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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년간 연 끊었던 아들 "유족급여 달라"…법원 판단은 2021-11-18 11:02:50
이후 뇌병변장애 1급 판정을 받고 치료 중 2020년 1월 요양병원에서 사망했다. 고인에게는 재혼 이후 30년을 함께 산 부인 B가 있었다. B는 근로복지공단에 유족급여를 신청했고, 공단은 보상금 지급을 결정했다. 그런데 고인이 전처와 낳은 아들인 A는 “B가 아닌 나에게 유족보상일시금을 지급해 달라”고 주장했다. A는...
"비 오는 날 편의점서 미끄러진 손님, 1억+α 요구합니다" [이슈+] 2021-11-13 07:33:43
골절돼서 수술받고 장애 등급을 받았다고 피해 보상금으로 1억 원 이상을 요구했다고 한다"며 "보험사에서는 1억 원까지는 보험 처리가 가능하지만 그 이상의 금액은 점주가 내야 한다는데, 답답해서 글을 올린다"고 했다. 또 "본사 영업팀이 설명한 매출의 반밖에 나오지 않고 있고, 울며 겨자 먹기로 버티는 중인데 이런...
에너지기업 대정부소송 급증…"파리기후협정 이행에 걸림돌" 2021-11-04 11:24:09
기술 개발 등으로 사용해야 할 정부 자금이 에너지 기업들의 보상금으로 대거 사용될 수 있어서다. 과거 ETC 사무국에서 일하며 유엔 산하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 보고서 작성에도 참여했던 야미나 사헵은 에너지 기업이나 투자자들이 정부를 상대로 한 소송 규모가 2050년까지 1조3천억 파운드(...
"KT 통신장애로 숙박·음식점 카드사용 26%↓…합당한 보상필요" 2021-11-04 06:11:14
피해를 본 자영업·소상공인들의 고통을 가중하고 있다"며 "과거 보상사례에 준해 점심 장사를 망친 소상공인들에게 합당한 보상이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KT는 2018년 11월 아현국사 화재로 통신 장애가 발생했을 당시 소상공인 1만2천명에게 40만∼120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한 바 있다. bobae@yna.co.kr [https://youtu.be/hSL42WnDYZg]...
[OK!제보] '오류투성이' 코로나 손실보상에 소상공인 부글부글(종합) 2021-11-03 13:45:44
당시 고지된 보상금보다 적게 입금된 사례 잇따라 중기부 "시스템 오류로 1천여명에 잘못된 금액 고지" 현장접수에서도 전산 오류 현상 되풀이…"헛걸음했다" (서울=연합뉴스) 김희선 기자 = "588만원 보상해 준다더니 실제 입금된 금액은 150만원밖에 안되네요. 나라에 사기당한 느낌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OK!제보] '오류투성이' 코로나 손실보상에 소상공인 부글부글 2021-11-03 07:00:02
접수가 지난달 27일 시작된 가운데 보상금 신청 및 지급과 관련한 갖가지 오류가 끊이지 않아 자영업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첫날부터 홈페이지 마비·접속 장애로 신청자들이 불편을 겪은 데 이어 본인인증 등의 과정에서 오류가 자꾸 발생해 신청에 애를 먹고 있다는 불만이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어렵게 신청을...
"KT, 예상보단 큰 보상액…매출 영향은 미미, 매수 기회 삼아야"-하나금투 2021-11-02 07:08:38
지난달 25일 KT 유무선 통신망에서 약 90여분간 장애가 발생해 KT 인터넷 전반에 걸쳐 여러 서비스가 불통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설비 교체 과정에서 라우팅 오류가 난 것이 원인이라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조사 결과 나타났다. 이에 이달 1일 KT는 실제 장애시간의 10배 수준인 15시간분의 요금을 보상 기준으로 정했다고...
"1,000원 준다고? 장난하냐?"…KT 보상안에 분노 2021-11-01 14:08:53
KT 네트워크 장애 사고 1주일 만에 보상안이 나왔지만 소비자들이 반발하고 있다. 가입자당 평균 1천원, 소상공인 평균 7천∼8천원으로 보상금 수준이 턱없이 적다는 것이다. 1일 KT가 내놓은 개인·기업고객 보상액 책정 기준은 지난달 25일 발생한 실제 장애시간인 89분의 10배 수준인 15시간분 요금이다. KT는 소상공인...
KT 장애, 요금감면으로 일괄보상…중복회선 포함 400억원 2021-11-01 11:55:29
이용자에게는 통신요금 1개월 치를 감면해줬고 소상공인에게는 40만∼120만원의 보상금을 별도로 지급했다. SK텔레콤[017670]은 2018년 4월 2시간 31분간 이동통신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을 때 피해고객 약 730만명에게 총 200억원 규모의 보상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jung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첫날부터 누리집 접속 불안…먹통·지연(종합) 2021-10-27 10:36:38
반복되고 있다. 중기부 관계자는 "홈페이지에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가 현재 정상 접속과 지연 접속이 반복되고 있다"면서 "트래픽 과다에 따른 네트워크, 방화벽 상의 문제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손실보상 대상자는 이날부터 별도 서류 없이 온라인으로 '신속보상' 신청을 할 수 있다. 손실보상금 신청 대상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