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북한산뷰'에 호텔급 헬스케어…보증금 3000만원에 살 수 있다? [집코노미-집 100세 시대] 2024-05-30 07:00:05
액티브시니어'여서 이런 주거시설보단 일반 주택에서 생활하길 더 원한다"며 "그들보다는 좀 더 나이가 들어 홀로 활동적으로 살긴 힘들고 어느 정도 건강관리를 받으며 살아야 할 70~80대 후기 고령자가 핵심 타깃"이라고 덧붙였다. 복잡함을 자랑하기보단 '단순함'에 초점평창카운티는 1인부터 2인까지...
일론 머스크 "엔비디아 AI 칩 10만개 확보하겠다" [Geeks' Briefing] 2024-05-28 17:39:49
등이 주요 골자다. 로쉬코리아, 프리A 투자유치 시니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오뉴'를 운영하고 있는 로쉬코리아가 유진자산운용으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기존 투자사인 씨엔티테크, 뉴본벤처스도 후속투자에 참여했다. 투자금은 비공개다. 로쉬코리아는 2022년 액티브 시니어의 여가와 취미, 커뮤니...
긍정 바람 부는 실버산업, 제 2회 헬스케어 실버타운 개발 포럼 개최 2024-05-24 13:42:52
것이다. 이를 통해 고령화 사회에서의 헬스케어 서비스 질 향상과 시니어 주거 환경의 개선을 도모한다. 포럼은 '시니어 레지던스 사례 연구-미국, 일본, 국내 사례를 통해 성공적 개발 전략을 탐구', '디지털 프로액티브 케어-인공지능을 활용한 고령층 건강 관리 방안',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고령...
요양 서비스 케어링, ‘시니어 특화 여가 콘텐츠’ 개발 나선다 2024-05-20 12:26:31
Channel) 기반의 시니어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케어링은 이번 협약으로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여가 콘텐츠 개발 및 프리미엄 시니어하우징 분야의 서비스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케어링은 주거와 의료 인프라를 결합한 너싱홈인 ‘케어링빌리지’와 건강하게...
AI가 낙상 감지…'실버주택 스타트업' 뜬다 2024-05-10 18:05:39
전체 노인 인구 중에선 35%에 불과하다. 시니어하우징에 진출하는 기업들은 핵심 타깃층으로 건강한 ‘액티브시니어’로 불리는 5060세대를 공략하고 있다. 소비력을 갖춘 5060세대를 시작으로 케어 서비스 강도가 높아지는 중고령층, 초고령층으로 점차 확장하는 전략이다. 업계 관계자는 “고령화로 장기요양보험 급여비...
위례과천선 의왕 연장 추진…'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관심 쑥쑥 2024-04-08 15:30:55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이 결합한 ‘클럽 포시즌’을 도입해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클럽 포시즌은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약 220여평)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센터(호텔식 스파샵) 등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각 시설에는 ...
고령화에 늦어지는 부동산 증여…증여인 중 '70세 이상' 37% 2024-03-27 11:31:06
속 액티브 시니어들이 직접 보유 자산을 운용하다가 자녀들에게 증여하는 시점이 자연스럽게 늦어지는 것으로 보인다"고 해석했다. 집합건물 증여인 수는 2020년 8만389명을 기점으로 2021년 7만683명, 2022년 5만4천83명, 2023년 3만2천450명으로 3년 연속 감소세를 유지했다. 2022년 하반기 급격한 기준금리 인상 시점을...
"미국 동포들도 찾는다"…실버주택 관심 집중 2024-03-25 17:54:36
등 액티브 시니어(노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실버타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국내 실버타운에 입주하기 위해 역이민을 고려하는 재외동포가 생기고 있을 정도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디벨로퍼(시행사) 엠디엠이 경기 의왕시에 공급하는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투시도)에 재미동포의 문의가...
한미글로벌디앤아이, 시니어 주택 브랜드 '심포니아' BI 공개 2024-03-20 09:30:49
자회사인 한미글로벌디앤아이(D&I)는 시니어 주택 브랜드 '심포니아'(SYMPONIA)의 브랜드 정체성(BI)을 20일 공개했다. 한미글로벌디앤아이는 올해 중상위 소득 계층의 시니어를 대상으로 강남권 접근성이 좋은 서울 송파구 위례신도시에 첫 '심포니아'를 공급할 예정이다. 심포니아는 회사의 기존 아파트...
한미글로벌,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심포지아’ BI 공개 2024-03-20 08:40:23
전문기업 한미글로벌이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심포니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20일 공개했다. 한미글로벌의 부동산개발 자회사인 한미글로벌디앤아이는 올해 서울 송파구 위례신도시에서 심포니아를 처음 공급할 예정이다. 심포니아란 브랜드는 교향악을 뜻하는 ‘심포니’에서 착안했다. 한미글로벌디앤아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