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교보증권, 디지털혁신 가속 위한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 단행 2021-12-17 11:22:27
결영관리실로 일원화했다.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전무급으로 격상돼 독립됐다. 이전까지는 준법감시본부에 소속돼 있었다. 다음은 이번 교보증권의 임원인사. ◆ 승진 〈전무〉 △ 구조화금융본부장 최원일 〈상무〉 △ DCM본부장 이이남 △ 디지털지원본부장 김광백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평민하겠다"…日 마코 공주, 뉴욕 신혼집 월세만 570만원 2021-11-24 09:17:43
요가 스튜디오, 영화상영관, 스파, 실내 골프장 등 편의 시설을 제공하는 고급 주거용 타워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보안 요원이 24시간 대기하고, 주변에 센트럴파크, 링컨 센터 등 유명한 랜드마크 등이 위치해 있어 월 임대료는 4500달러(한화 약 530만 원)부터 시작된다. 마코 전 공주가 임대한 것으로 알려진 침실...
메가박스, 새로운 슬로건 ‘MEET, PLAY, SHARE’ 발표 2021-09-06 14:40:04
영관에 국한된 공간적 의미의 극장에서 벗어나 고객의 삶을 둘러싼 다양한 경험적 가치를 실현시키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메가박스가 슬로건을 변경하며 새로운 변화에 속도를 내는 데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변화와 혁신이 절실하다는 판단에서다. ◆ ‘취향...
코로나 장기화에 극장산업 고사위기…서울극장, 42년 만에 문닫아 2021-08-23 17:46:27
많다. ‘모가디슈’와 ‘싱크홀’은 한국상영관협회로부터 영화 제작비의 50% 회수를 보장받기로 하면서, 어려운 상황에도 개봉을 결정했다. 이 작품들과 달리 제작비를 지원받지 못하는 대다수 영화는 아직 개봉하지 못한 채 고민을 거듭하고 있다. 극장은 다양한 자구책 마련에 나섰지만, 재정난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
올리브영, 동남아 온라인 쇼핑몰 `라자다` 진출 2021-08-09 09:06:50
온라인 쇼핑 플랫폼 라자다(Lazada)에 ‘올리브영관’을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라자다 내 `숍인숍` 형태의 공식 브랜드관을 열고, 자체 브랜드(PB)를 판매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한국 화장품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라자다는 동남아의 아마존으로 불리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싱가포르, 베트남, 태국...
극장업계 "생존 한계…극장 더 쓰러져야 지원책 나오나" 2021-07-19 17:02:27
지원을 다시 한 번 촉구했다. 한국상영관협회는 19일 낸 공식입장을 통해 “극장업계의 생존이 이제는 한계에 다다랐다”며 “지원책 마련을 언제까지 미룰 것이냐”고 영화산업 지원에 소극적인 정부를 향해 쓴소리 했다. 협회는 “극장업계 및 영화산업의 생존을 위한 최소한의 지원책 마련을 호소했으나 반복되는 외침은...
살아나지 못하는 영화 관람 수요…속 타는 메가박스중앙 [마켓인사이트] 2021-07-05 09:08:26
게재된 기사입니다≫ 멀티플렉스(복합 영화상영관) 사업자 메가박스중앙의 단기 신용등급이 떨어졌다. 한국신용평가는 2일 메가박스중앙의 기업어음 신용등급을 종전 A3+에서 A3로 한 단계 낮췄다.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다중이용시설인 영화관 방문이 기피되면서 영화 관람 수요가 급격하게 위축됐다. 지난해 국내 영...
7월부터 거리두기 4단계로…`5인 금지` 풀린다 2021-06-20 17:11:33
영관 등에서 음식 섭취 금지 등을 해제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 다중이용시설 운영규제 최소화…3개 그룹 재분류 다중이용시설의 운영규제도 최소화된다. 다중이용시설은 3개 그룹으로 재분류했다. 위험도가 높은 1그룹은 유흥시설, 홀덤펍, 콜라텍·무도장이다. 2그룹은 노래연습장, 식당·카페, 목욕장업, 방문판매...
'모가디슈' '인질' '싱크홀'…한국영화 몰려온다 2021-06-15 18:13:31
등 멀티플렉스 3사가 속한 한국상영관협회는 제작비 100억원 이상의 ‘모가디슈’와 ‘싱크홀’을 지원 대상작으로 선정하고, 이들 영화의 제작비 50% 회수를 보장하기로 했다. 통상적으로 영화티켓 매출은 극장과 배급사가 5 대 5로 나눠 갖지만, 이번엔 제작비의 50%에 해당하는 매출이 발생할 때까진 전액을 배급사에...
"여름 성수기 한국 영화, 손익분기 리스크 줄인다" 2021-06-15 14:44:27
한국IPTV방송협회와 한국상영관협회, 홈초이스 등은 영화진흥위원회 중재 하에 올 여름 개봉을 앞둔 한국영화 ‘모가디슈’, ‘싱크홀’ 두 편에 대해 지원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으로 구성된 IPTV협회는 극장 상영 후 TV에서 곧바로 서비스하는 극장동시형 주문형비디오(VOD) 상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