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채널톡, 상반기 생성AI 챗봇 '알프' 출시…단순문의 55% 해결 2024-04-03 11:28:24
채널코퍼레이션은 지난 6년간 채널톡을 운영했다. 채널톡은 간편한 고객 상담과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사내 메신저 기능을 한데 묶은 서비스로, 사내·고객 메신저가 붙어있는 형태라 내·외부 소통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22개국 16만 고객사가 사용 중이다. 회사는 채널톡 운영 과정에서 온라인 상거래에서 ...
'아날로그 일본' 바꿔놓는 韓 DX 스타트업 [긱스] 2024-03-27 17:54:14
계약을 체결했다. 피처링은 인플루언서 검색, 마케팅 협업 제안 등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 과정을 고객사가 직접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기반 자연어처리 전문 기업 브레인벤쳐스는 웹툰 AI 자동 번역기 메타포로 일본 시장에 진출했다. 메타포는 웹툰의 디자인을 살리고 문맥까지 고려한 번역 서비스...
[르포] "클릭 몇 번하니…AI가 음료 광고 5분 만에 뚝딱 완성" 2024-03-27 03:19:36
광고·이미지 생성부터 소셜미디어(SNS) 등 여러 채널에 최적화된 크기와 형태까지 몇 번의 클릭으로 5분이면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이다. 나라옌 CEO는 "생성 인공지능(AI)을 적용해 개별 고객의 상황에 맞춰 광고와 마케팅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다"며 "통합 플랫폼인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플랫폼’를 통...
[한국여성벤처협회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커리어 개발 플랫폼 ‘커잇’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마미꿈’ 2024-03-26 22:33:49
실전 업무로 해볼 수 있습니다.” 커엇은 타깃이 있는 채널에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정 대표는 “육아 커뮤니티(플랫폼, 맘카페)나 중장년, 경력보유 여성에게 커리어 정보를 제공하는 민간, 공공기관을 활용해 성공 사례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커잇만의 색깔을 입혀 다양한 SNS를...
CJ온스타일 '라방' 조직 확대…모바일앱도 숏폼 중심 개편 2024-03-26 18:10:32
편성팀·마케팅팀·신규채널기획팀을 신설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조직 규모는 두 배 불어났다. 몸집이 불어난 조직에 걸맞게 모바일 라방에 특화된 전문 상품기획자(MD)와 PD 육성에 나선다. 다음달에는 1분 안팎의 숏폼(짧은 영상)을 앞세워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한다. 숏폼을 화면 최상단에 배치해 주목도를 높이고 숏폼...
"확 바꿔야 산다"…CJ온스타일, '파격' 생존 전략의 이유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3-26 14:22:00
산하 조직에 편성팀·마케팅팀·신규채널기획팀을 신설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종전에 모바일 라방 조직엔 기획팀과 제작팀만 있었지만 기능을 세분화해 조직 규모를 두 배 키웠다. 몸집이 불어난 조직에 걸맞게 모바일 라방에 특화된 전문 상품기획자(MD)와 PD 육성에도 적극 나선다. 다음달에는 모바일 앱을 대폭 바꾼다....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확장…"영상으로 쇼핑시대" 2024-03-26 09:45:54
편성팀, 마케팅팀, 신규채널기획팀까지 기능을 세분화해 조직 규모가 두 배 가까이 커졌다. 모바일 라이브에 특화된 전문 MD(상품기획자)와 PD도 육성한다. 성동훈 CJ온스타일 e커머스사업부장은 "TV·모바일·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등 전 채널을 결합해 브랜드사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원플랫폼 2.0 전략의 올해...
CU 편의점, 드론 배송·인공지능·핀테크로 진화 2024-03-25 15:57:02
마케팅 혁신(Innovation) △고객 경험 차별화(Great experience) △온·오프라인 연계(Hybrid channel) △해외 사업 확대(Export) △공적 역할 강화(Role expansion)를 의미한다. CU는 대표이사 직속의 혁신 조직인 BI(비즈니스 이노베이션)팀을 신설하고 가맹점의 사업 경쟁력 제고에 힘을 쏟고 있다. 사용자 행동 분석에...
손석구 "'살롱드립' 조회수 600만, 그분들이 '댓글부대' 봐줬으면" (인터뷰②) 2024-03-22 11:37:23
"재밌겠다고 생각하는 게 있어서 먼저 제안한 채널도 있다"고 귀띔했다. 그는 "UV 채널에 나가서 이런거 하면 재밌겠다고 했는데 때마침 UV 측에서도 저랑 뭘 하고 싶다고 이야기 해서 출연하게 됐다"고 부연했다. 손석구는 개그맨들로부터 영감을 많이 얻는다고 했다. 그는 "개그맨은 기본적으로 작가고 1인 콘텐츠다....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전통주 브랜드 스타트업 ‘잊힐리야’ 2024-03-21 21:28:00
말했다. 덧붙여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우리만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1초 만에 후킹해야하는 그런 광고가 아니라, 긴 호흡으로 우리와 소통하고자 하는 팬들을 만들어가기 위한 진짜 마케팅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앞으로도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