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춤해진 C커머스…알리·테무 신규 설치 7개월 만에 최소 2024-06-04 05:51:01
앱 총사용자 수는 648만1천335명으로 4월(693만1천837명)에 비해 6.5% 줄었다. 알리익스프레스 역시 같은 기간 668만7천136명에서 630만9천622명으로 5.6% 감소했다. 두 앱 사용자 수 감소는 중국산 제품에 대한 불안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4월 30일 관세청은 알리와 테무 등 중국 플랫폼에서 판매 중인 어린이...
작년 건물 에너지 총사용량, 전년보다 1.3% 감소 2024-06-03 06:00:04
2023년 전국 모든 건물의 에너지 사용량을 집계한 결과, 에너지 총사용량과 단위 면적당 에너지 사용량이 전년 대비 각각 1.3%, 4.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건물 연면적이 2022년보다 3.2%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건물 에너지 총사용량은 47만4천TOE 감소한 3천588만8천TOE를 기록했다. TOE는 석유...
[취재수첩] 코앞에 닥친 레드테크의 역습 2024-05-27 18:17:15
총사’가 한국 유통업계를 뒤흔들 거라고 생각한 이는 많지 않았다. 아무런 대비 없이 맞은 ‘듣도 보도 못한 강적’들의 공습에 우리 유통업체는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다음 차례는 AI, 전자기기, 전기차, 배터리, 로봇 등 첨단산업이 될 게 뻔하다. 한국의 주력산업이 죄다 중국의 타깃인 셈이다. 우리 정부와 기업이 한...
푸틴, 전승절 연설서 재차 핵위협…"늘 준비태세"(종합3보) 2024-05-10 01:14:00
전투를 치렀던 러시아군의 제150차량화소총사단이 승전 깃발을 들고 행진했다. 뒤이어 각 사관학교 생도와 여군, 카자크 등 30개 부대가 퍼레이드를 벌였다. 러시아 국방부는 올해 열병식에 특별군사작전 참가 군인 1천명이 참가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엔 열병식에 병사가 아닌 생도가 주로 참가한 것을 두고 러시아군의...
푸틴, 전승절 연설서 서방에 대립각…열병식은 50분만(종합2보) 2024-05-09 20:16:12
전투를 치렀던 러시아군의 제150차량화소총사단이 승전 깃발을 들고 행진했다. 뒤이어 각 사관학교 생도와 여군, 카자크 등 30개 부대가 퍼레이드를 벌였다. 러시아 국방부는 올해 열병식에 특별군사작전 참가 군인 1천명이 참가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엔 열병식에 병사가 아닌 생도가 주로 참가한 것을 두고 러시아군의...
푸틴, 전승절 연설서 서방 강력비판…"위협 허용않겠다"(종합) 2024-05-09 17:30:37
연설에 앞선 열병식에는 병력 9천명 이상과 각종 무기 70여종, 항공기 등이 동원됐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연합국의 일원으로 독일 베를린에 가장 먼저 입성해 전투를 치렀던 러시아군의 제150차량화소총사단이 승전 깃발을 들고 행진했으며 뒤이어 옛 소련의 T-34 전차가 행렬을 이끌었다. dk@yna.co.kr (끝) <저작권자(c)...
1분기 中제외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 CATL 1위·LG엔솔 2위 2024-05-09 11:16:04
탑재된 배터리 총사용량은 77.7GWh(기가와트시)로, 전년 동기 대비 15.7% 증가했다. 업체별 전기차용 배터리 사용량 순위에서 국내 3사(LG에너지솔루션·삼성SDI·SK온)는 모두 상위권을 유지했다. 다만 시장 점유율은 전년 동기 대비 3.1%포인트 하락해 45.9%를 기록했다. 작년 1분기에는 LG에너지솔루션이 1위(점유율...
1분기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22% 성장…국내3사 점유율은 하락 2024-05-07 10:45:46
탑재된 배터리 총사용량은 158.8GWh(기가와트시)로, 전년 동기 대비 22.0% 증가했다. 반면 국내 3사(LG에너지솔루션·삼성SDI·SK온) 합산 점유율은 전년 동기 대비 2.8%포인트 하락한 23.5%를 기록했다.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사용량은 전년 동기보다 7.8% 증가한 21.7GWh에 점유율 13.6%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슈프리즘] "기술 배우자" 중국 가는 韓기업들 2024-04-30 18:14:28
총사’의 합산 점유율을 압도하는 ‘중국 천하’가 됐고 ③OLED 역시 가장 수요가 많은 소형 패널 1위 자리를 올 1분기 중국에 내줬다. 불과 6개월 전 자료인데 뭐 하나 들어맞는 게 없다. 명색이 ‘국가 첨단산업 육성정책’이라면서 미국 같은 화끈한 보조금 지급이나 중국 같은 파격적인 규제 완화도 없다. 모든 나라가...
'50돌' 빙그레 삼총사, 해외서 돌풍 잇는다 2024-04-30 18:06:53
95억 개.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가 출시 50년 만에 달성한 기록(누적 판매량)이다. 바나나맛 우유는 하루평균 판매량이 80만 개에 달하는 명실상부한 국민 가공유다. 연매출은 수출을 포함해 2500억원을 웃돈다. 바나나맛 우유의 시작은 ‘어떻게 하면 우유를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을까’라는 물음이었다. 1970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