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 K-위스키 강화…김창수의 싱글몰트 위스키 출시 2024-10-21 08:32:40
김창수 위스키 증류소가 대량의 위스키를 균일한 품질로 만들어낸 첫 정식 제품이다. CU는 이번 제품이 김씨가 2020년 처음 문을 연 김포 증류소에서 한국 고유의 기후환경을 바탕으로 3년 이상 숙성해 탄생한 국산 위스키라고 소개했다. 달콤한 과일과 아몬드 파이, 스모키 우드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점이 특징이다....
"난장판이네"…'추락사' 아이돌 전 멤버 호텔방 가보니 2024-10-18 07:49:16
향정신성 신경 안정제인 클로나제팜, 라이터, 위스키 등이 발견됐고, 경찰은 이를 수거해 갔다고 라나시온은 전했다. 특히 현장에서 발견된 클로나제팜은 펜타닐, 졸피뎀 등과 함께 '좀비 마약'이라 불리는 대표적인 의약품이다. 공황장애 치료제로 널리 사용되지만, 약물의존성과 오남용 위험이 있어 전문 처방이...
'추락사' 원디렉션 전 멤버 체류 아르헨 호텔방 "난장판" 2024-10-18 01:12:01
내부에서 안정제인 클로나제팜, 라이터, 위스키, 의약품을 넣은 용기 등을 수거했다고 라나시온은 전했다. 클로나제팜은 발작이나 공황장애 치료에 쓰이는 약물로, 의존성과 오남용 위험 때문에 향정신성 의약품으로 취급된다. 또 랩톱 컴퓨터와 휴대전화를 비롯해 지문 채취를 위한 다양한 물품을 확보해 분석 중이라고 현...
나들이·홈술족 잡는다…이마트·롯데마트 '주류 대전' 2024-10-17 06:00:01
자신한다"고 말했다. 이에 맞서 롯데마트와 슈퍼는 인기 와인과 위스키 500여종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대표 주류 행사 '주주(宙酒)총회'를 오는 30일까지 연다. '소비 양극화' 추세에 맞춰 가성비 높은 상품부터 고급·한정판 상품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준비했다. 와인 입문자와 애호가 모두 합리적...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 새 단장…"중국 관광객보다 日소비자 겨냥" 2024-10-16 17:29:13
구색을 바꿨다. 산토리 싱글몰트 위스키인 야마자키, 히비키 등을 파는 하우스오브산토리가 일본 관동 지역 최초로 들어왔다. 입사·나스 등 일본 대표 화장품 브랜드도 추가했다. 롯데면세점이 동경긴자점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한 것은 시내면세점 업황 부진 탓이다. 중국인 단체관광객이 급감하고 개별 여행객이 늘어난...
롯데면세점, 일본 동경긴자점 재단장…기념식에 신유열 참석 2024-10-16 15:00:49
이곳에선 산토리 싱글몰트 위스키인 야마자키, 히비키, 하쿠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입사(IPSA), 나스(NARS), 폴라(POLA) 등 일본 대표 화장품 브랜드도 선보인다. 김 대표는 "일본 현지인과 외국인 관광객을 모두 만족시키는 하이브리드 전략을 통해 재도약에 나설 것"이라며 "세계 시장에서 새로운 동력을 확보해...
발베니 증류소 유산 담은 ‘발베니 50년 컬렉션’ 공개 2024-10-15 09:54:22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는 1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발베니 50년 컬렉션’을 공개하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발베니 50년 컬렉션은 영국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 위치한 발베니 증류소의 오랜 역사와 장인 정신을 상징하는 제품이다. 1973년 당시 몰트 마스터였던 데이비드 스튜어트와 발베니 증류소 장인들이...
페르노리카 코리아, 위스키 '더 디콘' 출시 2024-10-15 09:00:30
지역 위스키는 과일 향이 강하며 부드러운 단맛을 낸다. 페르노리카 측은 "이 두 지역에서 생산한 위스키의 특장점만을 모은 '더 디콘'은 피트향과 달콤함의 대조적 풍미가 조화를 이루며 복합적이고 풍부한 스모키한 맛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스코틀랜드에서 '디콘'이 '뛰어난 기술을 지닌...
"오늘이 와인데이? 뭐 먹을까"…이젠 'AI 소믈리에' 찾는다 2024-10-14 14:14:15
화면에서 '선물로 좋은 5만~10만원 위스키 추천해줘', '달달한 와인', '가성비 데일리 술' 등을 물으면 의도에 맞는 주류를 추천해준다. 선물용 주류를 주로 찾는 30대 영업사원 A씨는 "영업 대상이 주로 중장년층이어서 술 선물을 할 때가 많은데 예전엔 특정 키워드별로 일일이 제품을 찾아야...
'국내 단 3병' 들어온다…'1.3억 술'에 애주가들 들썩이는 이유 2024-10-14 14:10:39
발베니 50년 컬렉션은 1억원이 훌쩍 넘는 위스키로 국내에 단 3병만 입고됐다. 스페이사이드에 있는 발베니 증류소의 오랜 역사와 장인 정신을 상징하는 매우 희귀한 제품이라는 게 발베니 측 설명이다. 이 술에 대한 경매가 진행된다는 소식에 위스키 애호가 등이 모인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일찌감치 애주가들의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