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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만 기다리면 넷플릭스에 다 올라오는데…" IPTV '초비상' 2024-06-24 07:00:01
VOD 매출이 감소세에 접어들면서 IPTV 3사는 침체한 유료 VOD 시장 매출 증대를 해외콘텐츠와 애니메이션 등 독점 콘텐츠 유치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올해 3월 KT와 SK브로드밴드는 국내 유료 방송 최초로 VOD 키즈 콘텐츠를 독점 제공한다고 밝혔다. KT는 BBC 스튜디오와 협력해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인 지니 TV...
"방송사 정파성도 주요 브랜드…시청자 충성도에 영향" 2024-06-22 07:00:54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정파성이 일치하면 해당 방송사 뉴스 브랜드를 선호하고 계속 이용하려는 차원의 충성도(A)는 물론, 뉴스 콘텐츠를 유료로 이용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공유하는 적극적 수준의 충성도(B)에도 긍정적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파악됐다. 방송사별로 수치는 MBC가 A 0.24-B 0.17로 가장 영향 정도가...
방송사업자 매출 18.9조…지난해 10년 만에 감소세 2024-06-19 18:13:15
만에 감소세로 돌아섰다. 방송통신위원회가 19일 발표한 지상파, 유료방송 등 361개 방송사업자의 2023년도 재산 상황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방송사업 매출은 18조9734억원으로 전년 대비 4.7% 줄었다. 사업자 유형별로는 전년 대비 1129억원 증가한 인터넷TV(IPTV·5조72억원)를 제외하면 모두 마이너스였다. 지상파는...
작년 방송사 매출 10년 만에 처음 감소…지상파 10.2%↓ 2024-06-19 11:04:31
증가했으며, SO(9.1%)는 변동이 없었다. 방송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19% 감소한 2조 4천983억원으로 집계됐다. 방송광고 매출은 2021년 일시적으로 늘었다가 2022년 다시 감소세로 접어들었다. 지상파는 23.3% 감소한 9천273억원, PP는 16.9% 줄어든 1조 3천600억원, IPTV는 24.7% 감소한 724억원, 위성은 10.4% 감소한...
스포츠 뛰어든 OTT들, 단순 중계 넘어 종합 엔터 콘텐츠 경쟁 2024-06-10 07:00:04
스포츠 중계 시장에 뛰어든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들이 젊은 스포츠 팬들을 겨냥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유료화에 대한 비판 허들을 넘어서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오리지널 콘텐츠 '쿠플픽'을 통해 K리그 중계에 최첨단 장비와 기술을 활용, 패스 분포도 등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화려한 게스트와...
엔비디아 새 AI GPU 공개.. HBM 더 오를까-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6-03 08:25:50
주시하는 인플레이션 지표인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가 시장의 예상에 부합했으나 연준이 금리를 인하할 수준은 아니라고 '야후 파이낸스'가 2일(현지시간) 보도 - 지난달 31일 상무부 경제분석국은 4월 PCE가 전년 대비 2.7% 올랐다고 밝힘. 이는 시장 전망치에 부합한 것으로, 3월(2.8%)에 비해서도 둔화한...
피식대학·오킹, 줄줄이 '논란'…'연예인 아니니까 괜찮다?' [이슈+] 2024-05-27 19:56:01
생방송을 진행하며 유료 후원까지 받으면서 미디어 윤리에 대한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다. 사례2. "맛이 할머니 살을 뜯는 맛", "위에서 볼 때는 예뻤는데 밑에서 보니까 똥물" 발언으로 문제가 된 피식대학 논란이 장기화되고 있다. 피식대학은 상황극 코미디를 콘셉트로 내세워 구독자수 300만명이 넘겼고, 지난해...
"韓도 코드 커팅"…유료방송 가입자 첫 감소 2024-05-16 19:08:34
국내 유료 방송 가입자가 관련 통계를 집계한 이후 처음으로 감소했다.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이용이 늘면서 유료 방송을 해지하는 ‘코드 커팅’ 현상이 나타났다는 분석이 나온다. 늘어나는 1인 가구 수요에 힘입어 성장하던 인터넷TV(IPTV) 서비스 시장이 한계에 봉착한 게 아니냐는 우려가...
"케이블TV 영업익 급감했지만 지상파 재송신료는 3배 급증" 2024-05-16 17:15:11
3배 급증" 방송학회 주최 세미나…'기구 설치 통한 합리적 대가 산정' 제언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케이블TV가 지난 8년간 영업이익이 급감했으나 지상파 재송신료는 3배 증가해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유료방송사는 방송법에 따라 사실상 EBS를 제외한 모든 지상파 채널에 재송신료를...
'OTT로 보면 되는데 굳이…' 유료방송 가입자 첫 감소 2024-05-16 14:16:58
국내 유료 방송 가입자가 관련 통계를 집계한 이후 처음으로 줄어들었다. 온라인동영상 서비스(OTT) 이용이 늘면서 유료 방송을 해지하는 ‘코드 커팅’ 현상이 국내서도 본격적으로 시작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3년도 하반기 유료 방송 가입자 수와 시장점유율을 16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