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로켓'으로 국내 생필품 장악한 쿠팡…글로벌 '명품 생태계'로 진격 2023-12-19 17:58:31
종합몰보다 무신사 같은 버티컬(특화) 커머스(전문몰)에서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이유로 그동안 쿠팡은 이들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4000억달러(약 522조원·베인앤드컴퍼니 추산) 규모의 글로벌 명품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수 있게 됐다”고 했다. 모건스탠리에 따르면...
"10g당 얼마지?"…온라인에선 가격 비교 어렵다 2023-12-04 06:25:01
제품 중 89%의 가격을 표시했으나 오픈마켓, 종합몰에서는 단위가격 표시 제품을 찾기 어려웠다. 여러 식품업체와 유통업체들은 온라인에서 단위가격 표시를 하지 않은 것에 대해 "의무 사항이 아니다"는 입장을 4일 연합뉴스에 전했다. 그러나 적지 않은 업체들이 '소비자의 알 권리'를 이유로 단위가격 표시를...
"더 이상 못 버텨"…대기업도 희망퇴직 카드 꺼낸 이유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1-28 10:13:11
몰고 갔다. 종합몰 형태의 온라인 중개 플랫폼뿐만 아니라 패션, 인테리어, 신선식품, 여행, 뷰티 등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버티컬 플랫폼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겼다. 스마트스토어를 앞세운 네이버조차 오픈 마켓에선 확실한 승기를 잡지 못했다. 11번가의 구조조정은 오픈 마켓 시장의 판도 변화에 관한 신호탄으로...
"장바구니 잔뜩 담아놨다"…역대급 대목에 직구족 '들썩'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1-07 21:00:03
앱에 대해 "전년 동월 대비 순위 상승이 가장 큰 종합몰 앱"이라며 "국내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할인율에 홀렸다간 피해…'주의보' 발령 올해는 달러 환율과 역대급 엔저로 연말 해외직구 수요가 한층 늘어날 전망이다. 그러나 연말 할인 행사 기간은 소비자 피해도 집중되는 시기인 만큼 주의가...
이용자 늘고 적자폭 줄고...롯데온 반격 시작 2023-10-05 17:57:02
전문관을 의미합니다. 종합몰들이 온라인 유통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롯데의 유통 역량을 활용해 패션과 뷰티 영역에 특화한 서비스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겁니다. 이 같은 전략은 실적 개선 성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9분기 연속 적자를 내며 부진했던 롯데온은 버티컬 서비스를 오픈한 이후...
7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 19조…엔데믹에 여행·교통 소비 '역대 최대' 2023-09-04 14:54:16
교통서비스(11.6%) 순으로 높았다. 취급상품범위별로는 종합몰의 거래액이 11조 4,778억 원, 전문몰의 거래액은 7조 4,27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각각 6.4%, 13.4% 증가했다. 운영형태별로는온라인몰의 거래액은 14조 4,306억 원, 온·오프라인병행몰의 거래액은 4조 4,74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각각 6.6%,...
'10만원→7만원' 그래도 믿는다…40만원 꿈꾸는 롯데쇼핑 개미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8-06 07:00:03
종합몰 형태에서 라이프스타일 버티컬 전문몰로 변신을 꾀한다. 그로서리 사업부는 HMR(가정간편식) 전문 브랜드 ‘요리하다’와 통합 PB(독자 상품) 브랜드 ‘오늘좋은’에 힘을 준다. ‘그로서리 1번지’가 되기 위해 영국 온라인 유통기업 오카도와 2025년 첫번째 자동화 물류센터(CFC: Customer Fulfillment Center)를...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창업도약패키지] K브랜드의 중국 이커머스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큐엠컴퍼니’ 2023-07-18 12:42:51
중국 티몰 글로벌, 타오펀샤오, 타오바오, 알리바바 닷컴 자사 종합몰 오픈, 2021년 중국 운영 지사 세팅, 2021년 중소벤처기업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 2021년 KED 기업데이터 기술역량 우수 인증, 2021년 중국 온라인 플랫폼 운영 대행 서비스 및 마케팅 서비스 시작(토니모리) , 2021년 누적 매출액 210억원 돌파(매출...
에이블리 "AI 개인화 기술 활용한 '4세대 쇼핑몰' 급성장" 2023-06-30 10:46:47
웹사이트 기반의 인터넷 쇼핑몰(1세대), 판매업체가 종합몰에 입점하는 오픈마켓(2세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켓(3세대) 등으로 진화해왔고, 현재는 AI 개인화 기술이 적용된 4세대 플랫폼이 대세가 됐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상위 20여개 4세대 쇼핑몰의 지난달 거래액과 주문...
"여기서 이런 것도 팔아?"…'제니' 앞세운 이유 있었네 2023-06-03 20:00:01
77조2710억원으로 전년보다 16.4% 늘었다. 이는 해당 기간 종합몰 거래액 증가율(7.1%)의 두 배가 넘는 수준의 성장세다. 그러나 올해 1분기 온라인쇼핑 전문몰 거래액은 19조7740억원(추정치)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9.3% 증가하는 데 그쳤다. 1분기 종합몰 거래액이 6.3% 늘어난 34조1443억원(추정치)을 기록한 점에 비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