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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X그룹 해체 가속화> 2013-06-07 11:39:26
산업은행이 인수하는 방안이 대안으로 거론됐으나 산은마저 끝내 인수에 난색을 표하면서 결국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를 밟게 됐다. 이로써 STX그룹에선 STX팬오션이 두 번째로 법정관리를 신청하게 됐다. 역시 극심한 불황을 겪고 있는 건설업 계열사인 STX건설도 4월 법정관리를 신청해놓은 상태다. 또...
당국, STX팬오션 사태에 회사채 시장 긴급 점검(종합) 2013-06-07 10:20:01
<<법정관리 신청에 따른 세부 사항 추가>>신속인수제 부활 등 회사채 안정화 방안 검토 STX팬오션이 7일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신청을 결정하자 금융당국이 회사채 시장에 대한 긴급 점검에 나섰다. STX팬오션이 지난해 웅진 사태처럼 회사채 시장에 큰 영향을 줄 경우 회사채 신속인수제 부활 등 다양한...
포스코와 남양유업의 명암 가른 것은?…SNS 위기관리 대응 한경 세미나 2013-06-07 09:36:48
사례 분석을 통해 '소셜 미디어 위기관리 9단계 프로세스'를 전수할 예정이다.제 2세션은 sns 분야 기업 자문 및 컨설팅 전문가인 유영진 소셜웹전문가그룹 vcorea.kr 대표가 '스마트 sns와 리스크 대응 경영'을 주제로 기업들이 직면한 리스크의 특성과 대응 전략, 실행 방안을 발표한다.제 3세션은 박용후 전...
[마켓인사이트] ‘법정관리’ STX팬오션, 회사채 투자자 ‘혼란’ 2013-06-07 09:14:05
무보증 회사채 투자자들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이 세워지진 않았지만 지난해 법정관리를 신청한 웅진홀딩스의 경우에 비추어볼 때 원금 일부는 돌려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웅진홀딩스는 채권단과 만든 기업회생 사전 계획안에서 회사채와 기업어음(cp)에 투자한 채권자들이 투자금액의 70%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
당국, STX팬오션 사태에 회사채 안정화방안 검토 2013-06-07 06:02:11
강화 STX팬오션의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신청이 임박하자 금융당국이 회사채 시장에 대한 집중 점검에 나섰다. STX팬오션이 지난해 웅진 사태처럼 회사채 시장에 큰 영향을 줄 경우 회사채 신속인수제 부활 등 다양한 회사채 안정화 방안도 저울질하고 있다. ◇ STX팬오션 법정관리 신청 가능성 7일...
쌍용건설 "1조2000억원 해외수주 날아갈 판" 2013-06-06 17:42:19
캠코(자산관리공사)는 보유하고 있는 700억원가량의 자산담보부기업어음(abcp)을 장기채권이나 지분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거부, 시중은행들이 지원을 미루는 빌미를 제공하고 있다. 한 건설업계 관계자는 “쌍용건설은 해외공사 입찰 참가자격 사전심사를 통과한 물량만 180억달러(약 20조원)에 이른다”며 “경영 부실에...
"가문 돈만 굴린다"…헤지펀드 '패밀리 오피스' 시대 2013-06-06 16:57:56
오피스’란 원래 상류층 가문의 자산을 관리해주는 개인 회사를 뜻한다. 보통 1억달러 이상을 가진 부호들이 재산 증식, 상속 관리, 자선 활동 등을 위해 패밀리 오피스를 운영한다. 과거 외부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은밀하게 운영되던 패밀리 오피스가 금융시장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주요 참가자로 부상하고 있다....
< STX팬오션 법정관리 임박…계열사들에 영향주나> 2013-06-06 16:57:33
관리를 신청하는 방안을 의논한다. 앞서 STX[011810]는 지난주 주채권은행인 KDB산업은행에 STX팬오션 인수 의사가있는지 5일까지 알려달라고 하면서 운영자금 2천억원도 지원해달라고 요청했으나 산은은 사실상의 거절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STX팬오션은 STX그룹 지주사인 ㈜STX가 27.36%의 지분을...
금융위, `꺽기` 등 불합리한 금융관행 전면조사..`일괄 개선` 2013-06-06 15:26:39
금융업권의 금융상품 설계-판매-사후관리 과정에서 소비자 권익을 침해하는 요인이 있는지 파악하고 업권별로 취약한 분야가 무엇인지 분석에 나섭니다. 이 과정에서 소비자 면접조사와 전문가 심층토론을 진행하고 소비자가 직접 불편사항을 접수할 수 있는 유선전화 채널도 구축할 계획입니다. 하반기에는 `10대 중점...
불합리한 금융관행 전면 조사해 '일괄 개선' 2013-06-06 15:10:22
금융업권의 금융상품 설계-판매-사후관리 과정에서 소비자 권익을 침해하는 요인이 있는지 파악하고 업권별로취약한 분야가 무엇인지 분석한다. 이 과정에서 소비자 면접조사와 전문가 심층토론을 진행하고 소비자가 직접 불편사항을 접수할 수 있는 유선전화 채널도 구축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ཆ대...