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속가능 소비·공유경제 확산에…"소비자 35%는 정기구독 이용" 2024-01-23 07:01:00
대한 정기구독 이용 경험이 가장 많았다. 이어 반찬·도시락·샐러드 정기 배달(7.6%), 매트리스 관리·청소(4.5%), 신선식품 구독(4.1%), 과자·패스트푸드 구독(3.5%), 홈케어·클리닝(3.5%), 가사 도우미(3.2%) 순으로 나타났다. 마켓링크 측은 "최근 식품 분야의 정기 구독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며 "집안의 위생...
빗썸, 임직원 가족과 연탄 나눔 봉사 실시 2024-01-08 10:30:22
방문해 1만9,250장의 연탄을 배달했다. 빗썸은 해피피플 측에 2천만원 상당의 방한용품과 생필품을 함께 전달했다. 이 물품들은 소외계층 이웃들의 추운 겨울나기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빗썸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왔다. 매 분기마다 자발적인 헌혈을 통한 헌혈증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사내...
올해 소비 키워드는 '리오프닝&고물가' 2023-12-21 09:16:41
지난해와는 달리 상승세로 전환한 것으로 확인됐다. 새벽배송, SSM(기업형 슈퍼마켓) 등의 배달 서비스 확대 등으로 온라인 쇼핑 매출도 상승세로 돌아섰다. 이 외에도 올해 ▲문화(2022년 6.4%, 2023년 1.2%) ▲주유(1.3%, 0.7%) ▲펫(0.2%, 0.2%) ▲의료(-0.5%, 0.8%) 분야 등에서 월 평균 매출도 상승세를 보였다. 우...
다이소, 전국 익일 배송 시작…3만원 이상 무료 2023-12-15 08:36:02
매장을 운영 중인 다이소는 코로나19가 확산한 2020년 배달대행업체 '부릉', '바로고'를 통해 빠른 배송을, 오케이종합특송을 통해 일반 배송을 시범 도입했다. 당시 온라인 주문 후 매장에서 찾는 픽업 서비스도 같이 시작했다. 하지만, 다이소 고객들은 매장을 방문해 직접 여러 가지 제품을 골라 사는...
누구나홀딱반한닭, ‘2023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대상 대상’ 수상 2023-12-14 13:35:27
매장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우수매장 인증 및 갱신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캐주얼치킨펍’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와의 공동개발을 통해 가정간편식(HMR) 제품 3종을 출시했다. 기존에는 매장에 방문하거나...
"가격은 같은데 양이 줄었네"…'꼼수 인상' 37건 확인 [1분뉴스] 2023-12-13 09:26:10
가정배달용 제품인 연세대학교 전용목장우유 2개 상품의 용량이 10∼17.9% 감소했다. 연세대학교 전용목장우유의 경우 자사몰을 통해 용량 변경 내용을 안내했다. 소비자원은 언론보도를 통해 슈링크플레이션이 언급된 제품 10개에 대해서도 추가 조사를 실시했는데, 올해 용량을 줄인 제품은 9개였다. 동원에프앤비의 양반...
'꼼수인상' 슈링크플레이션 현실로…1년새 37개 상품 용량 줄어 2023-12-13 08:00:07
상품과 가정배달용 제품인 연세대학교 전용목장우유 2개 상품의 용량이 10.0∼17.9% 줄었다. 연세대학교 전용목장우유의 경우 자사몰을 통해 용량 변경 내용을 안내했다. 언론보도를 통해 슈링크플레이션이 언급된 제품 10개에 대해서도 추가 조사를 실시했는데, 올해 용량을 줄인 제품은 9개였다. 동원에프앤비의 양반...
"최대 20% 싸다"…유료 멤버십 가입자 폭증한 hy 프레딧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28 16:00:09
주기가 일정한 제품을 정기구독 품목으로 지정하고 지난달부터 정기구독 이용 시 최대 20%를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 중이다. 유료 멤버십 가입자 수도 10월 말 기준 4만명을 넘겼다. 2020년 12월 프레딧 론칭과 함께 유료 멤버십을 도입한 지 3년 만의 성과다. 2021년 말 4000명에서 2년 만에 열 배 증가했다. 멤버십 가입...
더클래스효성, 임직원 참여 사회 공헌 확대 2023-11-28 11:24:22
지원으로 혜광학교와 인연을 맺은 이후 올해까지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봉사 프로그램이다. 더클래스효성 임직원들은 특색 있는 봉사활동을 위해 전문 성우로부터 사전교육을 받는 등 매년 적극적으로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24일에는 '메르세데스-벤츠 그린플러스 플로깅' 활동에 동참해 매헌 시민의...
"한 달 매출 7억원" …롯데호텔, '김치'에 열 올리는 이유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1-21 09:18:43
배달은 주1회만 실시한다. 업계에서는 정기적으로 김치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 일종의 구독서비스 사업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늘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김치의 단가가 낮음에도 이 사업이 의미 있는 수익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 배경에는 투입 비용이 고려됐다. 호텔업이 매출 규모를 키울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