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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높은 이윤 무기로 전기차 가격전쟁 중" 2023-01-20 10:27:35
이 심해지고 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테슬라가 가격 인하 후 중국시장에서 매출 급증세를 보인다는 관측 속에 중국 브랜드인 샤오펑과 링파오, 베트남 브랜드 빈패스트 등도 가격 인하에 나섰다. 자동차 컨설팅업체 오토모빌리티의 빌 루소는 "테슬라가 이윤율이 낮은 업체들을 몰아내기 위해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면서...
"우리가 원조"…뉴진스, 한지 홍보하다 중국발 악플 테러 2023-01-08 11:22:38
이라고 항의했다. 한 누리꾼은 중국어로 "제지술은 중국에서 발명돼서 세계 각지로 퍼져나갔다"며 "한지는 완전히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주장했다. 다른 누리꾼도 중국어로 "왕희지(해서·행서·초서의 서체를 완성한 중국 동진의 서예가)가 있을 때 너희 파오차이국은 없었다"고 댓글을 달았다. 파오차이는 중국 쓰촨...
中 전기차 1위 비야디의 역주행…美 테슬라와 달리 가격 인상 2022-11-24 14:55:17
공지한 것과는 정반대의 선택이다. 테슬라에 이어 중국의 토종 전기차업체인 링파오와 샤오펑도 각각 1만2천 위안(약 223만 원), 2만 위안(약 371만 원)가량 내리는 등 전반적으로 가격 인하에 동참하는 추세다. 중국승용차시장정보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신에너지차(전기차·하이브리드차·수소차) 소매 판매가 전월 대비...
아동 학살사건에 놀란 태국, 총기법 강화…정신 검진 등 의무화 2022-11-08 13:32:15
태국이 총기 규제 강화를 위한 법 개정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8일 현지 매체 네이션에 따르면 아누퐁 파오찐다 내무부 장관은 농부아람푸주에서 발생한 비극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총기규제법 개정을 서두르겠다고 전날 밝혔다. 아누퐁 장관은 총기 범죄 방지 방안에 대한 상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하며 법으로 모든 총기...
'테슬라 vs 비야디'로 재편되는 중국 전기차 업계 [강현우의 중국주식 분석] 2022-11-04 12:28:19
등이 겹친 탓이다. 웨이마는 나타, 링파오 등과 함께 중국 전기차 신세력 2세대로 꼽힌다. 1세대인 웨이라이(NIO), 샤오펑, 리샹이 올 9월까지 모두 10만대 이상을 판매한 데 반해 웨이마는 2만8000여대에 그쳤다. 나타와 링파오도 8만대 이상을 팔았다. 웨이마는 지리자동차 임원 출신 선후이가 2015년 설립했다. 홍콩...
롯데마트 '델리 맛집' 비결은…본사 속 비밀공간 2022-10-27 17:35:42
따르면 요리하다 판매량은 지난 13일 재출시 이후 10일간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 주력으로 선보인 ‘쿵파오 치킨’은 냉동 치킨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를 차지했다. 롯데마트는 요리하다의 궁극적인 목표를 ‘외식 매장 대체’로 잡았다. 오세웅 롯데마트 PB·소싱부문장(상무)은 “기존 HMR은 저렴한 가격에...
반값 탕수육·한통 가득 치킨…'강성현 야심작' 탄생지 깜짝 공개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10-27 17:27:08
따르면 요리하다 판매량은 지난 13일 재출시 이후 10일간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 주력으로 선보인 ‘쿵파오 치킨’은 냉동 치킨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를 차지했다. 롯데마트는 요리하다의 궁극적인 목표를 ‘외식 매장 대체’로 잡았다. 오세웅 롯데마트 PB·소싱부문장(상무)은 “기존 HMR은 저렴한 가격에...
'장원영 비녀'에 "중국문화 강탈"…김치·한복 이어 또 우기기 2022-10-22 17:24:30
이 퍼지는 것을 우려하며 비판을 제기했다. 앞서 지난해 1월에도 14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중국의 한 유튜버는 '중국식 파오차이(절임 배추)'가 아닌 '한국식 김치'를 만드는 과정을 담았으면서도 '#중국 음식(Chinese Food)'이란 해시태그를 달아 비난받았다. 김치와 파오차이는 제조법부터...
롯데마트, `요리하다` 전면 리뉴얼..."대표 PB 브랜드 도약" 2022-10-13 15:58:25
이번 리뉴얼은 20여 명의 MZ세대 직원들이 주도했다. MZ세대 직원들은 매주 시장조사 및 설문을 진행하며 `요리하다`의 콘셉트와 디자인을 결정했다. 롯데마트는 강레오 센터장 외 7명의 셰프로 구성된 푸드이노베이션센터(FIC)를 통해 셰프의 맛을 제품에 담았다. 롯데중앙연구소를 활용한 자체 품질 검사, 위생 진단 등...
롯데마트, 가정간편식 브랜드 '요리하다' 리론칭 2022-10-13 06:00:05
롯데마트의 MZ세대 직원 20명이 이끌었다. 이들은 매주 시장조사와 설문을 진행해 요리하다의 콘셉트와 디자인을 결정했고 레시피 개발에도 참여했다. 롯데마트는 이를 바탕으로 직원 내부 테스트를 통해 30여차례 레시피를 수정해 최종 상품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리론칭되는 요리하다 상품은 총 66가지로 그중 11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