보다 많게는 2,000만원 이상 낮은 가격으로 구매...
어쩐지 바글바글하더라…명동 제치고 '중국인 성지' 된 동네 2024-04-18 21:00:01
성능) 품목이 다양한 동대문으로 중국 젊은 세대들이 몰리고 있다는 진단이 나온다. 中 MZ의 성지로 떠오른 '광희동'18일 한경닷컴이 서울시 열린데이터 광장 생활 인구 통계를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시간당 평균 중국인 체류 인구수 1위를 기록한 곳은 광희동(2182명)으로 집계됐다. 생활인구 데이터는 서울시와...
4월 15일 원자재 및 etf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15 08:18:36
선물 역시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고조됨에 따라 장중 2,400달러를 돌파하며 역대 최고치를 또 한 번 경신했는데요, 이후에는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며 2,370달러까지 내려왔습니다. 은 선물도 장중 29달러를 뛰어넘으며 2021년 2월 이후 최고치였습니다. 팔라듐과 백금, 알루미늄 선물도 1% 초반에서 후반대 우상향 곡선...
알리 공세에도…다이소, 매출 3조 돌파 2024-04-14 18:57:40
인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상품 선호 현상과 화장품 등 신규 품목의 판매 급증에 힘입어 지난해 처음으로 매출 3조원을 넘겼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한국 다이소 운영사인 아성다이소의 작년 매출은 3조4604억원으로 전년 대비 17.5% 증가했다. 영업이익도 2617억원으로 9.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소는 작년...
'고물가에 집밥 선호'…대형마트서 신선식품 잘 팔린다 2024-04-11 06:31:01
롯데마트(20%), 홈플러스(22%) 모두 신선 품목 가운데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국산 과일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안정된 수입산이 특히 잘 팔렸다. 롯데마트에서는 할당 관세 적용으로 체감 가격이 낮아진 오렌지, 바나나가 인기를 끌며 전체 과일 매출을 견인했다. 홈플러스에서도 망고(102%), 오렌지(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