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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남고속철 '개통'…서울~광주 1시간 단축 2015-04-01 15:50:46
시간 가까이 단축됐다.호남고속철은 오송역에서 시작해 공주역, 익산역, 정읍역을 거쳐 광주송정역까지 182.3㎞를 고속선으로 건설했다. 차량 구입비까지 총 8조3529억원이 투입됐다. 2009년 착공해 작년 9월 구조물 공사가 끝났으며 시설물 검증시험, 영업시운전을 거쳐 개통한 것이다.그간 대전 이남으로는 기존 선로를...
호남KTX 요금 등 잇단 논란에 코레일 곤혹…"차별없다" 2015-03-17 14:35:29
1만여석의 잔여석이 생겨 초과공급이 우려되나 호남지역 주민 편의를 위해운행 횟수를 추가 배정한 상태라고 코레일은 밝혔다. 호남고속선 서울∼광주송정의 운행시격은 최소 16분, 최대 83분으로 평균 45분이며, 경부선의 서울∼부산간 운행시격은 최소 5분, 최대 60분으로 평균 26분이다. 코레일은 "출퇴근...
개통앞둔 호남선KTX, 예매율 7.9% 2015-03-17 11:31:30
앞둔 호남고속철도 예매율이 8%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레일은 호남선KTX의 예매율이 16일 9시 현재 7.9%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정차역별 발매량은 공주역이 164석, 익산역 3천948석, 정읍역 1천218석, 광주송정 1만1천324석 등입니다. 코레일은 호남고속선 오송∼광주송정구간 건설이 완료됨에 따라...
호남고속철·포항 KTX 평균 예매율 7%대 2015-03-16 20:03:19
지역차별과 무관" 코레일은 호남고속선(오송∼광주송정)과 포항직결선(신경주∼신포항) 건설이 완료된데 따라 오는 31일(포항 KTX)과 4월 1일(호남고속철도) 개통식을 각각 하고 2일부터 상업운행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포항 KTX는 호남고속철도와 달리 현재 운행되지 않고 있는 특성을 고려해 31일1회...
서울-光州 1시간반··호남고속철 3월부터 달린다 2015-01-15 14:52:30
광주송정 등 5개다. 광주에서 목포까지 가는 호남고속철도 2단계 사업은 아직 노선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다. 호남선에는 KTX가 하루 40회(편도 기준) 운행하고 있는데 호남고속철도 개통으로 운행시간이 단축되는 덕분에 운행횟수가 하루 20회가량 늘어날 전망이다. 용산∼광주송정 구간의 KTX 요금은 경부고속철도와...
수서고속철도 ㈜SR 472억원 규모 공공자금 투자유치 2014-12-12 15:06:17
경부고속선(수서∼부산)과 호남고속선(수서∼목포) 운영을 위해 지난해 12월 27일 설립된 철도운영기업이다. 올해 3월 투자설명회 이후 약 9개월간 공공자금 투자유치 활동을 펼쳐 1대 주주인 코레일과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한 공공기관 간에 이날 주주계약을 체결했다고 ㈜SR은 설명했다. 유상증자에...
㈜SR, 472억원 규모 공공자금 투자유치 2014-12-12 13:29:03
것이라고 강조했다. sr은 수서, 동탄, 지제역을 전용역으로 경부고속선(수서~부산)과 호남고속선(수서~목포)을 운영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설립된 철도운영기업이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형고속열차, 호남고속선서 본격 시운전 2014-10-20 15:41:53
한국철도시설공단은 21일부터 호남고속선 전 구간(180km)에서 신형고속열차에 대한 시운전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철도공단은 시공 완료단계인 호남고속선 전 구간에서 시속 300km로 고속열차를주행하면서 열차성능뿐 아니라 신설 선로의 안정화 여부를 동시에 확인하게 된다. 시운전을 마친 차량은...
호남고속철 하남~광주송정 8월 시험운행 2014-07-01 10:23:47
30일 호남고속철도 하남∼광주송정 구간 궤도부설이 끝남에 따라 오는 8월부터 고속철도차량 시험운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 하남~광주송정역 6.7km 구간은 기존 호남선 일반철도 2개와 고속선 2개, 광주차량기지 인입선 등 5개 선로가 필요함에 따라, 당초의 2개 호남선로를 이설하고 부지를 추가 매입해 5개...
호남고속철도차량 시운전 재개 2014-01-06 14:06:00
한국철도시설공단은 그동안 파업으로 지연됐던 열차 운행 횟수를 하루에 2회로 늘리고, 구간을 서울~서대전에서 서울~부산까지 늘리는 등 전체 사업일정에 지장이 없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호남고속차량은 경부와 호남 고속선에서 10만km 이상 시운전을 통해 차량성능을 충분히 확인한 후 올해 말 15편성, 내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